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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NOM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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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보상 한 번에” 카카오뱅크, 앱테크 등 혜택 서비스 3종 추가

은행

카카오뱅크는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앱테크 서비스인 ‘색깔 맞추기’, ‘빨리 맞추기’를 선보였으며, 오는 21일에는 ‘응모하고 혜택받기’를 출시한다.지난해 8월 ‘혜택 탭’을 신설해 운영해 온 카카오뱅크는 이번 신규 서비스를 통해 카카오뱅크 앱 안에서 누리는 고객들의 즐거움과 혜택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색깔 맞추기’, ‘빨리 맞추기’는 지난해 출시한 ‘카드 짝맞추기’의 후속작으로,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을 받는 서비스다. ‘색깔 맞추기’는 단계별로 제시된 색을 빠르게 맞추는 것이며, ‘빨리 맞추기’는 화면에 노출된 이모지를 빠르게 누르며 기록을 경신하는 방식이다. 타 앱테크 서비스는 포인트로 보상을 지급하지만, 카카오뱅크는 고객 계좌에 보상을 입금해 편의성이 높다.오는 21일 출시 예정인 '응모하고 혜택받기'는 카카오뱅크 제휴사의 혜택에 응모하고 당첨되면 선물을 받는 서비스다. 고객은 페스티벌, 뮤지컬, 숙박권 등 문화생활 혜택을 받고, 제휴사는 홍보를 할 수 있어 '윈윈(win-win)'인 구조다.이번 출시와 함께 공개된 응모 서비스는 ▲뮤지컬 ‘원스’ ▲해외 숙박권 ‘보라카이 샹그릴라 리조트’ ▲페스티벌 ‘2025 대구힙합페스티벌’ ▲전시 ‘뉴욕의 거장들 : 잭슨 폴록과 마크 로스코의 친구들’ ▲전시 ‘취향가옥: Art in Life, Art in Art’ ▲LG전자 ‘에어컨 가전구독 10만 포인트’ 등이다.카카오뱅크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신규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앱 이용의 즐거움도 느끼고, 더 많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5.04.14 11:45

2분 소요
삼쩜삼, 첫 자회사 ‘럭키즈’ 출시 2개월 만에 10만명 돌파

재테크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는 첫 자회사 ‘럭키즈’가 출시 2개월 만에 사용자 10만명을 넘어서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럭키즈는 걸음 수를 기반으로 앱에서 복권을 지급받고 추첨을 통해 2000만원 이상의 현금과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최초의 행운테크 플랫폼이다.삼쩜삼 내 서비스 중에 하나인 행운복권 이용자가 170만명을 넘기며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자, 지난 2월 자회사 설립과 함께 독립 플랫폼을 내놨다. 고객에게 더 큰 부와 행운을 제공하기 위해 최초로 행운테크 개념을 제시하며 기존 앱테크와 차별화를 꾀했다.럭키즈는 출시 2개월 만에 1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성공적인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만보기 기능으로 건강 관리를 하며 복권도 받을 수 있다.지난 3월에는 첫 1등 당첨자가 탄생해 2000만원의 상금을 수령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최소 1000보부터 최대 1만보까지 1000 걸음 단위로 복권을 받고 응모하면 된다. 앱테크 중 처음으로 ‘어제 놓친 미션’ 기능을 제공해 전날 놓친 보상도 받을 수 있다. 친구 초대, 가위바위보 등 추가 미션을 통해 더 많은 복권도 획득 가능하다.응모는 매주 토요일 오후 8시까지 가능하며, 같은 날 9시 동행복권 번호로 추첨이 이뤄진다. 실제 동행복권 당첨번호를 적용하기 때문에 조작 우려가 없다.강동우 럭키즈 대표는 “복권 응모 후 희망찬 한 주를 보낸다는 사용 후기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고객의 일상에 더 많은 행운을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2025.04.07 14:03

1분 소요
케이뱅크 “매일 미션 참여하면 리워드 실시간 입금”

