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와 #기아의 중국 사업 불확실성이 더욱 확대되고 있다. 중국 정부의 사드 보복 이후 막대한 손실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최근 한·중 관계가 최악으로 치닫으면서 사업 환경은 더욱 나빠졌다. 이에 현대차와 기아는 고급화 및 차별화 전략을 바탕으로 반등에 나선다는 계획이지만 단기간 내에 반등은 쉽지 않을 것이란 평가가 나온다.1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중국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면서 지난해 총 7600억원이 넘는 지분법손실을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정부의 사드 배치에 따른 보복 조치 이후 판매량이 크게 감소했고 이후 회복하지 못하면서 지속적인 손실이 발생한 것이 주된 요인이다. 1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현대차와 기아가 지난해 중국법인인 베이징현대모터(BHMC)와 강소열
현대자동차(현대차) 중국 합작 법인인 베이징현대(BHMC)에 1조원 대 자금이 추가로 투입될 예정이다. 해당 자금이 전기차 관련 사업에 사용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중국 시장에서 고전 중인 현대차그룹이 분위기를 반전시킬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21일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차의 중국 사업 파트너인 베이징자동차(베이징차)는 19일 공시를 통해 “자사와 현대
현대자동차와 베이징자동차의 중국 합작법인 베이징현대(BHMC)가 9억4200만 달러(약 1조2000억원)를 증자하기로 결정했다. 베이징자동차는 19일 공시를 통해 자사와 현대차가 합작 법인인 베이징현대의 자본금을 늘리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증자금은 양사가 절반씩 부담할 계획이다. 절반은 올해 6월, 나머지는 12월까지 납입할 예정이다. 증자 후에도 양측 지분 비율은 50
중국 시장 대안으로 투자 늘리고 신차도 내놔… 올 판매 목표 달성은 어려울 전망 현대자동차그룹이 새로운 승부처로 주목하고 있는 인도 시장에서도 고전하고 있다. 수년간 성장세를 거듭하던 인도 자동차 시장은 올해 2월부터 역성장을 시작했고 지난 5월에는 전년 대비 20% 이상 줄어들었다. 글로벌 최대 시장이었던 중국에서 판매가 급감한 가운데, 대안으로 인도 시장을 낙
중국 토종브랜드 점유율 올해 45% 이를 전망... 미·일·독과 중국 사이에 낀 현대차 고전 지난해 중국 자동차 판매량은 2803만 대를 기록했다. 중국은 2009년 미국을 제치고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으로 부상한 이후 8년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지난 8년 동안 중국 자동차업계는 황금기를 누렸고 앞으로의 전망도 밝다. 2008년 936만대에 불과하던 자동차 판매량은 그동안 3배 넘게 늘
베이징현대는 올해 중국 진출 합작회사로서는 최단기간에 800만대 판매를 돌파할 전망이다. 신형 아반떼 ‘링동’을 내놓고 100% 풀가동 중인 베이징현대 3공장이 그 중심에 있다. 공장 정문에 들어서자 2층 높이의 건물 사이에 연결된 다리로 이동하는 차체가 먼저 눈에 들어온다. 도장 공장에서 도장을 마친 차체가 컨베이어벨트를 통해 조립 공장으로 이동중이었다. 차체마다
공장 정문에 들어서자 2층 높이의 건물 사이에 연결된 다리로 이동하는 차체가 먼저 눈에 들어온다. 도장 공장에서 도장을 마친 차체가 컨베이어벨트를 통해 조립 공장으로 이동하는 모습이다. 각종 컬러로 반짝이는 것이 마치 쇼윈도 같다. 지난 4월 26일 찾은 중국 베이징 북서쪽 순의구 양진지구에 자리한 베이징현대 제3공장의 첫 모습이다.차체 공장 안으로 들어서자 프레스
지난달 해킹 사고로 곤욕을 치른 정태영(51) 현대카드·캐피탈 사장이 5월 10일 트위터를 통해 “(해킹 사건에 대해) 처음엔 당황했지만 지금은 좋은 약으로 받아들인다”며 “매주 토요일 전 임원과 함께 우리가 그동안 무엇을 놓치고 있었는지 돌아보며 자성하고 있다”고 밝혔다.해킹 사건이 발생한 지 정확히 한 달 만이다. 정 사장은 “해야 할 일은 너무 많고 일에 집중하기
지난해 중국에 들어온 FDI(외국인직접투자) 총액은 무려 950억 달러에 이른다. 그러나 중국에 진출한 기업 중 13억 인구 전체를 상대로 돈 벌겠다는 당찬 꿈을 가진 곳은 거의 없다.좀 더 현실적으로 화둥(상하이·저장성·장쑤성을 합친 중국 최대의 경제 요충지)지역을 타깃시장으로 설정한 외자기업도 ‘웅대한(?) 계획을 가졌다’고 비꼼을 당하곤 하는 게 중국 시장의 현주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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