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IST

72

오비맥주, 2025 고양 하프마라톤 대회 공식 후원

유통

오비맥주의 ‘카스 라이트’가 지난 6일 열린 ‘2025고양특례시 하프마라톤’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며 1만여 명의 러너들과 현장에서 완주의 기쁨을 함께했다.국내 1위 라이트 맥주 카스 라이트는 핵심 가치인 제로 슈거, 저칼로리, 그리고 카스 특유의 청량함을 앞세워 ‘헬시 플레져’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이번 후원은 그 일환으로 ‘나만의 라이트 타임’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현장이 됐다.카스 라이트는 체험 부스에 웜업존, 기록 인증 공간, 포토존, 시음존 등을 마련했다. 특히 당일 현장에는 카스 라이트 전속 모델인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 선수가 일일 코치로 직접 나서 참가자들과 함께 몸을 풀며 현장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이 외에도 완주자들을 위한 포토존과 기록존, 러닝 관련 경품 이벤트가 진행됐다.카스 라이트는 러닝을 비롯한 아웃도어 활동을 중심으로 마케팅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는 러닝 앱 ‘러너블’과 파트너십을 맺고 ‘대학러닝리그’를 운영 중이며, 봄·가을 시즌을 중심으로 마라톤 및 러닝 관련 협업을 지속할 예정이다.카스 브랜드 관계자는 “국내 라이트 맥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카스 라이트는 소비자에게 가볍고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2025년에는 러닝을 넘어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과도 접점을 넓혀 카스 라이트만의 매력을 더 많은 소비자들과 나눌 예정”이라고 전했다.한편 카스 라이트는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과 배우 설인아를 신규 광고 모델로 발탁, ‘나만의 라이트 타임’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2025.04.07 13:55