은행

케이뱅크 앱에서 매일 미션에 참여하면 쏠쏠한 용돈벌이가 되는 앱테크 서비스가 출시됐다.케이뱅크는 AI 풀퍼널 마케팅 플랫폼 버즈빌과 제휴해 일상 속 간단한 활동이 즐거운 보상이 되는 ‘용돈받기’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용돈받기 서비스는 SNS 구독, 페이지 방문, 보험 조회 등 제휴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고 리워드를 받는 방식이다. 유튜브 구독, 인스타그램 팔로우 등과 같은 간단한 미션을 비롯해 회원가입, 보험금 조회, 상담 신청 등을 수행하면 용돈을 받을 수 있다.버즈빌 자료에 따르면 버즈빌 기존 제휴사에서 미션을 수행하고 리워드를 받은 유저 중 매월 30만명 이상이 월 평균 5700원의 수익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간단한 미션 수행만으로도 커피값 한 잔 정도를 모을 수 있다.또한 미션을 수행하지 않아도 리워드를 지급하는 ‘매일 용돈 받기’ 기능도 제공한다. 미션 수행과 별개로 매일 1회 ‘용돈 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랜덤으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리워드는 미션 수행 이후 케이뱅크 계좌로 실시간 입금되며 유효기간이나 사용처 제한 없이 즉시 사용 가능한 현금으로 제공된다. 케이뱅크 입출금통장 또는 Hi teen을 보유한 만 14세 이상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이 밖에도 케이뱅크는 앱에서 간단한 참여로 보상을 얻는 다양한 앱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돈나무 키우기는 매일 물과 영양제를 주며 돈나무를 키우는 과정에서 현금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입출금 리워드는 입출금을 비롯해 자동이체 출금 등 거래를 하면 최대 1000원 현금 또는 최대 1만원 캐시백 쿠폰이 들어 있는 리워드카드가 지급된다.케이뱅크 관계자는 “버즈빌과 협업해 케이뱅크 앱에서 매일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고 쏠쏠한 보상을 얻는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고객이 앱을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혜택을 얻는 앱테크 기능을 지속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2025.01.09 09:51

2분 소요
카카오뱅크, ‘매일 걷고 혜택 받기’ 출시 4일 만에 이용자수 1000만명 돌파

은행

카카오뱅크는 ‘매일 걷고 혜택 받기’ 서비스의 이용자 수가 나흘 만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카카오뱅크가 지난 9일 출시한 '매일 걷고 혜택 받기'는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에서 기간 내 걸음 수에 따라 상금을 지급하는 만보기형 앱테크 서비스다. 고객들에게 건강관리 기능과 상금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매일 걷고 혜택 받기'는 출시 나흘만인 지난 13일 누적 이용자수 1백만 명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1시간당 1만 명의 고객이 '매일 걷고 혜택 받기' 서비스를 신규 이용한 결과다. 고객 편의성을 높인 점이 인기의 비결로 분석된다. 기존의 만보기형 앱테크 서비스는 주로 유효기간 또는 사용처 제한이 있는 '포인트'로 혜택을 제공했으나, 카카오뱅크 '매일 걷고 혜택 받기' 상금 혜택은 캐시 형태로 대표계좌에 즉시 입금돼 '포인트 교환' 등 번거로운 절차 없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춘식이를 활용한 귀여운 디자인 역시 인기 요인이다. 서비스 페이지에서는 오늘의 걸음수·이동거리·소모 칼로리·일별 평균 걸음수 등 운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들과 함께 나만의 '춘식이 캐릭터'를 제공한다. 상금 수령 조건이 만족되면 활성화되는 고구마·물병 버튼을 클릭할 경우, 춘식이가 고구마를 먹거나 물을 마시는 애니메이션이 실행되며 운동에 재미를 더해주는 것이 특징이다.'매일 걷고 혜택 받기'의 연령별 사용 고객 비중은 10대 12%, 20대 14%, 30대 20%, 40대 28%, 50대 이상 26%로 집계됐다. 특히 '운동'과 '앱테크'에 관심이 많은 40대 이상 고객 비중이 54%로, 건강관리 기능과 상금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는 '매일 걷고 혜택 받기'에 높은 관심도를 보였다.'매일 걷고 혜택 받기'를 이용하기 위해 앱을 여러 차례 방문한 고객 비율도 높게 나타났다. '매일 걷고 혜택 받기' 페이지에 2회 이상 방문한 고객이 65만명에 이르는 등 운동 기록 확인 및 상금 혜택 수령을 위해 서비스 페이지를 일상적으로 자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의 반응 역시 매우 긍정적이다. 실제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도 "귀여운 춘식이를 보며 일주일씩 도전하겠다" "포인트가 아닌 현금으로 지급되어 좋다" "하루에 8000보씩이라 충분히 달성할 수 있을 거 같다" "동네 사람들에게 알려주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카카오뱅크 관계자는 "편리하고 재밌는 '매일 걷고 혜택 받기'에 많은 고객들이 호응을 보내주신 것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 유용한 혜택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2024.12.16 14:02

