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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NOM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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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스터치도 가격인상…24일부터 ‘버거 300원 인상’

유통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24일부터 일부 메뉴 가격을 조정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가격 조정은 배달 플랫폼들의 수수료 인상에 따른 점주들의 수익성 악화와 인건비ㆍ공공요금 등 매장 운영에 소요되는 제반 비용의 고른 상승으로 매장 경영의 어려움을 토로해온 가맹점주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부득이하게 진행됐다. 인상폭과 품목 등은 복수의 가맹점주협의회와 협의를 거쳐 최종 확정됐으며, 전반적인 판매가 조정은 지난해 3월 이후 1년 7개월 만이다.인상 품목은 버거(28종), 치킨(12종), 사이드 메뉴(12종) 포함 총 62종이다. 인상폭은 버거 300원, 치킨은 500원, 사이드 메뉴 100원이다. 이에 따라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는 단품이 4600원에서 4900원, ‘후라이드치킨’ 반 마리가 9400원에서 9900원, ‘케이준양념감자’가 2000원에서 2100원으로 조정된다.다만 버거와 함께 대표 메뉴로 꼽히는 ‘빅싸이순살’(1만1900원) 등 싸이순살치킨 메뉴와 탄산 음료를 비롯한 전체 음료는 가격 인상 없이 기존 판매가를 유지하기로 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배달 수수료를 포함한 매장 운영 제반 비용 상승으로 파트너인 가맹점주들의 이익 보전과 실질적인 수익성 개선을 위해 가격 조정이 불가피했다”며 “가맹본부는 가맹점의 수익 개선에 힘쓰는 한편, 고객들에게도 보다 우수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4.10.22 09:06

1분 소요
불싸이버거보다 4배 더 맵다…맘스터치가 선보인 ‘매운맛 버거’는

산업 일반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기존 ‘불싸이버거’ 소스보다 4배 매운 강력한 매운맛 소스가 특징인 ‘불불불불싸이버거’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맘스터치는 매운맛 음식이 대중적인 취향으로 자리 잡으면서 ‘맵부심’을 가진 MZ세대를 위해 강력한 매운맛을 선사하는 새로운 버거를 개발했다. 기존 매운맛 버거인 ‘불싸이버거’가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가운데, 세상에서 가장 매운 고추로 알려진 ‘캐롤라이나 리퍼’를 사용한 신메뉴 출시를 통해 ‘매운맛 덕후’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불불불불싸이버거’(단품 6500원, 세트 8800원)는 두툼하고 촉촉한 육즙이 살아있는 통닭다리살 ‘싸이패티’에 캐롤라이나 리퍼가 함유된 ‘크레이지핫소스’로 강렬한 매운맛을 완성했다. 크레이지핫소스는 매운맛의 농도를 계량화한 수치인 스코빌지수가 4941SHU로, 기존 ‘불싸이버거’ 사천매운소스 보다 4배 이상 높다.여기에 풍부한 매운맛을 가진 한국적인 양념 소스를 조합해 대중적인 맛을 살리고, 신선한 양상추와 양파, 할라피뇨, 슬라이스치즈, 베이컨이 풍성한 맛과 포만감을 더해준다.한편, 맘스터치는 오는 14일 전국 1400여 개 매장에서 ‘불불불불싸이버거’ 단품 구매 시 케이준양념감자(중)와 콜라를 무료로 제공하는 ‘단하루 세트업’ 행사를 진행한다. 또 이달 10일부터 13일까지 맘스터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신메뉴 출시 게시글을 리그램하면, 총 50명에게 맘스터치 모바일 금액권(1만원)을 제공하는 온라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맘스터치 관계자는 “강력한 매운맛의 ‘불불불불싸이버거’를 통해 매운맛을 즐기고 새로운 도전을 추구하는 MZ세대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창의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와 세분화되고 있는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3.11.09 10:41

2분 소요
“K버거 알린다” 맘스터치, 도쿄 한복판에 대형 팝업스토어

산업 일반

맘스터치가 도쿄 한복판에 대형 팝업스토어를 열고 K-버거의 경쟁력을 알린다.맘스터치는 이달 2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3주간 도쿄 시부야에서 팝업스토어 '맘스터치 도쿄'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맘스터치가 해외에서 선보이는 첫번째 팝업스토어다.마스터 프랜차이즈로 진출한 태국, 몽골에 이어, QSR(퀵 서비스 레스토랑) 선진국인 일본에서 팝업스토어 운영으로 현지 소비자들과 교감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이번 팝업스토어는 일본에서 유동인구가 많고, 젊은이들이 많이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도쿄 시부야 번화가에 위치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는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총 5개층으로 구성된다. 1층에서는 주문한 제품을 즉시 조리해 제공하며 2~4층은 취식과 동시에 포토존, 굿즈, 체험 이벤트 등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지하 1층은 지난해 상반기 일본 웹콘텐츠 플랫폼인 ‘라인망가’에서 전체 웹툰 랭킹 1위를 기록하며 현재까지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K웹툰 ‘재혼황후’와 협업 공간으로 조성해 코스튬과 굿즈, 한정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 있다.메뉴는 시그니처 치킨버거인 ‘싸이버거’, 주문 즉시 고온의 그릴에서 눌러 굽는 스매쉬드 방식으로 만들어지는 ‘그릴드비프버거’, 美 남부 루이지애나 스타일의 비법 시즈닝으로 만든 ‘케이준양념감자’를 비롯해 총 10가지다.국내 매장처럼 배터링(반죽 묻히기)부터 후라잉(튀기기)까지 모든 조리 과정을 주방에서 수제 방식으로 진행해 기존 패스트푸드 브랜드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맛과 품질을 현지 소비자들에게 생생히 전한다는 계획이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외식 선진국인 일본은 글로벌 경쟁력과 해외사업의 중장기적 성공 여부를 가늠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장”이라며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일본 소비자들에게 맘스터치, 더 나아가 토종 버거 브랜드의 경쟁력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2023.10.11 14:37

