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이 K뷰티를 넘어 K-헬스 시장 육성에 속도를 낸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오는 1일 헬스 카테고리 육성을 위한 헬스 전용 프로모션 ‘올영 헬스 다이브’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업계 대표 세일로 자리 잡은 ‘올영세일’과 견줄 만한 헬스 프로모션을 도입, K뷰티 못지않은 대표 카테고리로 헬스 시장의 성장을 이끌며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구상이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 식품관에서 한우 암소의 9가지 대표 부위를 맛볼 수 있는 ‘미트 샘플러(Meat Sampler)’를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미트 샘플러는 한우 암소(1등급)의 인기 구이 부위인 등심·안심·치마·부채뿐 아니라 안창·살치·채끝·새우·제비추리 등 특수부위를 포함한 구이용 부위 각 60g 총 540g으로 구성됐
높아진 막걸리 인기와 희소성에 열광하는 소비 성향이 맞물려 ‘막케팅(막걸리+티켓팅)’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한 가운데 GS25가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한 고객 수요 선점에 나선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이른바 ‘대한민국 막걸리의 아버지’라 불리는 류인수 한국가양주연구소 소장과 협업해 최고급 양조기술로 빚은 한정판 프리미엄 막걸리를
최근 금값이 고공행진을 보이는 가운데, CU가 선보인 ‘카드형 골드’가 빠른 속도로 매진되며 완판을 앞두고 있다. CU는 이달 1일부터 한국조폐공사에서 제조 및 인증한 카드형 골드 10종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기 시작했다.카드형 골드는 다양한 중량의 골드바를 카드 형태 케이스로 제작해 소장성을 높인 상품이다. 특히 금 값이 크게 오른 최근에는 비교적 가격이 저렴
홈쇼핑업계가 젊어지고 있다. 중·장년층이 주요 타깃층인 홈쇼핑이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뷰티 브랜드를 단독 론칭하며 2030세대 소비자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차별화된 자체브랜드(PB)를 잇달아 선보이며 고객 유입 효과를 높이고 있다. 송출수수료 증가와 TV 시청 감소, 소비심리 둔화 등으로 매년 홈쇼핑업계가 어려워지는 가운데, 반등을 위
1인 가구와 MZ세대를 중심으로 구독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다. 전통적인 소유 개념에서 벗어나 개인의 필요 여부에 따라 필요한 것을 이용하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생활의 다양한 영역에서 구독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특히 구독 서비스는 자신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채널을 구독하며 콘텐츠를 소비하는 방식에서 나아가 월 이용 요금을 지불하여 제품 및 서비스를 사용하고 경
삼성카드는 ‘네이버웹툰 삼성 iD 카드’ 출시 1주년을 기념하여 ‘유미의 세포들’ 디자인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22일 밝혔다.‘유미의 세포들’은 누적 조회수 35억뷰의 웹툰 원작을 시작으로 드라마, 게임, 극장판 애니메이션 등으로 제작된 네이버웹툰의 대표 IP(지식재산)이다.이번 협업을 통해 ‘유미의 세포들’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네이버
KB라이프생명이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금융소비자 친화적인 경영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제3기 KB스타지기(知己)’를 새롭게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KB스타지기’는 금융소비자와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소비자의 권리를 확보하고 소비자보호 체계를 실현하기 위해 도입한 고객 패널 제도다. 신상품이나 서비스 기획 단계부터 소비자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최근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가수 박재범 등 유명인사들의 전통주 사업 진출이 계속되는 가운데 주류 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가수 성시경도 자신의 이름을 내건 경탁주를 시장에 출시해 이슈를 불러일으켰고 인기그룹 BTS의 멤버 진도 제대 후인 올 하반기, 전통주 사업에 나설 수 있음을 예고했다. 이러한 현상은 이제 주류 문화가 예전처럼 단순히 먹고 마시고 취하는 것이 아
평소 술을 즐겨하지 않던 김연주(30)씨는 최근 유행하는 하이볼(위스키+탄산수)을 직접 만들어 먹기 위해 위스키를 구비해 두기 시작했다. 김씨는 “위스키 한 병으로 온더롹, 스트레이트 등 다양하게 술을 만들어 먹을 수 있어 가성비가 좋다”고 말했다. 소위 ‘아재술’로 통하던 위스키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계기로 홈술
1전지현, 안다르 레깅스 입는다…모델 발탁
2LF 닥스골프, 국내 명품 ‘아서앤그레이스’와 콜라보
3㈜테크커넥트, 통합 SI 솔루션 도약 본격화
4에이피알, 국내 최초 고주파 적용 ‘울트라 튠 40.68’ 출시
5“2분기가 진짜” 4대금융 순익 경쟁 포인트는?
6홍콩 ELS 여파에…올해 1분기 ‘리딩금융’ 달라졌다
7‘제2의 우영우’ 발굴하겠다는 KT…향후 전망은?
8격동의 한국경제와 함께해 온 ‘이코노미스트’ 40년
9온라인에서 ‘낯선 사람’과 친구 맺는 中 여성들…대체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