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IST

236

매운맛 열풍 때문에...단종 제품 다시 나온다

유통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매운맛 열풍에 대응하기 위해 마라소스 기반의 단종 제품을 부활시킨다.11일 제너시스BBQ그룹(BBQ 운영사)에 따르면 BBQ는 매콤하고 얼얼한 마라소스에 바삭한 향취고추의 풍미를 더한 신메뉴 ‘마라핫’을 출시한다.BBQ를 애용하는 소비자들은 지난 2016년 출시된 후 단종된 ‘마라핫’의 리뉴얼 출시를 지속 요청해왔다.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맵부심’(매운맛+자부심), ‘맵파민’(매운맛+도파민) 등의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매운맛’이 새로운 외식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이런 업계의 흐름과 고객들의 요청에 대응하기 위해 BBQ는 마라핫 리뉴얼 출시를 결정하게 됐다. BBQ 측은 “‘세상에 없는 매운 맛’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할 것”이라고 밝혔다.BBQ의 새로운 ‘마라핫’은 마라소스에 매콤하고 바삭한 식감의 향취고추와 땅콩을 더해 한층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고추를 원료로 한 BBQ 특제소스를 더해 개인의 취향에 맞는 맵기를 1단계부터 3단계까지 단계별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이와 함께 BBQ는 마라핫의 화끈하게 매운맛을 부드럽고 달콤한 맛으로 중화시켜 맵단의 맛을 완성시킬 사이드 메뉴 ‘BBQ 맛탕’도 함께 출시한다.BBQ 관계자는 “매운맛을 먹고 인증하는 문화가 유행하며 더욱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맵파민의 끝판왕 마라핫과 달콤한 BBQ 맛탕과 함께 맵단의 신세계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5.04.11 18:09

2분 소요
캄파리코리아, 엑스레이티드 하이볼 체리 블러썸 프로모션 진행

유통

캄파리코리아는 벚꽃이 만개하는 봄 시즌을 맞아 관능적인 컬러와 상큼하고 달콤한 맛과 향이 돋보이는 엑스레이티드 하이볼 체리 블러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해당 프로모션은 이달 말까지 BBQ 송리단길에서 시즌 한정으로 진행된다. BBQ의 다양한 메뉴를 엑스레이티드 하이볼과 함께 즐길 수 있다.엑스레이티드는 프랑스산 최상급 곡물을 가공해 만든 슈퍼 프리미엄 보드카를 베이스로 시칠리아산 블러드 오렌지, 망고, 패션프루트를 인퓨징해 만든 프리미엄 리큐르다.첫맛은 달콤하고 상큼하다. 이어지는 리큐르 특유의 강렬하고 매혹적인 부드러움도 인상적이다. 매혹적인 핑크빛과 열대 과일의 풍부한 맛과 향으로 국내외 트렌드 세터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엑스레이티드는 알코올 도수 17도로 비교적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샴페인이나 스파클링 와인, 소다워터, 과일 주스 등과 함께 믹스한 하이볼과 칵테일로 즐기기에 좋다. 엑스레이티드 60ml에 소다워터 90ml를 믹스한 ‘엑스-하이볼’(X-Highball)과 엑스레이티드 60ml와 친자노 프로세코 60ml를 믹스한 ‘엑스-스파클링’(X-Sparkling) 칵테일 등 집에서도 손쉽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캄파리코리아 관계자는 “봄 시즌에 가장 잘 어울리는 플레버 리큐르인 엑스레이티드를 좀더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취향에 걸맞는 시즈널 행사들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2025.04.10 14:09

