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신진 중소 화장품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면서 K-뷰티의 세대교체를 이끌고 있다. 과거 K-뷰티 전성기를 이끌었던 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 등 대기업들이 중국 사업 침체로 부진에 빠진 반면, 중소 브랜드들은 가격 경쟁력과 높은 품질을 앞세워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이 같은 중소 브랜드들의 선전에는 헬스앤뷰티(H&B) 플랫폼 CJ올리브영(올리브영)의 역할이
유통업계 근거리 배송 전쟁이 뜨겁다. 현재 이커머스가 주도하고 있는 익일·새벽배송이 아닌 '즉시배송' 시장에서 ‘배송전쟁 3라운드’를 펼쳐지고 있는 것이다. ‘즉시배송’이란 소비자들이 주문 시 1시간 내외로 배송하는 서비스로 기존 이커머스 업체들과 달리 소비자가 원하는 시간대 혹은 주문 즉시 배송해준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직까지 즉시배송 시
신선식품 배송기업 오아시스마켓 운영사 오아시스가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돌입한다. 동종업계인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가 상장 철회를 결정한 가운데 오아시스가 상장 레이스 완주에 성공할지 관심이 모인다. 오아시스는 12일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 절차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총 523만6000주를 공모하며 희망 공모가 밴드는 3
홈플러스가 지난 21일 네이버와 손잡고 ‘네이버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장보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홈플러스가 지난해 2월 선보인 ‘1시간 즉시배송’은 소비자들이 가까운 슈퍼마켓에서 신선식품과 간편식을 많이 구매하는 트렌드를 겨냥한 서비스다. 주문 시 채소, 축산, 유제품, 가공식품 등 다양하고 신선한 상품을 전국 33개 도시의 253개 홈플러스 익
대형마트 온라인 장보기를 이용하는 남성 고객이 늘고 있다. 비대면 쇼핑이 일상화된 데다 맞벌이 부부와 1인 가구 증가로 직접 먹거리를 챙기는 남성이 많아진 것이다. 22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올해 3~10월 온라인 고객 구매 데이터에서 남성 고객이 급증했다. 대형마트 온라인 당일배송 서비스 '마트직송'과 기업형 슈퍼마켓(SSM)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서비스 '1시간 즉시
(베이징=신화통신) 중국의 즉시배송 소매시장 규모가 2026년까지 1조 위안(약 186조400억원)을 넘어설 전망이다.중국 프랜차이즈경영협회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온∙오프라인으로 주문한 후 1시간 이내로 주문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즉시배송 소매시장은 지난 5년 동안 약 81% 성장했다.편의점 및 슈퍼마켓과 같은 많은 소매점은 근처에 거주하거나 일하는 소비자를 위해 매장에
기업형 슈퍼마켓(SSM)이 올해 들어서도 부진한 모습을 이어가고 있다. 오프라인 유통채널 가운데 백화점, 편의점 매출이 증가한 가운데 SSM들의 매출은 뒷걸음질 치고 있는 것이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근거리 유통채널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지만, 소비자들은 오히려 대형마트, 편의점 등으로 몰리면서 특수를 누리지 못한 탓이다. 여기에 영업시간 제한과 휴일 의무 휴
같은 온라인쇼핑이더라도 구매 채널에 따라 쇼핑 목록이 달라졌다. 대형마트에서 전용 배송차량(트럭)을 통해 당일 배송되는 ‘마트직송’ 서비스에서는 냉장고에 보관하며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는 식재료를, 슈퍼마켓에서 오토바이 배송기사를 통해 즉시 배송되는 ‘즉시배송’ 서비스에선 바로 요리할 수 있는 찬거리용 식재료를 주로 주문했다. 25일 홈플러스가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열리는 첫 국회 국정감사를 앞두고 유통업계가 퀵커머스(즉시배송) 규제 움직임에 긴장하고 있다. 국내 ‘퀵커머스’ 시장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가운데 골목상권, 즉 소상공인 단체 중심으로 규제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다. 현재 퀵커머스는 배달의민족, 쿠팡 등 플랫폼 뿐만 아니라 대형마트와 편의점, 기업형슈퍼마켓(SSM)까지 일제히 진출
최근 홈플러스 배송 관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가까이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홈플러스는 지난달 1일부터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온라인 ‘1시간 즉시배송’ 서비스로 3만원 이상 구매 소비자에게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한 이후 50일 동안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95% 신장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홈플러스 온라인 방문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93% 급증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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