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대한항공은 현재까지 14개 경쟁당국 중 13개국의 기업결합 승인을 받았다. 남아있는 미국이 양사 간 합병을 승인할 경우 대한항공은 매출 20조원대, 글로벌 10위권의 초대형 항공사로 탈바꿈하게 된다. 조원태 대한항공 회장(대표이사)의 ‘메가 캐리어’를 향한 집념의 결과다.조 회장은 지난 2016년 대한항공 총괄부
대한항공의 날갯짓이 시작됐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대한항공 몸집 키우기에 적극 나서면 서다. 이를 두고 업계에서는 미국과 우호적 관계를 맺기 위한 조 회장의 과감한 결단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이번 결정이 ‘메가 케리어’(초대형 항공사) 도약을 위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기업결합 초석 다지기라는 해석이 업계의 중론이다. 다만 대한항공은 기업결합과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을 결합한 국내 ‘메가 캐리어’(초대형 항공사) 탄생이 가까워지고 있다. 대한항공은 현재까지 14개 경쟁당국 중 13개국의 기업결합 승인을 받았다. 올해 초 유럽연합(EU) 경쟁당국 EU 집행위원회(EC)가 기업결합을 승인하며 내걸었던 까다로운 조건들은 마무리 수순을 밟고 있다. 사실상 마지막 관문인 미국의 승인만 남은 셈이다.10일 항공업계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올해 1분기 대기업 총수 중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등을 제쳤다.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 커뮤니티, 카페, 유튜브 등 12개 채널과, 23만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30위 이내 대기업 총수들과 관련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22일 발표했다. 분석 결과, 이재용 회장은 7만1089건
올해 항공 시장의 방향성을 엿볼 수 있는 국내 주요 항공사 정기 주주총회가 지난달 말 마무리됐다. 가장 눈에 띈 항공사는 기업결합을 준비 중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다. 이들은 입을 모아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주주들도 원한다...초대형 항공사 탄생 기대감대한항공은 지난달 21일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제62기 주총을 진행했
조원태 회장이 국민연금의 반대를 극복하고 대한항공 사내이사로 재선임됐다.대한항공은 21일 서울 강서구 소재 본사에서 제 62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었다. 이날 주총의 핵심 안건은 조 회장의 사내이사 재선임이었다.이번 주총에 앞서 대한항공 2대 주주인 국민연금(지분율 7.61%)은 ‘주주권익 침해 행위 관련 감시의무 소홀’ 등을 이유로 조 회장의 사내이사 재선임을 반
지난해 국내 재계 총수 중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가장 많은 연봉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20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까지 2023년도 사업보고서를 공시한 주요 기업의 경영진 보수 현황을 취합한 결과, 신 회장은 현재까지 공시를 마친 롯데그룹 5개 회사에서 177억1500만원을 받은 것으로 집계됐다.신 회장은 호텔롯데와 롯데물산에서도 급여를 받지만, 이들 기업은 사업보고서를 아
대한항공이 항공기 엔진 정비 역량을 확충하고 항공 MRO(항공기·엔진 부품 등 정비 작업)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인천 영종도 운북지구에 엔진 정비 클러스터를 구축한다. 2027년 신(新) 엔진 정비 공장이 문을 열면 대한항공은 아시아에서 가장 큰 항공 정비 단지를 갖게 된다.대한항공은 14일 오후 인천 중구 운북동 부지에서 신 엔진 정비 공장 기공식을 열었다. 기공식에는
OK금융그룹은 사단법인 한일경제협회가 ‘제43회 정기총회’를 열고 최 회장을 협회 부회장으로 선임했다고 7일 밝혔다.한일경제협회는 1981년 설립된 경제단체다. 한국의 대표적인 기업을 회원으로 해 일본 측 파트너 기관인 일한경제협회 및 일본 각 지역 경제단체와 손잡고 양국의 상호발전을 위한 다양한 경제 외교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그 일환으로 한일 양국간의 무
“끝없이 도약할 대한항공의 미래, 다가올 또 다른 감동의 순간을 함께 만들어 가자.”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4일 대한항공 창립 55주년을 맞아 사내 인트라넷에 등재한 창립 기념사를 통해 “대한항공이 걸어온 55년 역사 속 가슴 벅찬 감동의 순간들은 모두 대한항공이 꿈을 실천으로 옮기고 책임을 기꺼이 감수했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이처럼 말했다.대한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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