1분 소요
종합외식기업 꿈꾼다...BBQ, 친환경 푸드 기업 ‘파티센타’ 계열사 편입

유통

BBQ가 ‘K푸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한층 더 거듭나기 위해 유망 기업을 식구로 맞이하며 기반 다지기에 나섰다.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은 최근 푸드 서비스 전문 기업인 ‘파티센타’를 계열사로 편입하고 식문화를 선도하는 ‘종합 외식 기업’으로 도약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파티센타’는 1999년 창립 이후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친환경 브런치’를 제공하는 푸드 컨시어지 서비스인 ‘아이캔리부트’(I CAN REBOOT)를 운영 중이다.지역 식재료를 기반으로 한 레스토랑으로 시작한 아이캔리부트는 직장인 점심 구독을 비롯해 아파트나 공동주택, 기업 대상 케이터링 서비스 및 카페테리아 운영 대행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히며 ‘종합 식사 구독 서비스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최근에는 동탄 농협하나로마트에 플래그십 매장을 입점하는 등 사업을 꾸준히 확장하고 있다.또한 아이캔리부트는 푸드 마일리지(식품이 생산지에서 소비자의 식탁에 오르기까지의 이동 거리)를 최소화한 현지 식재료를 활용해 지역 농업인들도 돕고 있다. 아이캔리부트를 운영하고 있는 파티센타의 윤지현 대표는 국내 1호 파티플래너이며,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지역혁신가로 선정된 바 있다.최근 외식 업계에서는 건강한 재료를 맛있게 즐기고자 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와 전문가의 체계적인 관리를 거쳐 간편하고 건강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식사 구독 서비스’가 새롭게 급부상하고 있다.BBQ는 이번 ‘파티센타’의 계열사 편입을 통해 이런 시장 트렌드를 이끌고 새로운 식문화를 정립하는 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를 통해 BBQ는 ‘K푸드’를 대표하는 프랜차이즈를 넘어 외식 문화를 선도하는 ‘종합 외식 기업’을 목표로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윤지현 파티센타 대표는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품질 좋은 브런치 메뉴를 구독 서비스로 운영해 외식 업계에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파티센타가 BBQ 가족으로 함께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BBQ가 30년간 외식 프랜차이즈업에서 체득한 노하우와 파티센타가 개척해 온 트렌디한 외식 비즈니스 사이에 긍정적 시너지를 일으켜 향후 BBQ가 글로벌 식문화를 이끌어 가는 브랜드로 발돋움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2025.04.09 11:30

2분 소요
기업은행, ‘IBK인증서’ 신규 발급 개인사업자 대상 경품 이벤트

은행

IBK기업은행은 개인사업자 전용 ‘IBK인증서’ 신규 발급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3월 25일부터 4월 11일까지 ‘IBK인증서’를 신규 발급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600명에게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100명) ▲BBQ 치킨세트(2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300명)를 제공한다.‘IBK인증서’는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절감과 디지털 편의성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2023년 12월 은행권 최초로 기업용 간편인증서 정부 인가를 받았다. 발급받은 인증서는 암호화되어 안전하게 저장되며 인증서 복사 절차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비대면 신원확인 방식을 도입해 영업점 방문과 서류 제출 없이 기업스마트뱅킹(i-ONE Bank 기업)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 기업 인터넷・스마트뱅킹 금융거래, 조달청 차세대 나라장터 전자입찰 시 사용 가능하다. 기업은행은 ‘IBK인증서’ 출시를 기념해 한시적으로 인증서 발급 수수료를 면제하고 있다.기업은행 관계자는 “보안성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IBK인증서를 많은 고객님들께 알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더욱 다양한 공공·민간 플랫폼에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제휴처를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5.03.27 17:34

1분 소요
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 요트 투어·조식 개편…가족 여행객 맞춤형 콘텐츠 강화

