독일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아우디의 주력 모델인 A6가 1500만원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팔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500만원은 국산 경차 한 대를 구매할 수 있는 가격이다. 최근 디젤차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줄어들면서 재고 물량을 소진하기 위해 판촉 활동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27일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 일부 아우디 딜러사는 최근 차량 구매에 관심을 보인 예비 고객들에
메르세데스-벤츠가 국내 수입자동차 시장에서 7년 연속 판매 1위 자리를 지켰다. 지난해 11월까지 벤츠를 앞섰던 BMW는 마지막 한 달을 버티지 못했다.4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지난해 수입 승용차 신규 등록대수(판매량)는 전년 대비 2.6% 늘어난 28만3435대로 집계됐다.KAIDA 정윤영 부회장은 “2022년 수입 승용차 시장은 반도체 공급난에도 불구하고 일부 브랜드의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의 중고차 빅데이터를 연료 별로 분석한 결과, 친환경차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엔카닷컴 빅데이터에 따르면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의 구매 비중은 아직 적지만, 소비자 검색과 구매 문의는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반면 가솔린과 디젤차 거래 비중은 여전히 높지만, 검
폭스바겐이 한국 시장에 첫선을 보인 전기 SUV ‘ID.4’가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고 있다. 공급 가능한 물량을 훨씬 웃도는 계약이 성사되면서, 일부 딜러사는 신규 계약까지 중단한 상태다. 파워트레인 다변화를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요구에 적극 대응하기로 한 폭스바겐의 전략에도 더욱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 없어서 못 파는 전기차 17일 업계에 따
電의 전쟁이다. 올해 하반기 한국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수입차의 공세가 본격화된다. 이 기간 국내 출시가 예고된 전기차 7종 중 5종이 수입차다. 수입차 브랜드가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은 한국 시장의 성장 가능성 때문이다. 전 세계적인 반도체 칩 부족으로 내연기관차 시장이 위축되는 상황에도 한국 전기차 시장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수입차의
폭스바겐그룹코리아의 폭스바겐 부문(폭스바겐코리아)이 파워트레인 다변화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다음 달 국내 수입 자동차 시장에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 '티구안 올스페이스' 가솔린 모델을 데뷔시킬 예정이다. 반도체 부족 사태에 따른 공급 압박과 디젤 수요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폭스바겐코리아가 분위기 반전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21일
'클린디젤' 정책과 함께 친환경차로 주목받던 디젤차의 퇴출이 빨라지고 있다. 한때 저공해차 인증까지 받던 디젤차는 전동화 시대로의 전환, 매년 강화되는 환경규제로 인해 애물단지가 된 지 오래다. 제조사들은 디젤차 수요가 급감하는 상황에서 까다로운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비용을 지출하는 것이 비효율적이라고 판단한 모습이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쌍용차는 전
아우디코리아의 주력 세단인 A6가 1000만원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 디젤 수요가 급감하면서 판매 증진을 노린 일부 딜러사가 자체 프로모션으로 고객몰이에 나선 것이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아우디의 한 딜러사는 가망 고객들에게 'A6 디젤 게릴라 프로모션'이라는 제목의 문자를 발송했다. 해당 문자의 주요 내용은 ▶A6 디
폴크스바겐그룹이 올해 한국 시장에 22종의 신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폴크스바겐그룹코리아는 31일 ‘디지털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난해 성과와 올해 주요 계획을 발표하며 이같이 전했다. 폴크스바겐그룹코리아는 각 브랜드를 그룹 안으로 통합한다는 본사 ‘글로벌 이니셔티브’에 따라 사명도 한국 진출 18년 만에 아우디폴크스바겐코리아에서 폴크스바겐그룹코리
유럽에서 지난 12월 월간 판매량 기준 순수배터리전기차(BEV)가 디젤(경유)차를 추월했다. 친환경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디젤차 수요는 줄어드는 반면, 전기차를 찾는 소비자는 꾸준히 늘어나는 ‘역전’ 현상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17일(현지시각) 파이낸셜타임즈(FT),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은 유럽에서 지난해 12월 전기차 판매량이 역대 처음으로 디젤차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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