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유저들의 ‘소셜 기부’ 영역에서도 재미(Fun)와 기부(Donation)를 합친 ‘퍼네이션'(Funation)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지난 3월 아프리카TV에서 사명을 변경한 ‘SOOP’이 모든 구성 요소를 아우르는 ‘숲’ 생태계처럼 모든 유저들이 서로 연결돼 함께 자유롭게 소통하는 공간을 지향하듯이, SOOP은 플랫폼 생태계를 더 나은 방
국내 대표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하우스가 운영하는 고감도 국내 남성 컨템포러리 플랫폼 ‘뎁스(Deps)’가 생성형 AI 패션 모델을 접목한 ‘24 S/S 기획전’을 처음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오늘 뭐입지? AI 모델이 제안하는 완벽한 OOTD!>라는 콘셉트로 사람과 흡사한 AI 모델로 새롭게 만든 24년 S/S 시즌 룩북을 기반해 펼쳐진다. 실제 사람과 구별되
SK텔레콤이 말레이시아 통신 점유율 1위 기업 ‘셀콤디지’, 필리핀 IoT 플랫폼 기업 ‘체리’와 ‘이프랜드’ 퍼블리싱 본 계약을 체결하고 동남아시아 확장을 가속화한다고 4일 밝혔다.SKT 양맹석 메타버스CO 담당은 ‘셀콤디지’ 최고 혁신 책임자(Chief Innovation Officer) ‘쿠칸 티루나바카라스(Kugan Thirunavakarasu)’, ‘체리’ 최고 운영 책임자(Ch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가 최근 주목하는 분야가 있다. 바로 ‘키즈폰’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 9일 어린이 눈이 편안한 아동 전용 LTE 스마트폰 ‘춘식이2’를 출시했다. 지난해 선보인 ‘U+키즈폰 with 춘식이’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도 카카오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과 ‘춘식이’ 테마를 적용했다.춘식이2는 삼성전자 갤럭시 A24 모
글로벌 기술 강국과 유망 기업들의 최첨단 기술 및 최신 제품이 한 자리에 모인다. 올해 1월 9일부터 12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소비자 가전 전시회(CES) 2024 현장이 그 무대다. CES는 혁신을 추구하는 브랜드가 차별화된 기술을 공개하고,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는 기회의 장으로 불린다. 올해는 전년(2023년) 보다 더 큰 규모로 치러질 예정이다. 코로나19 등으
SK텔레콤이 글로벌 AI 컴퍼니 본격 도약을 위한 2024년 조직 개편 및 임원인사를 7일 단행했다.유영상 CEO는 "2024년은 AI 피라미드 전략의 실행력을 극대화해 변화와 혁신의 결실을 가시화 시켜야 하는 매우 중요한 해"라며 "이번 조직 개편과 임원인사는 회사 전략 실행에 가장 효과적인 조직구조를 갖춤과 동시에 글로벌과 AI 역량 및 전문성이 검증된 인재를 중심으로 리더십을 개
국내 매트리스 시장은 ‘빅2’ 체제가 공고하다. 바로 에이스침대와 시몬스다. 침대·가구업계에 따르면 국내 침대(매트리스) 시장 규모는 약 2조원대로 시몬스침대와 에이스침대가 약 40% 가량을 차지한다. 하지만 전통 가구업계의 위상이 흔들리고 있다. 두 업체가 양분하다시피 했던 국내 매트리스 시장에 후발 주주들이 속속 합류하고 있기 때문이다. 불경기 탓에
대체불가능토큰(Non-Fungible Token·NFT) 시장이 침체인 가운데서도 글로벌 기업들은 오히려 NFT 사업에 적극 뛰어드는 모양새다.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공감을 얻어내면 충분한 매출을 낼 수 있다는 전략이다. 이 같은 흐름에 국내 유수 기업도 NFT 분야로 발을 뻗고 있는 상황이지만, 비전 없는 진출은 의미가 없다는 지적도 나온다.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업체 코발런트에 따르면
SK텔레콤이 3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SK텔레콤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한 4980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 늘어난 4조4026억원, 순이익은 25.5% 증가한 3082억원을 기록했다.SKT 관계자는 “통신 시장에서 견고한 경쟁력을 유지했고 엔터프라이즈 사업이 성장을 견인했다”며 “특히 데이터센터와 클라우
신동빈 롯데 회장은 올해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통해 기업가치를 제고해야 한다며 사업의 관점과 시각을 바꿔 달라고 당부했다. 외형 성장과 더불어 현금흐름과 자본비용 측면의 관리 강화가 필요하며, 항상 ESG 관점에서 사업을 바라봐야 한다고 강조했다.롯데는 체계적이고 투명한 경영 시스템 정립에 주력하며 2021년 ESG경영을 선포했다고 30일 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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