유통

금호리조트가 봄 시즌을 맞아 통영마리나리조트에 신규 요트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조식 메뉴를 개편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여행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는 전 객실에서 바다 전망이 가능한 국내 대표 마리나 리조트다. ‘동양의 나폴리’로 불리는 통영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함께, 요트 투어 등 다양한 해양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여행 경험을 제공한다. 리조트 뒤편에서 이어지는 ‘삼칭이 해안길’을 따라 한적한 바다 산책을 즐길 수도 있다.올봄에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족 여행객들이 즐길 수 있는 요트투어 상품 ▲이순신 역사 항해 탐험 ▲항해사 체험 요트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최신식 요트를 타고 푸른 바다를 누비며 역사 해설을 듣고, 특별한 코스튬 인증샷까지 남길 수 있는 요트투어 프로그램으로, 갈매기 먹이주기 체험과 기념사진 촬영 혜택도 제공한다.‘이순신 역사 항해 탐험’은 역사 해설과 함께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정신이 깃든 한산도와 제승당을 둘러보는 역사문화 투어다. 참가자들은 갑옷과 투구, 지휘봉으로 구성된 이순신 코스튬을 착용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항해사 체험 요트 프로그램’은 선실에 마련된 탐험 키트 3종(통영시 지도, 나침반, 망원경)을 이용하여 바다 위 항해를 즐길 수 있다. 마린 자켓과 모자로 구성된 코스튬이 성인용과 어린이용으로 마련돼 있어 특별한 가족사진을 남기기에도 제격이다.이번 신규 프로그램 강화에 따라, 요트 전체를 대여하는 ‘프리미엄 전세 요트’ 이용 시 모든 테마별 코스튬과 탐험 키트, 갈매기 먹이주기 체험 및 기념사진 촬영 혜택 일체를 제공할 예정이다. 요트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온라인 또는 요트클럽라운지 유선으로 예약 가능하다.통영마리나리조트는 봄맞이 조식 메뉴를 개편해 미식 경험 강화에도 나선다. 새로운 메뉴로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서 주목받았던 통영식 비빔밥을 비롯해, 지역 재료를 활용한 통영 바다장어구이, 즉석에서 즐기는 쌀국수와 나만의 샌드위치 코너를 선보여 남녀노소 누구나 취향에 맞게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바닷바람을 맞으며 야외 BBQ를 즐길 수 있는 ‘오션그릴’은 3월 28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또한 통영시와 협업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통영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통영마리나리조트는 지역 관광 활성화의 일환으로 리조트 인근 여행 코스를 소개하는 ‘트립가이드’를 비치하고, 이를 수령한 여행객들이 통영 야간관광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대한민국 제1호 야간관광 특화도시 통영은 연중 다채로운 야간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4월과 5월에는 음악과 함께하는 야간 도보투어 ‘통영이 빛나는 밤에’, 경남 최초 해상무대에서 펼쳐지는 ‘강구안 나이트 프린지’ 등 색다른 즐길 거리로 낮과 밤 모두 풍성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금호리조트 관계자는 “통영마리나리조트는 통영의 푸른 자연과 역사문화, 해양 레저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어 가족 여행객들에게 특히 사랑받는 곳”이라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요트 투어 프로그램과 조식 메뉴를 통해 더욱 풍성한 여행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니, 통영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5.03.19 17:34

3분 소요
톱랭킹 스포츠스타도 못참아...美 뒤흔든 K-브랜드 찾았다

유통

미국 여자프로골프 무대에서 통산 2승을 거두며 연착륙에 성공한 유해란 프로가 현지에서 후원사인 BBQ를 찾았다.10일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에 따르면 올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3년차에 접어든 프로골퍼 유해란 선수가 최근 라스베이거스에서 영업 중인 BBQ 매장에 방문했다.앞서 싱가포르에서 열린 LPGA 투어 HSBC 위민스 월드 챔피언십 대회를 마무리한 유해란 프로는 5개월이 넘게 세계 랭킹 톱10을 유지하는 등 최고의 무대에서의 또 다른 비상을 준비하고 있다.유해란 프로는 미국 현지 시간으로 6일 라스베이거스 시에 위치한 ‘BBQ 치킨 실버라도 렌치점’에 방문해 치킨을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BBQ는 라스베이거스에서만 3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현지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2020년 10월 오픈한 ‘BBQ 치킨 실버라도 렌치점’은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과 함께 허니 갈릭·소이 갈릭·시크릿 양념치킨 등 다양한 치킨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매장은 라스베이거스에서 1호점인 패밀리점을 먼저 운영하고 있던 패밀리(가맹점주)가 2호점으로 문을 연 곳이다. 이는 현지에서 ‘K-치킨’ 대표 브랜드 BBQ의 인기를 보여준다.실버라도 렌치점에서 유해란 프로는 황금올리브치킨(이하 황올)·양념치킨·허니소이갈릭 등의 치킨 메뉴와 함께 사이드 메뉴인 떡볶이 등도 맛봤다. 평소 한국에서도 BBQ를 즐기는 것으로 알려진 유해란 프로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매장 방문 사진을 게시하며 ‘최애 치킨 브랜드’인 BBQ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유해란 프로는 해당 매장에서 카라 부분에 BBQ 로고가 들어간 블랙 컬러의 경기복 상의를 입고 밝게 웃는 사진, 포크를 입에 물고 치킨을 바라보는 사진 등을 통해 건강하고 귀여운 에너지를 발산했다.올해 창사 30주년을 맞이한 BBQ는 한국과 미국 프로 무대에서 신인왕을 수상한 유해란 프로를 비롯해 윤이나 프로 등 여자 프로골프 선수들과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BBQ는 현재 미국 31개주에 진출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선수들의 현지 투어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2025.03.10 18:00