2분 소요
CU서 만든 ‘롯데리아 양념감자’, 10년 만에 새우깡 제쳤다

유통

편의점 CU ‘롯데리아 양념감자’가 편의점 차별화 상품으로는 10년 만에 새우깡을 제치고 스낵 매출 1위에 올랐다. 8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CU가 지난달 24일 선보인 롯데리아 양념감자는 출시 닷새 만에 매출 1위에 등극했다. 하루 최대 판매량은 일반 과자들의 2배 수준인 2만 3000여개를 기록할 정도다. 이는 별도의 +1 프로모션 없이 순수 판매량이다. 롯데리아 양념감자의 이러한 깜짝 인기 덕분에 이달 1일부터 6일까지 CU 전체 차별화 스낵의 매출은 전년 대비 71.1% 증가했다. 올해 1~11월의 매출신장률이 26.0%였던 것과 비교하면 무려 45.1%p 증가한 것이다. CU의 롯데리아 양념감자는 제품명에서 바로 알 수 있듯 롯데리아에서 판매하고 있는 양념감자를 과자로 만든 제품이다. 롯데리아 양념감자는 일반 감자튀김에 어니언 등 다양한 시즈닝을 뿌려 먹는 인기 사이드 메뉴다. CU와 롯데제과, 롯데리아는 주로 햄버거를 먹을 때 함께 주문하는 양념감자를 언제든 쉽고 편하게 먹을 수 있는 편의점 스낵으로 개발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는 설명이다. 3사는 양념감자의 새로운 변신과 편의점 스낵의 영역 확장에 초점을 맞춰 상품 기획, 레시피 개발, 출시에 이르기까지 약 6개월에 걸쳐 협업을 이어왔다. 롯데리아도 적극 라이선스를 협조하고 롯데제과도 차별화된 제조 역량을 투입했다. 이렇게 탄생한 CU의 롯데리아 양념감자는 바삭한 식감의 감자튀김 모양의 과자로 실제 양념감자 시즈닝 중 고객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치즈와 어니언을 하나로 합쳐 달콤한 감칠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박민정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기존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잇따라 빅히트를 시킨 상품 역량을 바탕으로 이번엔 롯데리아 양념감자가 대박을 터트렸다”며 “CU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적인 콜라보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만족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송현주 기자 shj1004@edaily.co.kr

2022.12.08 10:46

2분 소요
해긴 ‘플레이투게더’, 롯데리아 브랜드 스토어 오픈

IT 일반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은 롯데리아 베트남과 함께 모바일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 내에 롯데리아 브랜드관을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카이아섬 메인 광장에 자리한 롯데리아는 테이블과 좌석, 카운터, 메뉴판까지 실제 롯데리아 매장을 그대로 플레이투게더에 구현됐으며, 실제 매장에서 인기리에 판매중인 메뉴가 게임 내 음식 아이템으로 등장한다. 플레이투게더 카이아섬 롯데리아에서 만나볼 수 있는 메뉴는 불고기 버거와 새우버거, 양념감자 등 7가지이며, 이 중 HS치킨은 섭취 시 캐릭터의 피부색이 빨갛게 변하는 버프 효과가 적용된다. 또한 매장에는 롯데리아를 대표하는 캐릭터 로이, 로디, 로킹이 NPC로 등장해 브랜드관을 찾는 이용자들을 맞이한다. 롯데리아 브랜드관의 NPC 캐릭터는 2021년 롯데리아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에서 선정된 JangToRy 작가의 디자인으로 게임 내에서는 생동감 넘치는 3D 캐릭터로 재탄생됐다. 이 중 로이는 브랜드관을 방문한 이용자들에게 특별 미션을 제공하고, 이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롯데리아 코스튬 아이템을 선물한다. 아울러 플레이투게더에 아랍어가 새롭게 추가됐다. 아랍어 패치는 점차 증가하고 있는 중동지역 게임 이용자들을 위해 준비됐으며, 이를 통해 플레이투게더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불어, 스페인어 등에 이어 아랍어까지 총 13개의 언어로 플레이 할 수 있게 됐다. 원태영 기자 won77@edaily.co.kr

