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계가 웃는다. 그 배경에는 중국의 ‘비자 면제’가 있다. 최근 중국 외교부는 한국을 포함한 9개국 일반 여권 소지자를 대상으로 ‘일방적 무비자 정책’을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그간 중국은 비자 발급이 까다로운 국가 중 하나로 평가 받아왔다. 중국 방문 시 가장 높은 장벽은 ‘만리장성’이 아닌, ‘비자’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다. 이 장벽을
제주항공이 한~일 노선을 운항하는 전체 항공사 중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25일 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털시스템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한~일 노선 수송객 수는 2056만6186명으로 전체 국제선 노선 중 가장 많은 여객 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위를 기록한 중국노선 수송객수 1156만910명대비 약 2배 가까이 많은 수치이다.역대급 엔저 현상과 짧게 또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종료됐다. 이번 수능에 지원한 수험생 수만 52만2670명이다. 수능 종료와 동시에 국내 항공업계는 분주해졌다.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을 고객으로 유치를 위함인데, 그 중 LCC(저비용항공사)업계가 가장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14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제주항공·티웨이항공·이스타항공 등 국내 LCC는 올해 수능을 맞이해 수험
잠실에서 인천공항까지 25분만에 주파할 수 있는 '드론 택시'가 서울 상공에 띄워질 예정이다. 민관 협동으로 서울 한강 물길을 따르는 구간에서 도심항공교통(UAM) 실증사업을 시작해, 이르면 2030년께 기술을 상용화할 계획이다. 여기에 2035년 이후에는 인천공항에서 잠실까지 25분 만에, 판교~광화문역 25㎞ 구간을 약 15분에 주파할 수 있을 예정이다.11일 서울시는 시청 본관에서
국내 LCC(저비용항공사) 업계가 요동친다. 그 배경에는 대명소노그룹의 티웨이항공·에어프레미아 2대 주주 등극과 임박한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합병이 있다. 대명소노그룹이 티웨이항공·에어프레미아의 경영권을 인수 및 합병하거나, 점유율 1·2위인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이 통합될 경우 LCC 업계 재편은 불가피하다.6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대명소노
제주항공이 ‘2024년 상장기업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제주항공은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4년 상장기업 ESG 평가’에서 환경 부문 A+, 사회 부문 A+, 지배구조 부문 B+를 평가받으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통합 등급 A등급을 획득했다.그간 제주항공은 환경경영 전략 및 체계 고도화와 친환경 투자 확대를 통해 환경 부문
제주항공이 첫 번째 인도네시아 정기 노선이자 단독 노선인 인천~바탐 노선에 주 4회(수·목·토·일) 일정으로 운항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인천~바탐 노선은 제주항공의 첫 번째 인도네시아 정기노선이자 단독 노선이다.제주항공의 인천~바탐 노선은 이달 16일부터 인천국제공항에서 수·목·일요일 밤 9시5분에 출발해 바탐 항 나딤 국제공항에 다음날 새벽 1시30
지난 3월 제주항공은 기본으로 제공되던 위탁 수하물 15kg에 초과 수하물 5kg 단위 요금을 국내선은 5,000원, 일본행은 1만 원으로 인상했다. (FLYBAG 운임 기준) 주요 LCC들인 진에어, 이스타항공도 잇따라 위탁 수하물 요금 인상에 동참했다. 그리고 약 반년 만에 드디어 아시아나항공도 국제선 초과 수하물 요금 인상을 결정했다.저비용항공사(LCC)에 이어 대형사에서도 각종 비용 상승
부산의 하늘길이 넓어지고 있다. 국내 저비용항공사(LCC)가 부산 발 국제선을 연속해서 신규 취항하면서다. 김해공항 국제선 여객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를 차지하기 위한 주도권 경쟁도 덩달아 치열해지고 있다. 20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올해 제주항공, 진에어를 포함한 여러 LCC가 부산 출발 국제선을 다방면으로 확대하고 있다. 업계는 이를 통해 김해공항을 주로 이용
제주항공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위기를 정면돌파하고 재도약에 나선다. 2023년 별도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6993억원, 1618억원을 기록했다. 제주항공은 감염병 대유행의 영향을 받아 2022년까지만 해도 2000억원가량의 적자를 냈다. 코로나19가 한창이던 2020년에는 적자 규모만 3000억원에 달했다. 감염병으로 인해 국가 간 이동과 물류가 차단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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