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단장’ 시작한 대한항공...41년만에 태극마크·CI 변경
대한항공 ‘라이징 나이트’ 행사 개최
대한항공 헤리티지 계승한 로고 변경
새 CI 맞춰 신규 기내식도 선보여

대한항공은 11일 서울 강서구 본사 격납고에서 ‘라이징 나이트’(Rising Night) 행사를 개최하고 새롭게 디자인된 CI를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직원과 주요 내빈, 취재진 등 1000여명 등이 참석했다.
대한항공은 기존 태극마크의 핵심 요소를 유지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가미해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모던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새로운 태극마크는 절제된 표현 기법과 우아한 곡선을 활용해 역동성을 강조했으며, ‘대한항공 다크 블루(Korean Air Dark Blue)’ 단색을 적용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구현했다.
새 CI 적용 방식도 다양화됐다. ▲태극마크와 영문 로고 ‘KOREAN AIR’ 전체 표기 ▲태극마크와 ‘KOREAN’만 포함한 간결한 표기 ▲태극마크 단독 표기 등 세 가지 형태로 사용되며, 상황에 맞춰 활용될 예정이다.
새로운 CI를 반영한 항공기 도장(리버리)도 함께 공개됐다. 기존 대한항공의 시그니처 컬러인 하늘색 계열을 유지하면서도 메탈릭 효과를 더한 특수 페인트를 적용해 한층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또한, 새로운 태극마크의 부드러운 곡선을 반영해 항공기 디자인에도 통일감을 부여했다.

행사에서 공개된 보잉 787-10 항공기(등록번호 HL8515)는 새로운 CI를 적용한 첫 번째 기체로, 12일 인천~도쿄 노선에 첫 투입될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전용 서체와 아이콘도 새롭게 개발해 공항, 라운지, 기내 등 고객 접점에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CI 개편과 함께 고객 경험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기내식 및 서비스 아이템도 대폭 개선한다. 프리미엄 고객을 위한 신규 기내식을 선보이고, 기내 서비스 품목 역시 리뉴얼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브랜드 개편은 대한항공이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변화와 혁신을 지속하며 고객들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대한항공의 새로운 CI를 선포하는 자리에서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CI 개편을 통해 대한항공이 세계적인 항공사로 더욱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통합 대한항공은 앞으로 마음과 마음, 세상과 세상을 연결하는 더 깊은 가치를 추구할 것”이라며 “고객 경험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최고 수준의 안전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글로벌 항공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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