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롯데아울렛, 동부산·파주·기흥점 새단장…“최상위 프리미엄”

동부산 ‘광역형’, 파주점 ‘최상위’, 기흥점 ‘미식과 스포츠’ 집중
3개점 9월 매출 8월 대비 20% 늘어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 전경. [사진 롯데쇼핑]
[이코노미스트 이혜리 기자]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은 동부산, 파주, 기흥 3개점이 가을을 맞아 일제히 ‘새단장 그랜드 오픈’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8월말부터 9월중순까지 동부산, 파주, 기흥 프리미엄아울렛 3개점에서는 새단장을 기념해 ‘신(新) 테넌트’를 최초로 공개한다. 또 팝업, 할인, 고객 체험 이벤트 등이 어우러진 가을 맞이 ‘새단장 그랜드 오픈’ 행사를 진행한다.
 
동부산점은 ‘광역형 프리미엄아울렛’으로 위상을 대폭 강화한다. 최근 2년간 200여개가 넘는 매장을 개편하면서 부산 지역을 넘어 경상권 최대 쇼핑 랜드마크로 자리잡았다. 동부산점은 부산을 방문하는 내국인을 비롯해 외국인 관광객까지 사로잡으며, 올해 1~7월 외국인 매출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60%이상 늘었다.
 
동부산점은 개점 10주년을 기념해 오는 29일 1400평 규모의 ‘정원형 휴식 문화 공간’을 새로이 선보인다. 광장의 남측에는 팝업 스토어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무대 공간인 ‘미러 폰드(거울 연못)형’ 대형 스테이지를 신설하고, 북측과 연결 통로에는 다양한 식물로 꾸민 정원형 휴식 공간을 마련한다. 또한 이날 국내 아울렛 2호점인 ‘스톤아일랜드’ 매장을 열며, 내달에는 340여평에 달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폴로’ 매장도 선보일 계획이다. 내년에는 글로벌 SPA 브랜드인 ‘자라’의 영남권 최대 매장 도입도 준비 중이다.

파주점은 8월말 개점 13년만의 리뉴얼을 마무리하고, 경기 서북부 ‘최상위 프리미엄아울렛’으로 입지를 굳힌다. ‘패션빌’, ‘스포츠빌’에 이어 지난달 오픈한 ‘럭셔리빌’까지 지난해부터 상품 전문관 별로 이어온 리뉴얼 효과로, 최근 3개월간 2030 세대 매출은 전년대비 30% 가량 늘고, 가족 단위 방문객도 20% 이상 확대됐다.

특히 이번에는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패션 브랜드만을 모은 전문관인 ‘유스컬처빌’을 21일 새단장 오픈했다. ‘마리떼프랑소와저버’, ’와릿이즌’, ‘코드그라피’등 인기 톱 브랜드를 비롯해 프리미엄 아웃도어인 ‘파타고니아’, ‘피엘라벤’가 입점했으며, 내달에는 아웃도어 용품부터 의류까지 한자리에 모은 ‘아크테릭스 더기어샵’도 도입할 계획이다. 이 밖에 이달 중순에는 아름다운 경관을 갖춘 80평 규모의 아울렛 최대 규모 우수 고객 라운지도 오픈 해, 프리미엄 큐레이션 서비스를 한층 강화했다.

경기 남부 지역 최대 프리미엄아울렛인 기흥점은 ‘미식과 스포츠의 성지’로 거듭난다. 먼저 내달 11일 2층에 국내 아울렛 푸드코트 최대인 약 620평 규모의 식음 공간 ‘테이스티 그라운드(Tasty Ground)’를 오픈한다. 성수동에서 인기인 일본 양식 맛집인 ‘요쇼쿠’, 마포에서 3대째 이어오고 있는 냉면 및 갈비찜 맛집인 ‘아소정’, 부산 3대 떡볶이 맛집인 ‘이가네 떡볶이’ 등 총 14개의 맛집들이 들어선다.

파주점에 이어 롯데프리미엄아울렛 5번째로 도입하는 이번 테이스티 그라운드에는 반려동물과 함께 식사가 가능한 40평 규모의 펫 그라운드도 함께 조성된다. ‘테이스티 그라운드’ 외에도 올해 1월과 3월에 각각 40년 전통의 춘천닭갈비 맛집인 ‘춘천통나무집 닭갈비’와 패밀리 레스토랑인 ‘애슐리퀸즈’를 오픈해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인기몰이 중이다.

또한 기흥점 루프탑에는 이달 말 17000평 공간에 테니스와 피클볼을 체험할 수 있는 ‘MMOVE(엠무브)’ 스포츠 라운지를 오픈한다. 전 세계 가장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한 스포츠 중 하나인 ‘테니스’와 테니스, 배드민턴, 탁구를 접목해 최근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스포츠인 ‘피클볼’ 코트를 마련해 스포츠 마니아들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프리미엄아울렛 새단장을 기념한 행사도 다채롭게 연다. 동부산점은 29일부터 9월 12일까지 동부산점에서는 160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추가 2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9월 8일까지 굿즈 상품, 포토존, 참여 이벤트가가 어우러진 ‘쿠키런’ 체험형 팝업스토어도 진행한다.

문언배 아울렛영업전략부문장은 “아울렛이 제공할 수 있는 프리미엄 이상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넥스트 레벨의 프리미엄을 지향해 전략적 리뉴얼을 추진해왔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민희진, 빌리프랩 대표 등 무더기 고소...50억원 손배소도 제기

2中, ‘무비자 입국 기간’ 늘린다...韓 등 15일→30일 확대

3빙그레, 내년 5월 인적분할...지주사 체제 전환

4한화오션, HD현대重 고발 취소...“국익을 위한 일”

5北, '파병 대가'로 러시아서 '석유 100만 배럴' 이상 받았다

6지라시에 총 맞은 알테오젠 '급락'…김범수 처남은 저가 매수 나서

7 대통령실 "추경, 논의도 검토도 결정한 바도 없었다"

8"다 막혔는데 이거라도.." 금리 12% 저축은행 신용대출에 고신용자 몰렸다

9"자동주차 하던 중 '쾅'" 샤오미 전기차, 기능 오류로 70대 파손

실시간 뉴스

1민희진, 빌리프랩 대표 등 무더기 고소...50억원 손배소도 제기

2中, ‘무비자 입국 기간’ 늘린다...韓 등 15일→30일 확대

3빙그레, 내년 5월 인적분할...지주사 체제 전환

4한화오션, HD현대重 고발 취소...“국익을 위한 일”

5北, '파병 대가'로 러시아서 '석유 100만 배럴' 이상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