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인공지능(AI)이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지 2년. 이 짧은 시간 동안 AI는 눈부신 발전을 이루며 우리 삶의 모든 영역에 깊숙이 파고들었다. 무한한 가능성을 제시하는 동시에 우려의 목소리도 끊이지 않는 생성형 AI지만, 광고 마케팅업계는 이를 빠르게 받아들였다. 8월 21일부터 3일간 부산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의 광고축제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4'는 이러한 변
삼성전자는 서울대학교와 인공지능(AI) 분야 기술·제품 경쟁력 확보와 인재 양성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양측은 이날 서울 관악구 서울대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AI 공동연구센터’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삼성전자 스마트폰·가전·TV·PC 등의 사업을 담당하는 디바이스경험(DX)부문과 서울대 공과대학 대학원 협동과정 인공지능전공은 이번
산업은행과 한국무역협회는 6월 13~14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국내 최대 글로벌 스타트업 페어인 ‘넥스트라이즈(NextRise) 2024, Seoul’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올해 전시장에서는 해외 21개국 100여개 스타트업을 포함한 역대 최대 규모인 총 500여개의 국내외 스타트업들이 부스 전시를 통해 혁신 기술을 선보였다. LG·콘텐츠진흥원·GS에너지&m
KB금융그룹은 28일 단행한 인사에서 ‘글로벌, 디지털, 내부통제 등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분야별 전문가 중용’, ‘조직 내 다양성에 중점을 둔 균형인사’, ‘안정적인 세대교체 및 금융 불확실성 위기대응 위한 젊은 리더쉽(70년대생) 전면 기용’, ‘조직내 활력 제고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한 비은행 계열사 핵심인재 발탁’ 등에 중점을 두었다고 밝
오래전부터 인공지능(AI) 기술 개발에 상당한 공을 들여왔던 게임사들은 챗GPT 등장 이후 AI 개발에 박차를 가하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본격적으로 자사 게임에 AI 기술을 도입하기 시작한 모습이다.생성형 AI란 기존 데이터와 비교 학습을 통해 새로운 창작물을 탄생시키는 인공지능을 의미한다. 대표적으로 오픈AI의 챗GPT가 있다. 국내 게임사들도 오래전부터 AI에 대한 연구를 꾸
SK텔레콤이 세종대학교 메타버스융합대학원과 함께 글로벌 AI 및 미디어 콘텐츠 제작 패러다임 선도를 목표로 산학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27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이날 세종대학교 대양AI센터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SKT 김혁 미디어제휴담당과 세종대학교 엄종화 행정부총장, 송형규 메타버스융합대학원 사업단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여해 글로벌 AI 콘텐
구광모 회장이 이끄는 LG그룹이 세대교체 작업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LG그룹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간 2024년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를 통해 신규 최고경영자(CEO) 3명, 사장 4명 등 총 139명이 승진했다. 신규 임원은 99명이 임명됐다.재계에서는 LG의 이번 인사가 ‘성과주의’와 ‘미래주의’라는 기조 아래 세대교체에 방점을 뒀다고 보고 있다. 지속
롯데정보통신은 자사 인공지능(AI) 모델이 ‘2023 한국어 AI 경진대회’에서 상담 음성인식 분야 1위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 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해 개최됐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한 이번 경진대회는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한 총 302팀이 참가했다.1위를 수상한 롯데 AI 모델은 음향모델·언어모델·발음
삼성전자가 8일 삼성전자 서울R&D캠퍼스에서 삼성 AI(인공지능) 포럼 2023 둘째 날 행사를 개최했다. 삼성리서치가 주관한 이날 포럼에는 삼성전자의 AI 연구 인력뿐만 아니라, AI 기술 교류를 위해 학계 및 업계 AI 전문가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삼성리서치가 개발한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가 처음 공개돼 많은 관심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삼성 가
① 우리는 라이브 커머스(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원과 대화하듯이, 온라인에서도 실시간으로 판매자와 소통하며 쇼핑하는 일)가 광고시장의 규모를 추월할 시대에 살고 있다. 기존에는 얼마나 유명한 모델을 쓰느냐가 마케팅의 성패를 갈랐지만, 이제는 분야별 전문성과 재미를 갖춘 크리에이터들이 그 자리를 꿰차고 있다. 가상의 인간이 인플루언서가 돼 기업을 광고하고, 온라
1민주, 금주 금투세 결론 전망…‘설화’ 역풍 맞으며 ‘유예론’ 무게
2강남구 삼성동서 10년 방치된 파출소 건물, 86억원에 매물로
3'대출 조이기' 나섰지만…“영끌 줄이기 쉽지 않네”
4술과 도파민의 관계
5 KT, MS와 5년간 수조원 규모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6‘신한저축은행→신한은행’ 대환대출…대상자 1만명 훌쩍
7찝찝한 임시공휴일
8“공개매수가 상향 없다더니” MBK 말 바꾸기 우려하는 이유
9커지는 ‘입시 불확실성’…혼란 빠진 ‘대입 전형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