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국내에서 창출한 일자리가 8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출산과 인구소멸, 경기침체 어려움에 처한 지역 중심으로 직고용 일자리를 늘린 덕분이다.10일 쿠팡이 발행한 ‘2024 쿠팡 임팩트 리포트’에 따르면, 쿠팡과 물류배송 자회사인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와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의 직고용 인력은 지난 9월 기준 8만명을 넘었다. 쿠팡의 직고용 인력
쿠팡은 건재했다. 올해 들어 유료 멤버십 ‘와우회원’ 요금을 기존보다 50% 넘게 인상하면서 대규모 회원 이탈 가능성이 제기됐지만, 오히려 고객 수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쿠팡Inc가 6일(한국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3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쿠팡의 3분기 매출은 10조6900억원(78억6600만달러·분기 평균환율 1359.02원)으로 전년 동기(8조1028억원·61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쿠팡의 성장세가 무섭다. 올해 들어 유료 멤버십 ‘와우회원’ 요금을 기존보다 50% 넘게 인상하면서 대규모 회원 이탈 가능성이 제기됐지만, 현재까지 별다른 타격이 없는 모습이다. 실적 관련 지표가 꾸준히 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다.4일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쿠팡의 1~8월 누적 카드 결제액(체크·신용카드 기준)은 22
배달업계 1위 배달의 민족이 핵심 수익원인 중계수수료 인상을 발표했다. 올 들어 포장 수수료와 배달팁 멤버십 ‘배민클럽’ 유료화에 이어 이익의 상당부문을 차지하는 입점업체 중계수수료를 44% 가량 인상하면서 지나치게 수익성을 추구하는 것 아니냐는 비판이 나온다. 배달업계에선 배달의 민족이 시장점유율 60%를 보유한 사업자인만큼, 중계 수수료 인상 효과로 독
중국발 이커머스의 한국 시장 진출에 국내 대표 이커머스들이 ‘직구 서비스’를 강화하며 맞불 공세에 나섰다. 그 중에서도 쿠팡은 ‘쿠세권’(로켓배송 가능지역)을 확대하면서 로켓직구 국가에 일본을 추가하는 등 ‘C커머스’(중국 이커머스)에 적극적으로 맞서는 모습이다. 원화 대비 엔화값이 낮은 ‘엔저’ 현상으로 가격 경쟁력이 높은 일본 직
쿠팡이 ‘로켓직구’ 서비스를 일본으로 확대했다. 쿠팡 로켓직구를 이용하는 국내 소비자은 일본 상품도 직구로 구매할 수 있게 됐다.쿠팡은 11일 미국, 중국, 홍콩에 이어 ‘로켓직구’ 일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로켓직구’는 쿠팡이 제공하는 빠르고 편리한 해외 직접구매 서비스다. 쿠팡은 2017년 미국을 시작으로 2021년 중국, 2022년 홍콩으로 서
#.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창업 20년이 넘은 네일제품 전문 중소기업인 ‘바르고코스메틱’은 최근 대만 수출이 가파르게 늘고 있다. 1만원이 안 되는 가격에 손톱을 꾸밀 수 있는 가성비 젤네일 브랜드 ‘베씨’ 제품이 지난해 하반기부터 시작한 쿠팡 대만 로켓배송을 통해 현지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 지난 2018년 한국 쿠팡에 입점 후 지난해 매출 5억원을 돌파한 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유행하는 동안 수많은 브랜드가 사라졌다. 그러나 위기를 기회로 만든 기업도 많았다. 다른 결과는 다른 판단에서 나왔다. 소비자의 목소리를 듣고 끊임없이 혁신한 브랜드는 흔들리는 경기 속에서도 살아남았다. 기업과 브랜드를 향한 소비자들의 믿음은 견고했기 때문이다.브랜드는 어떻게 생존할까. 정해진 답은 없다. 하지만 변화를
신세계그룹이 ‘유료 멤버십’을 내놓고 쿠팡과 정면 대결을 펼친다. 로켓배송을 무기로 1100만 회원을 모은 쿠팡의 와우 멤버십과 본격적으로 경쟁하며 소비자 지갑 열기에 나선 것이다. 신세계 생태계에 소비자를 가두는 ‘록인 효과(자물쇠 효과·단골 고객 만들기)’에 집중하고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이다. 관건은 혜택이다. 회비를 내는 만큼 혜택이
쿠팡이 대만에서 해외 상품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로켓 직구’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대만 전역의 고객들은 수백만 가지 직구 제품들을 빠르게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이제 한국을 비롯한 국내외 소상공인들은 쿠팡을 통해 추가적인 절차나 비용부담 없이 새롭고 강력한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게 됐다. 쿠팡의 글로벌 모기업인 쿠팡 Inc.는 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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