2분 소요
“K푸드 전 세계 알릴 것”...BBQ, 美 31번째 유타 주 매장 오픈

유통

BBQ가 유타 주에 첫 매장을 오픈했다. 2025년에도 미국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은 미국 유타 주(The State of Utah)의 주도 솔트레이크 시티(Salt Lake City)에 ‘BBQ 사우스 솔트레이크 시티점’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BBQ는 2007년 미국 진출을 시작해 뉴욕·뉴저지·텍사스·캘리포니아 등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매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에는 테네시·네브래스카·아칸소·인디애나 4개 주에 추가 진출했다. 이번 유타 주 매장 오픈으로 BBQ는 미국 50개 주 중 31번째 주까지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매장이 위치한 솔트레이크 시티는 미국 유타 주의 최대 도시로 약 20만명이 살고 있다. 인근 광역권 인구까지 확대하면 약 125만명이 거주하고 있다.로키 산맥의 서쪽에 자리 잡은 유타 주는 광활한 미국 서부 대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국립공원들이 많다. 수많은 스키어와 스노보더들이 찾는 ‘겨울 스포츠의 성지’로도 유명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이다.특히 해당 매장 상권은 차이나타운에 위치해 유동인구 중 아시아인 비율이 높다. 근처에는 맥도날드, 타코벨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다. 더욱이 올해 6월에는 인천~솔트레이크 직항 노선이 새롭게 취항할 예정이어서 향후 관광 관련 수요 증가도 기대된다.사우스 솔트레이크 시티점은 총 50석 약 175㎡(53평) 규모다. 매장에는 ‘골든 프라이드’, ‘허니갈릭’ 등 대표 치킨 메뉴들과 함께 떡볶이, 불고기 라이스볼과 같은 한식 메뉴들을 판매해 다양한 ‘K푸드’를 맛볼 수 있다.BBQ 관계자는 “미국에서 31번째 주로 유타 주에 진출하게 돼 기쁘다”며 “오랜 노하우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듭해 온 전략을 다듬어 올해에는 더 적극적으로 세계 무대에서 BBQ만의 ‘K푸드’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2025.02.26 10:30

