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를 지난 2020년부터 매해 진행하고 있다. 4년간 육성을 지원한 기업은 40개에 달한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앞으로도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도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다.20일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에 따르면 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는 첫 해 5개,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네 번째 ‘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에 참여한 9개 기업의 최종 개발 성과를 공유하는 ‘엑스포 데이’를 서울시 성동구의 복합문화공간에서 진행하고 올해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스타트업 아우토반은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메르세데스-벤츠그룹 AG가 2016년 설립한 글로벌 오픈 이노베
HD현대중공업과 한화오션이 군함 시장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이어가면서, 이들 회사를 이끄는 오너가(家) 3세 경영인에 시선이 쏠리고 있다.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과 정기선 HD현대 사장이 주인공이다. 재계 안팎에선 “오너가 3세 중에서도 절친한 사이로 알려진 김동관 부회장과 정기선 사장이 군함 시장을 두고 물러설 수 없는 승부를 펼치고 있다”는 말이 나온다. 김
한화그룹은 오는 24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상남도, IBK기업은행, 한국 폴리텍대학과 공동으로 ‘한화그룹 우수협력사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경남 창원에 사업장이 있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비롯해 ㈜한화, ㈜한화‧건설, 한화솔루션㈜, 한화시스템㈜, 한화정밀기계가 참여한다.한화 측은 이번 박람회에 대해 경남 소재 중소기업의 구인난 해소 및
코로나19는 알짜배기 회사 강원랜드를 직격했다. ‘폐광지역 개발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근거해 카지노 및 리조트 운영 목적으로 1998년 6월 설립된 이후 단 한 번도 적자를 내지 않았던 강원랜드는 2020년 -4316억원, 2021년 -527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하면서 위기를 맞았다. 2021년 4월 이삼걸 전 행정안전부 차관이 강원랜드 대표이사에 취임하면서 해결사로 투입됐다. 이 대
공정거래위원회가 한화와 대우조선해양의 결합을 승인하면서, 한화그룹이 방산과 항공, 우주에 이어 조선까지 아우르는 이른바 ‘육해공 통합 방산업체’를 거듭났다. 대우조선해양의 결합으로 지난해 그룹 부회장에 올라 차기 총수로 평가받는 김동관 부회장이 진두지휘하는 주요 사업 중 하나인 방산 사업의 경쟁력이 대폭 강화될 것이란 기대감도 나온다. 조선업계
국내 통신 3사가 본격적으로 도심항공교통(UAM)을 통한 ‘하늘길’ 경쟁에 나선다.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는 국토교통부가 2025년 UAM 상용화를 목표로 추진 중인 ‘K-UAM 그랜드 챌린지’에 각각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서울 용산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통신 3사 관계자와 어명소 국토교통부 2차관, 한국항공우주
KT·SK텔레콤·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는 몇 년전부터 주력 분야인 통신 대신 비통신 분야에서 새로운 먹거리를 찾고 있다. 전통적 내수 산업인 통신만으로는 성장에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도심항공교통(UAM) 시장은 최근 통신 3사가 눈독을 들이고 있는 분야다. 통신 3사는 각각 컨소시엄을 구성해 관련 시장에 선제적으로 나서고 있다.UAM은 도심 내 3차원 공중 교통체계를
#SK텔레콤과 조비 에비에이션이 미국 현지에서의 경영진 연쇄 회동을 통해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상용화를 앞당기기 위한 사업 협력을 구체화하고 있다.SK텔레콤과 세계적인 UAM 선도기업 조비 에비에이션은 CES 2023 및 UAM 생산시설 방문행사를 통해 K-UAM 실증 준비현황을 점검하고 초기 상용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12일 밝혔다.UAM은 전기로 구동하는 전기수직이착륙기(eVTOL) 기
한화그룹이 대우조선해양 인수를 위한 본계약을 체결하면서, 그간 공적 자금 투입으로 연명해온 대우조선의 경영 정상화에 속도가 붙을 것이란 기대감이 나온다. 한화그룹은 국내외 경쟁 당국의 기업 결합 심사 등 대우조선 인수와 관련해 인허가 절차를 남겨 두고 있지만, 조선업계에선 “현대중공업그룹의 대우조선 인수 때 걸림돌로 작용한 독과점 문제는 제기되지 않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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