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자율주행 딥테크 스타트업 라이드플럭스가 운전석에 안전요원이 타지 않는 ‘무인(driverless) 자율주행차’의 임시운행 허가를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무인 자율주행 허가를 획득한 것은 국내 최초다. 라이드플럭스는 지난해 12월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자율주행실험도시(K-City)에서 무인 자율주행 성능평가를 통과했다. 올해 안전운행계획서 등 추가 검토를 거쳐 국토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 3사가 ‘자율주행’ 시장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향후 자율주행 시장이 열릴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관련 통신 시장을 미리 선점하려는 의도로 분석된다.정부는 2025년까지 운전자가 개입하지 않는 자율주행 레벨 4의 버스·택시를, 2027년까지는 승용차를 출시하겠다는 목표로, 국토교통부를 통해 지난 2022년 9월 미
롯데정보통신이 자율주행 자동차 시범운행지구로 지정된 충청남도 홍성 내포 신도시에서 자율주행 셔틀 운행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롯데정보통신은 충남도민들을 대상으로 ‘자율주행 셔틀 탑승 체험 서비스’를 11월 26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충남 홍성 내포신도시 홍예 공원 일원에서 체험이 가능하다. 롯데정보통신은 앞서 강릉·순천, 세종 등에서 자율주행
자동차의 인감도장이라고 할 수 있는 자동차 번호판 봉인제도가 60년 만에 폐지된다. 정부는 해당 제도 폐지 시 연간 36억원의 수수료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국토교통부는 국토교통 규제개혁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자동차 번호판 봉인제도 폐지 등 국토교통 분야 규제개선 건의 과제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자동차 번호판 봉인’은 후면 번
자동차의 인감도장이라고 할 수 있는 자동차 번호판 봉인제도가 60년 만에 폐지된다. 정부는 해당 제도 폐지 시 연간 36억원의 수수료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국토교통부는 국토교통 규제개혁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자동차 번호판 봉인제도 폐지 등 국토교통 분야 규제개선 건의 과제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자동차 번호판 봉인’은 후면 번호판을 쉽게
현대자동차가 국회사무처와 함께 내년 상반기 중 인공지능(AI)과 자율주행 기술을 결합한 ‘국회 자율주행 셔틀’을 선보인다.현대차는 4일 국회에서 국회사무처 이광재 사무총장, 박장호 입법차장, 홍형선 사무차장과 현대차 공영운 사장, 장웅준 자율주행사업부 전무, 김수영 MCS(Mobility & Connected-car Service) Lab 상무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회사무처와 ‘국회 자
미국·독일·일본 등을 중심으로 자율주행차 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주요국의 법제도 정비 속도에 비해 한국의 제도 개선이 더뎌 자율주행 상용화를 위해 기술 발전 단계에 맞는 제도 정비가 시급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4일 전국경제인연합회 산하 한국경제연구원(한경연)에 따르면 자율주행차의 세계 시장 규모는 2020년 71억 달러(약 8조8000억원)
# 시속 40㎞/h로 달리는 차 안에서 운전자가 손을 떼고 앉아 있다. 이때 오른쪽 깜빡이가 알아서 켜지고, 우측 차선에 여유가 생기자 끼어들기에 성공한다. 차선을 바꾼 후, 도로 중앙을 똑바로 달리기 위해 핸들이 미세하게 돌아간다. 차도 가까이에 사람이나 자전거가 있으면 감지하고 속도가 저절로 느려지기도 한다.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서 시행되고 있는 자율주행차
자율주행차가 1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서 정규 교통수단으로서 본격 운행을 시작한다. 자율주행 자동차지만 완전 무인 방식이 아니라 만일의 사고를 대비해 관라자가 운전석에 앉아 지켜보는 방식으로 운행한다. 서울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30분부터 ‘자율주행자동차 시범운행지구’인 상암동에서 승용차형 자율차 4대가 DMC역과 아파트 단지, 오피스지역을 운행
디지털 기술 발전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산업 간 경계가 허물어지는 빅블러(Big Blur) 현상이 전 세계적으로 가속화되고 있다. 주행·센서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자율주행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한 데 이어 고객에게 자체 보험서비스까지 제공하는 테슬라가 대표적인 사례다.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다. 특히 전통적 제조산업을 영위하던 삼성전자와 LG전자의 변화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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