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부터 운행을 거부하며 단체 휴업에 들어갔던 수도권 레미콘운송노조가 4일부터 운송을 재개하기로 했다. 사흘 만에 사실상 파업을 중단한 것이다.레미콘 업계에 따르면, 한국노총 산하 레미콘운송노동조합은 레미콘 제조사들 단체인 레미콘 발전협의회에 휴업을 철회하겠다고 밝혔다. 수도권의 레미콘 운송 기사는 1만1000명 규모다. 이 가운데 8400여명이 한국노총에 속해 있
수도권 레미콘 운송기사들의 무기한 휴업이 이어지면서 공사가 진행 중인 건설 현장의 신음도 커지고 있다. 레미콘 타설이 중단되면 건축물의 기초 작업이나 골조 작업 대부분을 진행할 수 없기 때문이다.한국노동조합총연맹 산하 전국레미콘운송노동조합(레미콘 운송노조) 수도권 남·북부본부는 지난 1일 총파업에 돌입했다. 지난달 레미콘 운송노조 수도권 남·북부
건설사들의 미청구공사액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경기침체와 물가상승에 따른 원자재값 부담 확대로 각 사업장에서 대금 지급이 늦어진 것이 원인이라는 분석이다. 특히 분양 시장 위축에 따른 악성 미분양이 속출하고 있어 미청구공사액 증가세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최근 건설사들의 미청구공사액이 증가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난 4월 인천 검단신도시 아파트 신축 현장의 지하주차장 붕괴 사고에 대한 확인 점검에 나서겠다는 계획을 밝혔다.국토부는 원 장관이 이날 경기 고양 국토안전관리원 수도권 지사에서 GS건설의 공사현장 83곳을 대상으로 하는 확인 점검 추진 상황을 보고 받았다고 전했다.원 장관은 이날 “슬래브가 붕괴하는 후진국형 부실 공사를 한 GS건설의
올해 전기료가 오르면서 시멘트, 철근 등 건설 자잿값이 치솟고 있다. 이미 자재가격이 오른 상태에서 추가 인상이 예상되자 건설사들의 낯빛이 흙빛으로 변하고 있다. 원자재 가격 인상이 공사비 인상으로 자연스레 이어지면 공사비가 3.3㎡(1평)당 1000만원에 육박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오는 모습이다.5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국내 최대 시멘트회사 쌍용C&E는 오는 7월부터 1종
수도권 레미콘 운송 거부 파업 협상이 3일 최종 타결돼 4일 협상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레미콘운송노동자들과 레미콘제조사들이 맺은 합의안은 운송비를 올해는 7700원, 내년엔 6000원(2년에 걸쳐 총 24.5%) 인상한다는 내용이다. 레미콘 작업 후 받아오는 청소물(회수수)도 2회에 한번 꼴로 인정하기로 합의했다. 양측은 이와 함께 명칭에서 노조를 뺀 ‘수도권운
민주노총 화물연대 파업에 이어 이번엔 전국레미콘운송노조(전레운)가 오는 7월 1일부터 파업에 들어가면서 수도권 건설현장들이 다시 공사중단(셧다운) 위기를 맞았다. 30일 레미콘업계와 건설업계에 따르면 전레운과 레미콘업체들은 이날 오후 2시부터 협상에 들어갔지만,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레미콘업계는 운반비 9%대 인상안을 제시했지만 전레운은 27% 인
윤석열 정부가 국정과제로 내놓은 5년간 주택 250만 가구+α 공급 계획에 겹악재가 드리워지고 있다. 올해 2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시멘트, 레미콘, 철근 등 건설 원자잿값이 급등하면서 건설업계가 위축하고 있는 데다 최근 화물연대 파업으로 건설자재 운송이 막혀 건설현장들은 셧다운 위기까지 겪었다. 화물연대가 국토교통부와 협상을 거쳐 파업 8일 만에 철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화물연대)가 파업한지 나흘째를 맞은 가운데 수도권 레미콘 공장이 가동을 멈추면서 건설현장이 공사 중단(셧다운) 위기에 처했다. 10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화물연대는 지난 7일부터 안전운임 일몰제 폐지, 경유값 상승에 따른 운송료 추가 인상 등을 요구하며 총 파업에 들어갔다. 화물연대 총파업이 이뤄진 곳은
민주노총 화물연대의 총파업으로 시멘트 출하 중단 등 피해가 확산되는 가운데, 건설업계도 그 여파가 우려되고 있다. 10일 시멘트·레미콘 업계에 따르면 화물연대 파업으로 시멘트 출하가 중단되면서 레미콘 공장 가동을 중단하는 곳들이 속출하고 있다. 업계 추산으로 이날 현재 전국의 레미콘 공장 1085곳 가운데 60%가량이 시멘트 재고 소진으로 가동을 중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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