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유저들의 ‘소셜 기부’ 영역에서도 재미(Fun)와 기부(Donation)를 합친 ‘퍼네이션'(Funation)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지난 3월 아프리카TV에서 사명을 변경한 ‘SOOP’이 모든 구성 요소를 아우르는 ‘숲’ 생태계처럼 모든 유저들이 서로 연결돼 함께 자유롭게 소통하는 공간을 지향하듯이, SOOP은 플랫폼 생태계를 더 나은 방
SOOP에서 활동하는 스트리머들이 온라인으로 커스텀 굿즈를 판매할 수 있는 커머스 생태계가 마련됐다.SOOP은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와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이 손잡고 인기 스트리머들이 손쉽게 굿즈를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SOOP은 고유한 팬덤 커뮤니티를 보유한 스트리머들이 굿즈 제작을 통해 팬
SOOP이 아동 및 청소년 의료비 지원을 위한 플리마켓 행사를 진행한다.SOOP은 18일 서울숲 ‘언더스탠드 에비뉴’와 SOOP의 메타버스 플랫폼 ‘프리블록스’에서 제4회 숲트리머’s 플리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부터 진행해온 플리마켓은 스트리머들이 본인의 애장품을 판매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을 돕는 자선행사로, 행사의 수익금 전액은 '경기
SKT 이프랜드에 아시아 3개국이 합작한 아이돌이 뜬다.SK텔레콤은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가 자체 기획한 다국적 메타버스 아이돌 ‘트리플 아이즈’(Triple iz)의 첫 음원 ‘할라’를 발표하고 글로벌 XR 쇼케이스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트리플 아이즈’는 이프랜드 내 유저 비중이 높은 한국, 인도, 인도네시아 출신 현역 K-POP 아이돌 3인을 뽑아
깊은 바다 속에 잠들어 있던 난파선에서 다양한 보물과 역사 유물들을 찾는다. 다이버들이 유물을 찾는 과정은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생중계되고 찾아낸 유물들은 토큰이 되어 소유하고 거래된다. 게임과도 같은 이야기지만 실제 현재 토큰증권 시장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이다. 부동산은 물론 미술품이나 자동차, 한우까지 실물 자산을 토큰화하는 토큰증권(ST·Security Toke
네이버제트가 ‘옷장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이벤트를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내 마련했다.네이버제트는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구찌 패션쇼 스트리밍을 지원하고 새로운 구찌 월드 및 패션 아이템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네이버제트와 구찌 간 협업은 이번이 11번째다. 회사 측은 “제페토가 Z세대의 가상 옷장을 공략하기 위한 필승 공식임을 다시 한
대홍기획이 메타버스 전문기업 오썸피아와 개발한 가상관광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라이브(MetaLive)’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현재 메타라이브는 제주도, 대구지역을 오픈했으며 여행지를 순차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지난해 대홍기획은 메타버스 관련 특허와 XR(확장현실) 망원경(BORA) 독자 기술을 보유한 오썸피아에 전략적 투자를 실행하고, 디지털 관광콘텐츠
① 우리는 라이브 커머스(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원과 대화하듯이, 온라인에서도 실시간으로 판매자와 소통하며 쇼핑하는 일)가 광고시장의 규모를 추월할 시대에 살고 있다. 기존에는 얼마나 유명한 모델을 쓰느냐가 마케팅의 성패를 갈랐지만, 이제는 분야별 전문성과 재미를 갖춘 크리에이터들이 그 자리를 꿰차고 있다. 가상의 인간이 인플루언서가 돼 기업을 광고하고, 온라
‘챗GPT’의 등장으로 전 세계에 인공지능(AI)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국내외 게임사들이 자사 게임에 AI를 적극 도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게임사들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생성형 AI’에 대한 연구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생성형 AI란 기존 데이터와 비교 학습을 통해 새로운 창작물을 탄생시키는 인공지능을 의미한다. 대표적으로 오픈AI의 챗GPT가 있다. 세계 1
네이버제트가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2차원(2D)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아바타 기능을 신규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제페토는 세계 4억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회사는 이번 신규 기능을 통해 약 2조8000억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버튜버’(Virtual Youtuber·가상 캐릭터를 활용해 활동하는 유튜버를 의미) 분야를 정조준한다.네이
1높은 할인 혜택으로 청년층 사로잡은 SKT ‘0청년 요금제’
2건축자재도 ESG, ‘솔라시스템 루버
3 신한투자증권
4한국 콘솔의 희망 보여준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5업무부터 레저까지 ‘팔방미인’ 토레스 EVX 밴
6국민 SUV로 거듭난 기아 쏘렌토
7“에어포스 인기 시들하더니”...나이키, 시간외거래 주가 12% 급락
8손해보험협회, 신임 전무에 오홍주 전 금감원 보험감독자문관
9SH공사, 행복주택 2026세대 공급…다음달 10∼12일 청약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