2분 소요
“찜통 더위에 밍크 판다”…유통업계 뉴노멀 된 ‘역시즌’ 전략

유통

한여름에 패딩 점퍼 등 겨울 의류를 판매하는 이른바 ‘역(逆)시즌’ 전략이 유통업계의 뉴노멀(New Normal·새로운 표준)로 자리 잡고 있다. 이는 계절을 거스른 상품 편성으로 불황을 타개하고 매출을 늘리려는 전략이다. 소비자는 시즌이 한창일 때보다 저렴한 가격에 미리 필요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기업은 미리 생산한 상품을 조기에 소진하며 재고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빨라지는 역시즌 행보, 홈쇼핑부터 백화점까지홈쇼핑 업계에 따르면 롯데홈쇼핑은 매년 여름 단독 패션 브랜드의 겨울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역시즌 행사를 진행 중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7~8월 ‘역시 역시즌’ 행사를 통해 단독 패션 브랜드의 겨울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했다. 자사 브랜드인 ‘LBL’의 24 FW(가을·겨울) 신상품 캐시미어 후드 니트코트와 호주산 천연양모 재킷은 론칭 방송에서만 주문액 12억원을 달성했다. 29% 할인가로 선보인 ‘조르쥬레쉬’의 양모 조끼는 주문 건수가 4000건을 웃돌았다. 아울러 지난해 7월 재킷 주문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늘었으며, 니트·스웨터는 90% 이상 신장하는 등 고객 반응을 얻었다. CJ온스타일도 역시즌 상품 판매를 매년 6월 중순 이후 꾸준히 진행해 왔다. 재작년부터는 기후변화로 인해 5월부터 무더위가 찾아와 편성을 2주 앞당겼다. 지난 2023년 CJ온스타일은 디자이너 지춘희와 손잡고 선보이는 패션 브랜드 ‘지스튜디오’의 역시즌 물량을 전년 대비 75% 늘리며 고객 수요에 대응하기도 했다. GS샵 또한 마찬가지다. 지난해 5월 TV 특별방송을 통해 밍크 퍼코트와 구스다운 점퍼 등을 선보였는데, 이는 전년도 첫 방송(6월 말)보다 한 달 빠른 편성이었다. 당시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역시즌 제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6.7% 올랐다. 전국에 폭염 특보가 발효됐던 27일 방송에서도 ‘SJ와니’의 핸드메이드 하프코트, ‘앤니튜드’의 니트 보머 재킷 등 이날 소개한 역시즌 아이템 총 7종이 1만4000벌 판매됐다.현대홈쇼핑의 경우 지난해 6~8월의 경우 프리미엄 모피 의류 중심으로 호응을 얻었다. 특히 ‘유로컬렉션’ 판매 방송은 30억원 이상의 주문액을 기록했다. 올해도 최고급 캐시미어 브랜드 ‘고비’ 등의 상품을 편성할 계획이다.홈쇼핑은 물론 백화점도 역시즌 마케팅이 활발하다. 신세계백화점이 재작년 5월 예년보다 앞당겨 실시한 아웃도어 겨울패딩 행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1.2%나 증가했다. 같은 시기 롯데백화점은 ‘메가다운위크’ 행사를 열어 겨울 외투를 70% 할인 판매했다. 현대백화점도 자사 온라인몰에서 ‘노스페이스 역시즌 특가전’을 진행하는 등 역시즌 전략에 힘썼다.소비자와 기업 모두 ‘방긋’이 같은 역시즌 판매는 소비자들에게 효용을 제공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2030세대는 브랜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기 위해 역시즌 상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4050세대는 실용적인 소비 성향이 강해 고가의 겨울 의류를 미리 장만하는 경향이 두드러진다. 이는 요즘 소비자들이 가성비를 고려해 시즌이 지나기 전 미리 구매하는 패턴이 정착됐음을 보여주는 것이다.역시즌 마케팅은 기업에도 여러 이점이 있다. 계절이 지나 남은 재고를 높은 할인율로 처분해 창고 부담을 덜 수 있고, 시즌 동안 판매해도 남을지 모르는 제품을 미리 판매해 재고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줄일 수 있다.또한 겨울옷의 경우 여름에 미리 생산하면, 공장 가동이 몰리는 성수기를 피해 원가를 절감할 수 있다. 실제 같은 소재의 옷을 겨울에 구매하는 것보다 10~20%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다는 게 유통업계의 설명이다. 각 패션 브랜드에서 그해 가을·겨울 패션 트렌드를 2~3월 발표하기에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반영한 상품을 미리 구입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한 홈쇼핑 업계 관계자는 “역시즌 전략은 불확실한 경기 속에서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며 “최근부터는 단순히 재고 정리를 한다는 개념을 넘어, 시즌 중간에 소비자들이 어떤 상품에 더 관심을 가지는지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크다”고 말했다.다른 홈쇼핑 업계 관계자는 “올해도 빠르게 더위가 찾아올 것이 예상되고 지속적인 불경기가 이어질 것으로 보여 역시즌 마케팅의 진행 시기를 앞당기고, 직매입 겨울 의류를 파격 할인가에 선보이는 등 고객 수요에 대응할 것”이라며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과 매출 증가 영향까지 고려하면 역시즌 전략은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라고 강조했다.