2분 소요
카카오뱅크, ‘2024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성과공유회 진행

은행

카카오뱅크는 지난 20일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함께 '2024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성과공유회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은 카카오뱅크가 금융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핀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금융·핀테크 분야 스타트업 10개를 선발해 1대 1 멘토링 프로그램 및 IR(Investor Relations)컨설팅, 핀테크 특화 액셀러레이팅 등을 제공했다.지난 20일 진행된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참여기업들의 부스 운영 및 성과 발표를 통해 각자의 기술적 경험과 지식을 공유했다. 발표에 참여한 '르몽'은 바쁜 개인사업자들이 고객 리뷰에 간편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댓글 초안을 제공하는 'AI 기반 리뷰 관리 플랫폼'을 소개했으며, '웍스메이트'는 건설사와 근로자를 매칭해주는 '건설 일용직 구인구직 서비스'를 선보였다.참여기업들은 이외에도 소상공인·미성년자·CS상담사 등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서비스와 투자·보안·이상거래탐지 등 다양한 혁신 금융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신규 투자 유치 68억6000만원 ▲기업당 우수 인재 10.6명 추가 채용 ▲매출액 전년대비 165.4% 증가 등 높은 사업 성과를 달성했다.성과 발표 이후 ‘2025년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핀테크 지원사업’에 대한 기부금 전달식이 이어졌다. 카카오뱅크는 핀테크 기업 발굴 및 지원 프로그램 고도화를 목표로 한국핀테크지원센터에 13억원을 전달해 지난 3년간 총 37억원을 지원했다.카카오뱅크는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참여기업과의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2023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을 통해 발굴한 마케팅 스타트업 '나이비'와 손잡고 앱테크 서비스 '음악듣고 캐시받기'를 선보였다. 프롭테크 스타트업 '빅테크플러스'에는 전세 안전성 강화를 위한 서비스 제휴 및 지분 투자를 진행했다.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며 "다양한 핀테크 스타트업들과 상생하며 더욱 안전한 금융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했다.

2024.11.21 13:34

2분 소요
오버테이크, 'PASS 머니적립' 서비스 추가 기능 업데이트

IT 일반

오버테이크는 본인확인, 모바일 신분증, PASS 인증서 등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 3사의 '패스(PASS)' 앱의 '머니적립' 서비스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월 서비스 오픈 이후,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머니적립’ 서비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적립 방법을 더욱 다양화하여, 사용자들이 일상 속에서 더 쉽게 포인트를 쌓을 수 있도록 했다.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 중 하나인 '부스팅 적립'은 정해진 시간에 특정 미션을 완료하면 보너스 적립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사용자는 해당 시간에 맞춰 미션을 수행하면, 적립 포인트가 일정 배수로 늘어나 짧은 시간 안에 더 많은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또 다른 새로운 기능인 'PASS파트너스'는 친구에게 추천받거나 추천인을 입력한 후 추가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적립 금액의 5%가 추가로 적립되는 시스템이다. 사용자들은 지정된 시간에 맞춰 미션을 수행하면, 적립 포인트가 일정 배수로 증가하여 짧은 시간 안에 더 많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버테이크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부스팅 적립'이나 'PASS파트너스' 기능을 이용해 미션을 완료하는 즉시 300원을 적립해 주는 혜택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더욱 쉽게 '머니적립'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오버테이크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이 일상 속에서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를 통해 유용한 혜택을 누리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용자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이번 업데이트로 오버테이크의 '패스(PASS) 머니적립' 서비스는 사용자들에게 더욱 풍성한 적립 경험을 제공하며, 앱테크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질 것으로 기대된다.