2022.10.31 16:09

1분 소요

유통

맘스터치가 지난 2월 가격 인상을 단행한 데 이어 6개월 만에 또다시 가격 인상을 예고했다. 2일 맘스터치는 오는 4일부터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고 밝혔다. 인상 품목은 버거(23종)와 치킨(20종), 사이드 메뉴(7종) 포함 총 50종이다. 인상 폭은 버거 200원, 치킨 1000원, 사이드 메뉴 100~400원이다. 대표적으로 ‘싸이버거’ 단품이 4100원에서 4300원으로 오르고, ‘후라이드치킨’ 한 마리가 1만5900원에서 1만6900원, ‘후라이드싸이순살’ 한 박스가 9900원에서 1만900원, ‘케이준양념감자(중)’는 1800원에서 2000원으로 오른다. 이번 가격 인상은 지속적인 글로벌 원부자재 구매가 상승에 따른 불가피한 조치로, 복수의 가맹점주협의회와 충분한 협의를 거쳐 최종 확정됐다는 설명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계육, 밀가루, 오일 등 주요 원부자재의 물가 상승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가맹점의 수익성 보전을 위해 무거운 마음으로 가격 인상을 하게 됐다”며 “가격 조정에 따른 인상분 전액은 가맹점 수익 개선 및 원부자재 구매가 인상 대응에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맘스터치는 지난 2월에도 같은 이유로 버거 21종, 뼈치킨 7종, 사이드메뉴 9종 가격을 올린 바 있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2022.08.02 17:01

1분 소요
‘치맥부터 TV까지’ 올림픽 특수 노리는 유통업계…‘집관족’ 겨냥 마케팅 돌입

산업 일반

4일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개막한 가운데 오미크론 확산과 미·중 갈등으로 올림픽 열기를 좀처럼 느끼기 어렵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가족과 지인들끼리 모여 식당이나 술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모습도 찾아보기 힘들다. 이런 상황에서 유통업계는 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집관족’을 겨냥해 다양한 할인행사를 선보이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올림픽을 맞아 ‘집관 꿀템 모음전’을 진행한다. 스포츠 경기 관람을 할 때 고객들이 많이 구매하는 치킨과 맥주를 할인해 판매하는 행사다. 홈플러스는 오는 16일까지 카스 6캔을 구매하면 매장에서 직접 튀긴 ‘더 그린 치킨’을 10% 할인한다. 자사 프리미엄 PB(자체 브랜드) ‘홈플러스 시그니처’ 냉동피자와 육포 등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오는 16일까지 프리미엄 TV와 먹거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에 따르면 2020 도쿄 올림픽 당시 개막일부터 2주 동안 TV 매출이 9.2% 늘었고, 75인치 대형 TV 매출은 2배가량 늘었다. 이마트는 이번에도 올림픽 기간 동안 삼성 QLED TV와 올레드 TV를 각각 399만원, 499만원 최저가에 판매하는 행사를 연다. 이마트는 올림픽 기간 중 간편식과 주류 매출도 늘었다며 이 기간 먹거리도 할인해 판매한다. 실제 지난해 도쿄 올림픽 당시 생선회(45%), 튀김류(36%), PB제품인 피코크 냉장편의식(11.1%)과 냉장디저트(25.5%), 맥주(18.6%), 와인(12.4%) 등의 신장세가 두드러졌다는 설명이다. 편의점 업계도 할인행사를 연다. CU는 편의점 안주 카테고리의 스테디셀러 상품에 대해 오는 13일까지 ‘1+1’ 이벤트를 진행하고, 수입·수제 맥주 4캔 이상 구매 시 1000원 청구할인 등 주류 카테고리에서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즉석치킨 브랜드를 ‘프라이드’로 리뉴얼하면서, 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한마리치킨, 양념닭강정, 버팔로봉세트 등을 평균 32% 할인 판매한다. 치킨·버거 업계도 올림픽 기념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제너시스BBQ는 오는 5~20일 동계올림픽 기간에 한국 선수가 출전하는 경기가 있는 날마다 자사 앱으로 제품을 주문하면 추첨을 통해 ‘황금올리브 치킨’ 총 1만5000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bhc치킨은 오는 12, 13일에 요기요를 통해 전 메뉴에 대해 4000원, 15~20일에는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오는 13일까지 맘스터치 인기 메뉴를 최대 20% 할인하는 ‘대한민국 응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금빛 버거세트’는 4종의 인기 버거 중 하나와 케이준 양념감자, 음료로 구성해 매장 방문 및 포장 고객에 한해 1000원 할인이 적용된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 올림픽에도 감염증 확산 우려로 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집관족’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유통업계는 올림픽 기간 동안 특히 많이 판매되는 간편식과 안주, 주류 카테고리 등에 대한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올림픽 특수’를 노리고 있다”고 밝혔다. 김채영 기자 kim.chaeyoung1@joongang.co.kr

2022.02.06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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