2025.03.23 09:00

3분 소요
“극강의 보온성”…코오롱스포츠, 업그레이드 버전 ‘안타티카’ 출시

유통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는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다운 ‘안타티카’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안타티카는 2011년 남극 운석 탐사단 대원들에게 피복 지원을 계기로 개발한 헤비다운으로, 2012년 가을/겨울 시즌에 첫 출시했다. 남극 필드테스트를 거친 극강의 보온성을 자랑하는 안타티카는 이제 하나의 브랜드로 인식될 만큼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이번 시즌 안타티카는 미드다운, 롱 다운, 프리미어 다운 세 가지 라인으로 출시되며, 안타티카의 첫 출시였던 2012년도의 디자인을 복각한 안타티카 오리진도 함께 선보인다. 또한, 극한 기후 환경을 프린트 디자인으로 적용한 남성용 안타티카 라이트닝 리플렉티브도 선보인다.코오롱스포츠는 안타티카 첫 출시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R&D를 거쳐 극한의 추위를 견딜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해왔다. 서울대학교와의 산학협력으로 인체 공학적 다운 퀼팅 형태를 적용하였으며, 써멀 마네킹(Thermal mannequin, 의복의 보온성 측정을 위한 등신대 인체 모형. 각 부위별로 인체의 피부온도와 동일하게 설정한 후 의복을 입혀 표면온도와 기온, 공급열량 등을 통해 의복의 보온성을 측정할 수 있다)을 활용한 공동 연구로 인체 부위 별로 발열 다운 충전재와 벤틸레이션 패딩을 적용하여 편안하면서도 최고의 보온성을 보여준다. 또한 충전재를 박스월 다운 배플 구조로 봉제하여 콜드스팟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퀼팅 봉제 방법은 봉제선에서 콜드스팟이 발생해 보온력이 낮아질 수 있다. 박스월 구조는 봉제선 사이에 일종의 벽을 세워 다운 충전재가 눌리는 것을 방지, 볼륨감을 풍성하게 유지하여 공기층을 형성해 보온성을 높여주게 된다. 겉감은 코오롱스포츠와 고어텍스가 공동개발한 리사이클 고어-윈드스토퍼 2L(레이어)를 적용하여, 발수, 방수, 투습 기능을 강화했다. 각 부분의 디테일도 외부 한기를 완벽하게 차단하기 위한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앞판의 지퍼 부분은 전체에 플라켓(지퍼의 덧단)을 대어 바람을 차단하며, 모자 부분에는 뒤쪽의 스냅 단추로 머리에 잘 맞게 조절할 수 있어 강한 바람이나 활동적인 상황에서도 모자를 안정적으로 쓸 수 있다.코오롱스포츠 기획/마케팅실 양선미 실장은 “안타티카는 코오롱스포츠 브랜드를 가장 잘 보여주는 시그니처 상품이자 베스트 셀러이다. 겨울추위를 느끼는 계절이 되면 고객들이 먼저 안타티카를 찾을 정도로 다운 상품의 고유명사가 되었다”며 “앞으로 코오롱스포츠는 끊임없는 기술 개발로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2024.11.26 10:23

2분 소요
기아, 美 SEMA서 ‘EV9 어드벤처·PV5 위켄더’ 공개

자동차

기아가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세계 최대 자동차 튜닝 박람회 ‘세마(SEMA) 2024’에서 새로운 콘셉트카를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이번에 공개된 콘셉트카는 기아 미국 디자인 센터에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고객을 겨냥해 제작한 EV9 어드벤처와 PV5 위켄더 총 2대다.기아 미국 디자인 센터는 EV9과 PV5의 기존 형태와 기능을 바탕으로 자연과의 조화를 고려해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콘셉트 모델을 개발했다. EV9 어드벤처는 오프로드 주행성능과 기존 EV9에 비해 3인치(7.62cm) 높은 전고를 자랑한다. 아울러 험로 주행에 최적화된 휠을 탑재하고, 맞춤형 루프랙을 통해 기본적인 화물 및 루프탑 텐트를 연결할 수 있어 캠핑카로도 적합하다는 평가을 받는다.PV5 위켄더는 폭넓은 실용성을 갖춘 목적기반차량(PBV) 콘셉트카다. PV5 위켄더는 모듈형 인테리어를 적용해 차량의 공간과 기능을 극대화했다. 차량 내에서 바깥 경치를 감상하며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캠핑에 특화된 조리 공간도 마련돼 있다. 아울러 PV5 위켄더에는 태양광 패널과 수력 터빈 휠이 장착돼 있어 차량 배터리를 충전하며 V2L(Vehicle-to-Load) 기능으로 외부 전원기기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스티븐 센터 기아 미국판매법인 COO(부사장은) “기아는 강인하고 뛰어난 주행성능은 물론 다양한 편의사양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SEMA 2024을 통해 선보이는 콘셉카들은 특히 활동적이고 모험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024.11.06 13:58