2024.09.13 10:00

2분 소요
CJ ONE, 걸으면 포인트 받는 ‘ONE워크 챌린지’ 인기

IT 일반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CJ ONE이 회원들의 ‘갓생(God+生)’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 중인 ‘ONE워크 챌린지’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21년부터 CJ ONE은 걸음 수에 비례해 CJ ONE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리워드형 헬스케어 서비스인 ONE 워크를 제공 중이다. 실시간 걸음 수, 운동 거리, 소모 칼로리 등 세부 운동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CJ ONE은 최근 생산적인 활동으로 성취감을 얻는 일상을 의미하는 갓생 트렌드와 활동을 통해 보상을 얻는 ‘앱테크’가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올해 3월부터 ‘ONE워크 챌린지’를 선보이며 회원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을 응원하고 있다. ONE워크 챌린지는 매월 초 앱을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2주 동안 매일 5000보 이상 걷고 CJ ONE 앱에 기록된 걸음 수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3월부터 시작한 ONE워크 챌린지는 월 평균 약 6000여 명이 도전 중이다. 특히 ONE 워크 챌린지에 두 번 이상 참여한 회원의 재참여율도 약 50%에 달하며 건강과 실속을 챙기려는 회원들로부터 큰 인기를 받고 있다. 3월부터 8월까지 100% 참여한 회원도 전체 참가자 중 약 10%를 자랑한다.ONE워크 챌린지 참가자 이나희씨는 “규칙적인 걷기 운동 습관을 만들고 싶어서 참여했는데 성취감도 있고 CJ ONE 포인트까지 쌓여서 운동과 앱테크를 동시에 하는 것 같아 뿌듯하다. 다음 달에도 친구와 함께 ONE워크 챌린지에 참여할 생각이다”라고 말했다.한편 9월 ONE워크 챌린지는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참가자 전원에게 CJ ONE 포인트 100P를 지급하며 챌린지 참여 횟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마사지기, 건강기능식품 등 추가 경품도 제공한다.김대성 CJ올리브네트웍스 CJ ONE담당은 “최근 트렌드에 발맞춰 라이프스타일 파트너 CJ ONE이 건강한 습관도 만들고 포인트도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 마케팅 캠페인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CJ ONE은 회원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멤버십 서비스와 혜택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한편, 9월 ONE워크 챌린지에 대한 세부 사항은 CJ ONE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는 9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2024.09.06 16:01

2분 소요
“적금인 줄”…연 8% 금리 주는 초단기 저축보험 ‘쏠쏠’하네 [보험톡톡]

