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국 주요 제조사가 서로의 안방을 정조준하고 나섰다.중국 가전이 한국 시장에 스며드는 속도가 점차 빨라지면서 국내 시장에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무기로 국내 시장 영향력을 키워온 중국 가전은 최근 이른바 ‘알테쉬’(알리·테무·쉬인)로 불리는 C-커머스(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확산에 따라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기 때
LG전자가 ‘2024년형 가전·TV 신제품 알리기’에 속도를 내고 있다. 미국·유럽 등 성과를 올리고 있는 시장은 물론 중국·중동·아프리카 등 성장 동력을 마련할 수 있는 곳까지 정조준한 모습이다. 대형 가전 전시회에 참가해 기술력을 뽐내고 자체 행사를 통해 주요 거래선과 ‘밀착 소통’하는 등 다양한 전략을 통해 세계 시장을 공략 중이다.LG전
LG전자가 역대 1분기 중 최대 매출을 써냈다. 그러나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1% 가까이 떨어지면서 수익성 측면에선 아쉬운 모습을 나타냈다. 업계에선 다만 고물가·고환율·고금리에 수요 회복 지연이 이뤄지고 있는 상황에서 실적 방어에 성공했다는 평가가 나온다.LG전자는 2024년 1분기에 연결 기준 매출 21조959억원, 영업이익 1조3354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공시했
LG디스플레이가 주사율·해상도를 변환할 수 있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 양산을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주사율·해상도 변환이 가능한 OLED 패널 양산은 이번이 세계 첫 사례다. 회사는 이번 패널 제품을 기반으로 최고급 게이밍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LG디스플레이가 이달부터 양산을 시작한 ‘31.5인치 게이밍 OLED 패널’은 주사율과
LG그룹이 업계에서 ‘전기자동차 올림픽’으로 불리는 행사에 출전했다.㈜LG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37회 세계 전기자동차 학술대회 및 전시회’(EVS37·The 37th International Electric Vehicle Symposium & Exhibition)에 자동차 전자장비(전장) 사업을 영위하는 주요 계열사가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EVS는 세계 최고 권위 전기차 행사로 꼽힌다. 한국에
1인 가구와 MZ세대를 중심으로 구독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다. 전통적인 소유 개념에서 벗어나 개인의 필요 여부에 따라 필요한 것을 이용하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생활의 다양한 영역에서 구독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특히 구독 서비스는 자신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채널을 구독하며 콘텐츠를 소비하는 방식에서 나아가 월 이용 요금을 지불하여 제품 및 서비스를 사용하고 경
LG전자가 에어컨 판매량이 급증했다. 회사는 인공지능(AI) 기능 강화가 판매량 증가를 이끈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LG전자는 2024년형 휘센 에어컨 중 AI 기능을 갖춘 모델의 2024년 1분기 국내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올해 초 ‘AI 스마트케어’ 기능을 탑재한 휘센 ‘타워I’, ‘타워II’와 ‘휘센 뷰’ 등 신
LG전자가 미국에서 ‘위기 동물 보호’ 메시지를 전달했다.LG전자는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LG와 함께하는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The LG Endangered Species Series) 영상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16일(현지시간)부터 진행되고 있는 이번 캠페인은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기획됐다. LG전자는 영상을 통해 국제적 멸종 위기종 ‘눈표범’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사장)가 직원들에게 “고성과 조직 전환의 핵심은 리더십”이라고 강조했다. 또 리더십을 위한 행동 원칙으로 ‘A.C.E’을 제시하고 실천을 당부했다.16일 LG전자에 따르면 조 사장은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CEO 펀 토크’(F·U·N Talk)를 열고 구성원과 대화에 나섰다. CEO 펀 토크는 조 사장이 취임한 후 구성원들과
다시 ‘전자의 시간’이다.2023년 내내 뚜렷하게 이어진 세계 경기 위축에 국내 경제 대들보인 제조 산업은 잔뜩 움츠러들었다. 반도체는 역대급 불황이 지속됐고, 어려워진 주머니 사정에 신규 수요 창출은 ‘하늘의 별 따기’와 같았다. 실적은 이에 따라 흔들렸고 이는 곧장 주주 우려로 이어졌다.1년에 딱 한 번, 결산기 종료일부터 3개월 이내 열리는 정기 주주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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