1분 소요
변우석 아웃도어룩은…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경량패딩’ 화보 공개

유통

F&F(에프앤에프, 대표 김창수)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브랜드 앰버서더인 배우 변우석과 함께 한 24FW 가을 시즌 ‘경량패딩’ 화보를 공개했다.이국적인 정취가 느껴지는 뉴질랜드 자연을 배경으로 변우석의 액티브 라이프스타일을 담아낸 이번 화보 속 변우석은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선보이는 베스트 아이템 ‘올버트 구스다운 경량패딩’을 착용하고 아름다운 자연이 주는 자유로움을 만끽했다.특히 이번 24FW 시즌에 새롭게 출시한 ‘올버트 구스다운 경량패딩’은 뉴질랜드의 자연을 닮은 올리브, 베이지, 블랙3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일상부터 아웃도어 활동까지 더욱 스타일리시하게 착용 가능하다.또한 다운볼이 크고 필파워가 우수한 프리미엄 유러피안 구스다운 8020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과 경량성을 극대화했다. 간절기부터 한겨울까지 이너와 아우터로 다양하게 스타일링이 가능한 하이넥 스타일을 구현한 것은 물론 부드러운 터치감의 립스탑 초경량 나일론 소재가 적용되어 140g으로 가벼운 점이 특징이다.여기에 일상뿐만 아니라 액티브한 아웃도어 활동 시 쉽게 착용할 수 있는 풀집업 스타일의 디자인은 벌어짐 없는 안정적인 실루엣을 제공한다. 경량패딩의 가장 큰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일교차가 큰 간절기 시즌에 보관과 휴대에 용이한 패커블팩까지 제공돼 편리성을 더했다.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관계자는 “24FW 시즌을 맞아 기능성을 강화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웨어를 선보였다”라며 “누구나 가볍게 입기 좋은데다 보온력까지 향상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경량패딩으로 다양한 겨울룩을 완성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4.10.14 09:01

1분 소요
“나도 차은우처럼?”...추석 끝나고 뭐 입을까

유통

한낮 체감 온도가 33도를 웃돌며 폭염주의보가 지속되던 8월이 지나고 어느덧 9월이 왔다. 9월은 시기적으로 가을로 분류된다. 기상청 등에 따르면 9월 평년 기온은 20.5~21.1도 수준이다. 가을은 일교차가 큰 환절기여서 의류 선택이 중요하다. 국내 패션업체들이 최근 가을 시즌 아웃도어 판매에 돌입한 이유다.17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국내외 브랜드의 가을 신상 의류가 최근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본격적인 아웃도어 액티비티의 계절인 가을철을 맞아 고기능성은 기본이고 브랜드 특유의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까지 적용한 ‘가을철 아웃도어 재킷’을 출시했다.해당 제품은 ▲스테디셀러 ‘마운틴 재킷’의 클래식한 진화 ‘에코 고어텍스 마운틴 재킷’ ▲무심한 듯 시크한 매력 ‘고어텍스 하이커 재킷’ ▲트렌디한 크롭 디자인을 적용한 '여성용 슬로프 재킷’ 등 총 3종으로 구성된다.노스페이스가 새로 선보인 가을철 아웃도어 재킷은 고기능성 소재를 바탕으로 섬세하고 정교한 디테일을 더해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최상의 쾌적함을 제공한다.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통해 일상 생활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활용 가능하다.성가은 영원아웃도어 부사장은 “브랜드 고유의 기술력과 세련된 스타일을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아이템들을 한층 다양하게 선보임으로써 이번 시즌에도 새로운 아웃도어 트렌드를 선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유니클로는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유명한 영국의 패션 디자이너 클레어 웨이트 켈러(Clare Waight Keller)와 함께 ‘C 컬렉션’을 선보였다. 해당 컬렉션은 도시 생활의 활기찬 리듬을 표현한다. 심미성과 진정한 편안함이 돋보이는 깔끔한 라인과 섬세한 디테일로 가을 및 겨울 시즌에 느낄 수 있는 도시의 분위기를 전달한다.특히 이번 시즌에는 컬렉션 최초로 남성복 라인이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가을·겨울 시즌의 일상을 위한 에센셜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부드러운 색상의 브로드 오버사이즈 셔츠는 모던한 릴랙스 V넥 스웨터와 니트 재킷에 적용된 램스울 블렌드의 따뜻함과 대조를 이룬다.이 밖에도 편안한 와이드 파라슈트 팬츠, 세련된 디자인의 스웨트 셋업 그리고 넉넉한 후드코트는 캐주얼하고 여유로운 도시 감성을 연출한다. 액세서리로는 부드러운 볼륨감의 2WAY 유틸리티 백과 세련된 모노톤의 스웨이드 콤비네이션 스니커즈가 포함됐다.여성 라인업은 모던함과 우아함이 돋보이는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히트텍 캐시미어 블렌드는 부드러우면서도 따뜻한 기능성과 함께, 스타일 연출을 위한 기본 레이어링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아름답고 부드러운 색감의 캐시미어 아이템으로 캐시미어 크루넥 쇼트 가디건과 캐시미어 크루넥 쇼트 스웨터를 만나볼 수 있다.클레어 웨이트 켈러는 “남성복의 실용성과 여성복의 페미닌한 요소가 서로 상호작용을 일으키는 것을 좋아한다”며 “이번 컬렉션을 통해 이 두 가지 요소가 색상, 소재, 스타일 면에서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며 믹스 매치가 가능한 아이템들을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2024.09.17 20:00