보험

우리는 살면서 대부분 보험 하나쯤은 가입합니다. 하지만 내가 가입한 보험이 내게 왜 필요한지, 어떤 보장을 담고 있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는 사람은 드뭅니다. 아니 더 정확히 말하면 막연히 어렵다는 인식 때문에 알고 싶지 않은 것 아닐까요. 어려운 보험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기 위해 다양한 보험업계 소식 및 재테크 정보를 ‘라이트’하게 전달합니다. 삼성생명이 연 8.0%의 금리를 주는 초단기 저축보험을 업계 최초로 출시해 주목된다. 납입 기간이 짧으면서도 높은 금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MZ세대들이 목돈 마련하기 매력적이라는 평가다. 이자뿐 아니라 전용 앱에서 현금성 포인트도 증정해 추가적인 재테크까지 가능하다. 다만, 저축보험은 보험료에서 사업비를 떼고, 은행 예·적금과 금리 적용 방식이 달라 가입 전에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2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생명은 보험료 추가 납입 시 추가 납입 보험료에 대해 최대 연 8.0%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삼성 팝콘 저축보험’을 지난 21일 출시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삼성 팝콘 저축보험은 ‘복잡한 상품 구조’와 ‘장기 유지’라는 기존 보험의 틀을 깬 상품”이라며 “일상에서 보험과 함께 즐거움과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출시 취지를 설명했다.실제 이 보험은 6개월 만기 초단기 저축보험 상품으로 업계 최초로 선보여졌다. 일반적인 저축보험이 10년 이상 만기를 가져가는 것과 대조적이다. 매월 또는 매주 단위로 쉽게 돈을 모을 수 있어 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 등 MZ세대들의 목돈 마련에 도움이 된다.구체적으로 매월 납입하는 기본 보험료는 월 5만원부터 최대 20만원까지 1만원 단위로 선택해 가입 가능하다. 또한 필요에 따라 월 기본 보험료의 50%를 매주 1회에 한해 추가 납입할 수 있다. 예컨대 기본 보험료 20만원 납입 시, 추가 납입을 매주 10만원씩 하면 월 최대 60만원을 저축할 수 있게 된다.금리는 기본 보험료에 대해서는 연 3.0%가 적용된다. 추가 납입 보험료는 기본 연 3.0%에 더해 추가 납입 횟수에 따른 가산금리를 적용하는 구조다. 총 24주 동안 매주 추가 납입 챌린지를 달성할 경우 모든 추가 납입 보험료에 대해 연 8.0% 금리가 적용된다.가령 만 40세 남성 기준 월 20만원 저축, 주 1회 추가 납입 10만원을 한다면 만기 달성 시 각각 120만원, 240만원이 쌓여 총 360만원이 모인다. 여기에 최대금리 조건을 모두 달성한다면 이자는 5만770원이 적립돼 총 만기 달성액은 365만770원이 된다.또한 삼성 팝콘 저축보험은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 플랫폼 ‘모니모’에서만 가입할 수 있다. 매주 보험료 추가 납입 시 모니모 앱 화면 속 팝콘이 터지며 ‘모니모 젤리’ 혜택을 제공해 보험료 납입을 게임처럼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모니모 젤리는 현금성 포인트인 모니머니로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모니머니는 본인 계좌로 출금 또는 앱카드 등록 후 결제 등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저축과 이자뿐 아니라 앱테크(앱+재테크)까지 가능한 셈이다.그러나 삼성 팝콘 저축보험 또한 저축보험이기 때문에 은행의 예·적금과는 엄연히 다른 상품이라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저축보험은 보장 기능이 있기 때문에 가입의 보험료 일부를 ‘사업비’로 차감한다. 또한 은행의 적금은 낸 금액의 전부에 대해서 이자를 계산하기 때문에 저축보험과 적금은 단순 비교가 어렵다. 다시 말해 저축보험의 실제 수익률은 특정 경과 기간에는 예·적금보다 낮을 수 있다.

2024.08.24 07:00

3분 소요
카카오뱅크, 앱 홈 개편…“개인 고객에 최적화”

