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이 신은 신발 뭔데"...신발 덕에 1위 오른 이재용
이재용, 대기업 총수 중 온라인 정보량 1위
9만원대 '스케처스 고워크' 신어 관심 급증
[이코노미스트 선모은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올해 1분기 대기업 총수 중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등을 제쳤다.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 커뮤니티, 카페, 유튜브 등 12개 채널과, 23만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30위 이내 대기업 총수들과 관련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22일 발표했다. 분석 결과, 이재용 회장은 7만1089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해 1위에 올랐다. 2위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으로, 온라인 정보량이 2만4513건을 기록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2만774건의 온라인 정보량으로, 3위에 올랐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정기선 HD현대 부회장,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 이재현 CJ그룹 회장, 구자은 LS그룹 회장,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 박현주 미래에셋금융그룹 회장, 허태수 GS그룹 회장,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 정몽규 HDC그룹 회장, 장형진 영풍그룹 회장,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우오현 SM그룹 회장, 정창선 중흥그룹 회장, 이해욱 DL그룹 회장 등이 뒤를 이었다.
이재용 회장에 대한 관심이 쏟아진 이유는 '이재용 신발'로 불리는 '스케쳐스 고워크'의 착용 후기가 인기를 끌며 온라인 정보량이 늘었기 때문이다. 최태원 회장은 최근 SK하이닉스가 좋은 성과를 내, 높은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했다고 데이터앤리서치는 분석했다. 회사 측은 "이재용 회장은 경기침체가 이어진 지난해에도 온라인 정보량이 늘어, 국민들의 관심도가 여전히 뜨거운 것으로 조사됐다”고 했다.
한편, 데이터앤리서치는 '총수 이름'과 '그룹사 이름' 키워드이면서 한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괏값에 포함했다. 포스코 등 법인이 같은 사람인 기업과, 카카오, 네이버 등 온라인 특화 기업집단은 제외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 커뮤니티, 카페, 유튜브 등 12개 채널과, 23만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30위 이내 대기업 총수들과 관련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22일 발표했다. 분석 결과, 이재용 회장은 7만1089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해 1위에 올랐다. 2위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으로, 온라인 정보량이 2만4513건을 기록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2만774건의 온라인 정보량으로, 3위에 올랐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정기선 HD현대 부회장,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 이재현 CJ그룹 회장, 구자은 LS그룹 회장,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 박현주 미래에셋금융그룹 회장, 허태수 GS그룹 회장,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 정몽규 HDC그룹 회장, 장형진 영풍그룹 회장,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우오현 SM그룹 회장, 정창선 중흥그룹 회장, 이해욱 DL그룹 회장 등이 뒤를 이었다.
이재용 회장에 대한 관심이 쏟아진 이유는 '이재용 신발'로 불리는 '스케쳐스 고워크'의 착용 후기가 인기를 끌며 온라인 정보량이 늘었기 때문이다. 최태원 회장은 최근 SK하이닉스가 좋은 성과를 내, 높은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했다고 데이터앤리서치는 분석했다. 회사 측은 "이재용 회장은 경기침체가 이어진 지난해에도 온라인 정보량이 늘어, 국민들의 관심도가 여전히 뜨거운 것으로 조사됐다”고 했다.
한편, 데이터앤리서치는 '총수 이름'과 '그룹사 이름' 키워드이면서 한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괏값에 포함했다. 포스코 등 법인이 같은 사람인 기업과, 카카오, 네이버 등 온라인 특화 기업집단은 제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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