2분 소요
노스페이스, 활용도 높은 ‘추석 선물 컬렉션’ 출시

유통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탁월한 기능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춰 추캉스 여행은 물론, 일상 생활에서도 폭넓게 활용 가능하며, 감사 선물로도 제격인 ‘추석 선물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명절 연휴를 이용해 여행을 떠나는 거나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것이 대세 트렌드의 하나로 자리매김해 감에 따라 관련 제품에 대한 관심 또한 매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며 “추캉스, 역D턴 등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아이템들을 올해도 다채롭게 준비했다”고 밝혔다.올 가을 새롭게 출시된 ’에코 고어텍스 마운틴 재킷’은 아웃도어 애호가들에게 꾸준하게 사랑받아 온 노스페이스의 대표적 스테디셀러 ‘마운틴 재킷’의 절개 패턴과 실루엣 등 고유의 헤리티지를 온전히 담아 탄생한 프리미엄 재킷으로서, 방수·방풍 및 투습 기능이 우수해 가을철 아웃도어 활동에서 쾌적함을 제공해준다. ‘여성용 슬로프 재킷’은 방수, 방풍 및 투습 기능이 우수한 ‘드라이벤트(DRYVENT)’를 적용해 변덕스러운 날씨에서도 신체를 쾌적하게 유지시켜 준다. 트렌디한 크롭 기장과 함께 재킷 하단의 스트링 조절 및 2-WAY 지퍼를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과 핏으로 연출할 수 있다. ‘키즈 마운틴 재킷’은 활동성이 뛰어난 아이들의 특성을 고려해 여유있는 핏으로 제작되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한편, 방수 및 투습 기능이 뛰어난 드라이벤트 소재를 적용해 오래 입어도 쾌적함을 유지시켜 준다.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올 추석 연휴에도 가족·친지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며 활용도 높은 노스페이스 추석 선물 컬렉션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2024.09.12 17:15

2분 소요
리복, 이효리 가을 시즌 캠페인 공개 “바람막이 라인업 확대”