은행

카카오뱅크가 ‘나만의 은행’으로 더욱 편리한 금융생활을 할 수 있도록 새로운 홈 개편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카카오뱅크는 2017년 7월 출범한 이후 고객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며 ‘금융+생활 플랫폼'으로 성장한 만큼, 이번 홈 개편에서는 고객들에게 보다 개인화된 혜택 위주의 새로운 사용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했다. 가장 주안점을 둔 부분은 홈 화면 내 '혜택 탭'을 추가해 금융부터 생활까지 필요한 서비스를 한 눈에 모아볼 수 있도록 동선을 마련한 점이다.‘혜택 탭’은 서비스별로 흩어져 있던 혜택들을 고객 참여방식·혜택 유형에 따라 ▲바로 받아요 ▲놓치지 마세요 ▲모르면 손해 등 세 가지로 그룹화해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바로 받아요’ 탭에는 '매일 용돈 받기' '카드 짝 맞추기'처럼 미션 수행 후 바로 캐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앱테크 서비스가 있다. ‘놓치지 마세요’에는 파트너적금 등 ‘서비스 with OOO’처럼 기간 한정 서비스들이 제공된다. ‘모르면 손해’ 탭에서는 '혜택 좋은 신용카드' '쿠폰 사고팔기' '통신비 아끼기' 등 플랫폼 서비스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들을 통해 받은 혜택은 혜택 탭 우측 상단 '캐시', '쿠폰함'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예적금·카드·대출 등 유형별로 나열돼 있던 '상품 탭'의 경우 AI를 통한 개인화 추천 기능을 도입했다. 추천 메뉴에서는 고객이 가입 시에 등록한 성별, 연령 등의 정보를 토대로 맞춤 추천을 제공한다. 또한 '예적금' 등 금융 용어를 '통장' '저축' 등 고객들에게 보다 친근한 단어로 변경하고, 카카오뱅크 콘텐츠 서비스인 '돈이 되는 이야기'도 연결해 금융 생활 정보까지 자연스럽게 살펴볼 수 있다.'전체 탭'에서는 '검색' 기능을 도입해 상품·서비스·증명서 등 고객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서비스에 최적화된 동선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또한 '내 계좌' '내 카드' '내 쿠폰' '내 신용정보' 등 'MY메뉴' 영역을 확대해 고객 개인에 중점을 둔 화면을 구성했다. 아울러 '최근' 메뉴에서는 고객이 최근에 이용한 서비스에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카카오뱅크는 이번 홈 개편의 '혜택 탭' 신설을 기념해 오는 26일부터 3주간 랜덤 캐시백을 지급하는 '개업 떡 받기' 이벤트도 실시한다. 카카오뱅크 고객이라면 이벤트 페이지에서 누구나 개업 떡을 받고, 랜덤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카카오뱅크는 다양한 금융 미션을 달성하면 혜택을 제공하는 ‘돈이 되는 금융 미션’, 광고 음원을 듣고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음악 듣고 캐시받기’ 등 ‘혜택 탭’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고객들이 '금융+생활 플랫폼'에서 필요한 모든 혜택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고객 사용성을 강화에 초점을 두고 홈 개편을 실시했다"며 "특히 고객 개인마다 필요한 혜택 중심으로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해 최적화된 앱 사용 경험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024.08.12 14:10

3분 소요
“앱테크족 주목!”…NHN페이코, 포인트 모으기 서비스 출시

카드

엔에이치엔 페이코(NHN PAYCO, NHN페이코)가 앱테크족을 위한 ‘포인트 모으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앱테크란 애플리케이션(앱)과 재테크의 합성어다. 앱을 활용해 출석 체크, 광고 시청, 설문조사 등 미션에 참여하면 포인트 등 보상을 받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최근 게임처럼 재미 요소가 가미되며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형태의 앱테크가 청소년부터 중장년까지 연령대를 불문하고 주목받고 있다.페이코가 선보인 포인트 모으기는 페이코 사용자들이 간단한 클릭으로 손쉽게 포인트를 적립하며 앱테크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페이코 포인트 탭에서 포인트 모으기 메뉴를 누르면 이용할 수 있다. ▲클릭 ▲참여 ▲쇼핑 등 각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으로 이벤트 포인트가 적립된다. 사용자는 실시간으로 이벤트 포인트 적립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누적 현황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적립된 이벤트 포인트는 100포인트부터 페이코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하며, 전환 후 온·오프라인 페이코 가맹점에서 사용하면 된다. 포인트 모으기 페이지 내 위치한 ‘포인트 사용처’ 배너를 클릭할 경우, 온·오프라인 가맹점 안내와 함께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 사용처를 지도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최근 앱테크가 청소년부터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대에서 트렌드로 떠오른 가운데 페이코 사용자에게 혜택을 제공하고자 포인트 모으기 서비스를 출시했다”라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일상에서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24.07.22 09:57

1분 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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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81호 (2025.4.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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