유통

생활문화기업 LF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은 앰버서더 이효리와 함께 하는 가을 시즌 신규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리복은 지난해부터 브랜드 앰버서더 이효리와 함께 매 시즌 트렌디한 협업 컬렉션과 화보 캠페인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가을 시즌 신규 캠페인은 ‘바람막이’를 메인으로 하며 지난해 펌프 패딩, 올해 봄 시즌 바람막이, 스니커즈에 이은 네번째 협업 컬렉션이다.리복은 이날 ‘가을의 영감(Autumn Inspiration)’ 브랜드 캠페인 화보와 영상을 공개했다. 선선한 바람을 느끼며 가볍게 간절기 아우터를 걸치고 즐기는 가을 하루 속에서 느끼는 수많은 감정과 영감을 표현한 캠페인이다. 브랜드 앰버서더 이효리는 리복의 신규 바람막이와 함께 한 트렌디한 스포티 룩 코디를 선보였다.‘2024 Autumn Inspiration’ 컬렉션은 90년대 리복의 헤리티지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볼드한 컬러 블록 디자인과 나일론 소재를 조합한 ‘라이벌 바람막이 자켓’, 신축성 좋은 나일론 스트레치 소재를 적용해 일상과 스포츠 활동을 모두 충족하는 ‘플로우 바람막이 자켓’, 리복의 스테디셀러 V절개 디자인의 ‘헤리티지 바람막이 자켓’ 등 다양한 간절기 바람막이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특히 ‘플로우 바람막이 자켓’은 8월 중순 오프라인 매장 선입고와 동시에 주요 사이즈가 품절돼 리오더 대응을 하는 등 공식 출시 이전부터 판매 호조를 보이며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바람막이 외에도, 함께 연출할 수 있는 아노락 자켓, 피스테, 웜업 팬츠, 우븐 스커트 등 다양한 간절기 시즌 캐주얼 의류들을 선보여 스포티룩으로 셋업 연출할 수 있는 스타일링을 제안한다.리복 관계자는 “최근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스포츠 활동 전후 웜업용 아우터로 입기 간편한 바람막이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리복 바람막이는 성별과 무관한 실루엣과 컬러의 젠더리스 아이템으로 남녀 모두 일상과 아웃도어, 스포츠를 넘나들며 캐주얼하게 착용할 수 있어 매 시즌 스테디셀러”라고 말했다.또한 ‘이효리 운동화’로 불리는 리복의 대표 스타일 러닝화 ‘트리니티 KFS’의 새로운 컬러도 출시된다. 리복은 2006년 첫 발매했던 스타일 러닝 슈즈인 '트리니티'를 최근 트렌드에 발맞춰 올해 초 '트리니티 KFS'로 신규 출시, 이후 ‘이효리 러닝화’로 입소문을 모으며 여성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리복은 이번 신규 캠페인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12일까지 스타필드 수원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캠페인 테마인 ‘Autumn Inspiration’을 주제로 앰버서더 이효리의 캠페인 화보와 다양한 바람막이 및 스니커즈 스타일링을 만나볼 수 있으며, 신상품 최대 20% 할인과 함께 구매고객 전원 리유저블백 증정 등의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은 129년의 깊은 역사와 스토리, 글로벌 무대에서의 인지도, 전 연령대에서의 대중성을 동시에 가진 스포츠 브랜드인만큼, LF는 2022년 10월 리복의 국내 전개를 본격 시작한 이후 리복의 헤리티지를 강조하는 다채로운 마케팅을 활발히 전개 중이다.

2024.08.30 09:05

2분 소요
롯데아울렛, 동부산·파주·기흥점 새단장…“최상위 프리미엄”

유통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은 동부산, 파주, 기흥 3개점이 가을을 맞아 일제히 ‘새단장 그랜드 오픈’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8월말부터 9월중순까지 동부산, 파주, 기흥 프리미엄아울렛 3개점에서는 새단장을 기념해 ‘신(新) 테넌트’를 최초로 공개한다. 또 팝업, 할인, 고객 체험 이벤트 등이 어우러진 가을 맞이 ‘새단장 그랜드 오픈’ 행사를 진행한다. 동부산점은 ‘광역형 프리미엄아울렛’으로 위상을 대폭 강화한다. 최근 2년간 200여개가 넘는 매장을 개편하면서 부산 지역을 넘어 경상권 최대 쇼핑 랜드마크로 자리잡았다. 동부산점은 부산을 방문하는 내국인을 비롯해 외국인 관광객까지 사로잡으며, 올해 1~7월 외국인 매출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60%이상 늘었다. 동부산점은 개점 10주년을 기념해 오는 29일 1400평 규모의 ‘정원형 휴식 문화 공간’을 새로이 선보인다. 광장의 남측에는 팝업 스토어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무대 공간인 ‘미러 폰드(거울 연못)형’ 대형 스테이지를 신설하고, 북측과 연결 통로에는 다양한 식물로 꾸민 정원형 휴식 공간을 마련한다. 또한 이날 국내 아울렛 2호점인 ‘스톤아일랜드’ 매장을 열며, 내달에는 340여평에 달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폴로’ 매장도 선보일 계획이다. 내년에는 글로벌 SPA 브랜드인 ‘자라’의 영남권 최대 매장 도입도 준비 중이다.파주점은 8월말 개점 13년만의 리뉴얼을 마무리하고, 경기 서북부 ‘최상위 프리미엄아울렛’으로 입지를 굳힌다. ‘패션빌’, ‘스포츠빌’에 이어 지난달 오픈한 ‘럭셔리빌’까지 지난해부터 상품 전문관 별로 이어온 리뉴얼 효과로, 최근 3개월간 2030 세대 매출은 전년대비 30% 가량 늘고, 가족 단위 방문객도 20% 이상 확대됐다.특히 이번에는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패션 브랜드만을 모은 전문관인 ‘유스컬처빌’을 21일 새단장 오픈했다. ‘마리떼프랑소와저버’, ’와릿이즌’, ‘코드그라피’등 인기 톱 브랜드를 비롯해 프리미엄 아웃도어인 ‘파타고니아’, ‘피엘라벤’가 입점했으며, 내달에는 아웃도어 용품부터 의류까지 한자리에 모은 ‘아크테릭스 더기어샵’도 도입할 계획이다. 이 밖에 이달 중순에는 아름다운 경관을 갖춘 80평 규모의 아울렛 최대 규모 우수 고객 라운지도 오픈 해, 프리미엄 큐레이션 서비스를 한층 강화했다.경기 남부 지역 최대 프리미엄아울렛인 기흥점은 ‘미식과 스포츠의 성지’로 거듭난다. 먼저 내달 11일 2층에 국내 아울렛 푸드코트 최대인 약 620평 규모의 식음 공간 ‘테이스티 그라운드(Tasty Ground)’를 오픈한다. 성수동에서 인기인 일본 양식 맛집인 ‘요쇼쿠’, 마포에서 3대째 이어오고 있는 냉면 및 갈비찜 맛집인 ‘아소정’, 부산 3대 떡볶이 맛집인 ‘이가네 떡볶이’ 등 총 14개의 맛집들이 들어선다. 파주점에 이어 롯데프리미엄아울렛 5번째로 도입하는 이번 테이스티 그라운드에는 반려동물과 함께 식사가 가능한 40평 규모의 펫 그라운드도 함께 조성된다. ‘테이스티 그라운드’ 외에도 올해 1월과 3월에 각각 40년 전통의 춘천닭갈비 맛집인 ‘춘천통나무집 닭갈비’와 패밀리 레스토랑인 ‘애슐리퀸즈’를 오픈해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인기몰이 중이다.또한 기흥점 루프탑에는 이달 말 17000평 공간에 테니스와 피클볼을 체험할 수 있는 ‘MMOVE(엠무브)’ 스포츠 라운지를 오픈한다. 전 세계 가장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한 스포츠 중 하나인 ‘테니스’와 테니스, 배드민턴, 탁구를 접목해 최근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스포츠인 ‘피클볼’ 코트를 마련해 스포츠 마니아들을 사로잡을 계획이다.프리미엄아울렛 새단장을 기념한 행사도 다채롭게 연다. 동부산점은 29일부터 9월 12일까지 동부산점에서는 160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추가 2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9월 8일까지 굿즈 상품, 포토존, 참여 이벤트가가 어우러진 ‘쿠키런’ 체험형 팝업스토어도 진행한다.문언배 아울렛영업전략부문장은 “아울렛이 제공할 수 있는 프리미엄 이상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넥스트 레벨의 프리미엄을 지향해 전략적 리뉴얼을 추진해왔다”고 밝혔다.

2024.08.27 08:59

3분 소요
휠라, 한소희와 함께 가을 시즌 트렌드 제안

유통

휠라가 스포츠와 아름다움의 절묘한 하모니를 담아낸 새로운 컬렉션으로 올 가을 시즌 트렌드를 제안한다.휠라는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 한소희와 함께 ‘2024 가을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에는 113년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스포츠와 아름다움의 조화를 끊임없이 추구해온 휠라의 정체성이 녹아 있다.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한 지 1주년이 된 한소희의 화보와 인터뷰 영상 등도 함께 공개해 특별함을 더했다.휠라가 선보이는 가을 컬렉션은 우븐 제품군을 중심으로 스포츠의 아름다운 움직임을 극대화할 수 있는 디자인을 가을에 어울리는 색감과 무드로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신축성 등 소재의 기능성 강화는 물론이고 트렌드의 중심에 있는 발레코어와 시크한 매력의 고프코어 스타일을 가을 무드로 해석했다.메인 아이템은 화보 속 한소희가 착용한 스웨트 셔츠 ‘컬러 블록 우븐 맨투맨’과 윈드 브레이커 재킷인 ‘2레이어 바람막이’다. 컬러 블록 우븐 맨투맨은 지난해 베스트셀링 스타일의 새 버전으로 빅 그래픽과 컬러 블록 디자인을 적용한 캐주얼한 스타일의 우븐 맨투맨이다. 가을 무드를 담은 와인, 블랙 등의 컬러에 신축성이 좋은 스트레치 우븐 소재를 컴포트핏으로 디자인해 일상 생활은 물론 가벼운 운동 시 착용하기 좋다. 2레이어 바람막이는 아웃도어 무드를 강조한 아우터로 2WAY 지퍼와 후드, 밑단 스트링으로 상황에 따라 다양한 핏을 연출할 수 있다. 샌드 화이트, 블랙, 인디고 등 베이직한 컬러를 활용해 실용성이 높다. 움직임이 큰 어깨와 소매 부분에는 입체 패턴이 적용됐다.이번 화보에서 한소희는 스포츠를 통해 표현할 수 있는 아름다운 움직임인 ‘엘레강트 무브먼트’(Elegant movement) 테마를 본인만의 스타일로 표현했다. 특히 한소희 운동화로 불리며 2030 여성 대상 큰 인기를 모은 휠라의 대세 슈즈 ‘인터런’과 ‘에샤페’의 신규 컬러 제품을 신고 세련된 가을 코디를 선보였다. 최근 출시한 에샤페 핑크와 인터런 블루 컬러 그리고 오는 9월 출시를 앞둔 인터런 실버 컬러를 가을 컬렉션과 매치해 스포티하면서도 우아한 가을 룩을 제안한다.지난해 가을겨울(FW) 시즌부터 휠라의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한소희는 1주년 기념 인터뷰를 통해 “휠라와 함께한 1년 동안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했는데 앞으로 함께할 작업들과 새롭게 보여드릴 모습에도 기대가 된다”며 “앞으로도 휠라와 함께하는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휠라 관계자는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 한소희와의 1주년을 맞아 보다 특별한, 휠라가 지향하는 스포츠와 아름다움의 조화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가을 컬렉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스포츠의 아름다운 움직임을 극대화할 수 있는 휠라만의 스타일을 통해 보다 특별한 가을을 준비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2024.08.22 13:27

2분 소요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1781호 (2025.4.7~13)

이코노북 커버 이미지

1781호

Klout

Kl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