2분 소요

유통

이마트가 역대급 가격파괴로 소비자 몰이에 나선다. 26일 이마트에 따르면 회사는 오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총 4일간 ‘고래잇 페스타 스프링 매직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고래잇 페스타의 키워드인 ‘최저가 도전’, ‘단독’에 이어 보다 많은 고객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물량 압도’까지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고래잇 페스타는 이마트가 전략적 가격투자를 통해 경쟁력 있는 상품을 선보이는 대형행사다. 행사별 매출이 1월(1/1~5, 총 5일간) 전년 대비 43%, 2월(2/14~16, 총 3일간) 82% 증가하는 기록을 세우고 있다.이마트는 3월에도 차별화된 방식으로 특별한 상품과 가격을 모은 ‘고래잇템’ 23종과 50% 할인 등 업계 최저가 수준의 ‘응(%) 가격’ 행사품목을 준비했다. 이는 먹거리 및 생필품 물가안정에 총력을 다하겠다는 취지다.‘고래잇템’ 대표상품인 삼겹살·목심은 삼삼데이를 맞아 초저가부터 프리미엄까지 선택지를 다양화했다. 행사카드(이마트 e·삼성·KB·신한·현대·농협·우리·롯데 등) 전액 결제 시 구매 가격(100g 기준)은 ‘수입 돈 삼겹살·목심’ 779원, ‘국내산 1등급 선별 돈 삼겹살·목심’ 966원이다. 프리미엄 특수 품종 ‘금한돈(얼룩돼지) 삼겹살·목심’의 가격은 1788원, 오프라인 단독 판매 ‘우리 흑돈(흑돼지) 삼겹살·목심’은 1848원이다.수입 삼겹살 가격인 100g당 779원은 이마트에서 최근 볼 수 없었던 최저가 수준이다. 국내산 삼겹살 가격 또한 지난해 삼삼데이 이마트 행사가인 100g당 1180원 대비 18%가량 낮췄다. 동시에 이마트는 관련 물량을 2배 이상 늘렸다.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 동안 오프라인 동업계에서 가격 대응을 한다면, 이마트 또한 강력하게 가격 대응에 나설 방침”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겨울 제철 딸기도 강력한 고래잇템으로 합류한다. 이마트는 ‘신선 그대로 딸기’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 할인해 500g·750g(1팩) 각 3980원, 6940원에 1인 1팩 한정으로 판매한다. 이는 최근 3개월 이마트 최저가인 7900원·9900원 대비 각 50%, 30% 저렴한 수준이다.또한 이마트는 3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봉지라면 전 품목 99종 대상으로 3개 구매 시 8700원이라는 ‘역대 최저가’수준으로 할인 행사한다. 이마트는 봉지라면이 장바구니 물가안정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대표 품목이라고 판단했다. 실제로 1월 고래잇 행사로 진행한 봉지라면 전 품목 ‘3봉 9900원 골라담기’ 행사에서 라면 매출은 전년 대비 90.8% 오르며 고객들의 많은 선택을 받았다.이마트 측은 “이런 가격·물량 경쟁력은 이마트가 수익 구조를 개선하며 상품에 재투자해 고객이 직접 혜택을 느낄 수 있는 방식으로 구조 개선을 이뤄낸 것”이라고 강조했다.이 외에도 이마트는 단독으로 선보이는 ▲‘피에트로 올리브오일(9900원)’ ▲‘BBQ 콘소메안심치킨(9980원)’ ▲‘박준 뷰티랩 볼륨 샴푸 2입 기획(1만8900원)’ ▲‘오븐에 구운 소보로 도넛(4990원)’등 총 23여종의 ‘고래잇템’을 판매한다.이마트는 유통 노하우를 발휘해 각종 먹거리, 생필품 등을 업계 최저가 수준의 가격으로 선보이는 ‘응(%) 가격’ 품목도 오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선보인다.‘브랜드 한우·암소한우 전 품목’과 ‘미국산 냉장 우삼겹구이’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하고, ‘호주산 곡물 LA갈비’는 2만원 할인해 4만9800원에 판매한다.이마트는 ▲‘계란(30개입·대란) ▲‘호박고구마(2kg·박스)’ ▲‘모둠쌈(팩)’ 등의 필수 채소류도 각 4380원, 7980원, 2786원에 할인 판매한다.또한 ▲대두유·옥수수유 ▲돈까스 ▲두부 ▲CJ 군만두·물만두 ▲세탁세제 ▲키친타올 전 품목 등 총 50여종의 먹거리, 생필품에 대해 2개 이상 구매 시 최대 5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이마트 정양오 전략마케팅본부장은 “3월 고래잇 페스타는 이마트의 전략적 가격투자를 바탕으로 한 최저가 전략에 볼륨감 있는 물량 확보가 더해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이마트만의 방식으로 본업 경쟁력을 강화해 고객들이 더욱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5.02.26 06:03

3분 소요
BBQ, 1월 한 달간 치킨 1000여 마리 기부

유통

BBQ가 새해에도 변함없이 나눔을 통해 소외된 이웃에 선한 영향력 확산에 나섰다.제너시스BBQ그룹(BBQ 운영사)은 올해 1월 한 달간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지역 사회복지시설 등에 누적 1000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치킨대학 착한기부는 26년째 이어온 BBQ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프랜차이즈 교육 시설 치킨대학에서 매장 오픈 전 교육을 받는 패밀리(가맹점주)와 임직원들이 조리한 치킨을 인근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외식 프랜차이즈 교육 시스템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ESG(Environment(환경)·Social(사회)·Governance(지배구조))경영 활동이다.BBQ는 설 명절 직전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노인복지관에 40마리의 치킨을 전달했다. 이 외에도 1월 한 달간 이천·수원·용인 등 아동 및 노인 복지시설 10여 곳에 방문하며 치킨과 함께 지역사회와 따뜻한 동행을 이어갔다.BBQ 측이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1월 한 달간 지역사회에 전달한 치킨은 1000여 마리이며,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2300만원에 달한다.BBQ 관계자는 “을사년 새해에도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해 패밀리들과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진행하고 있다”며 “올해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5.01.31 13:10

1분 소요
BBQ, 치킨대학서 공채 36기 신입사원 교육 실시

유통

BBQ가 글로벌 도약을 이끌어 갈 새 인재들과 함께 을사년 2025년을 힘차게 연다.제너시스BBQ그룹은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통해 선발된 최종 합격자들과 함께 본사에서 입소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은 입소식에서 창립 30주년을 맞아 입사한 신입사원들을 축하하고 회사에 대한 주인의식과 업무에 대한 충성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신입사원들은 본사 입소식을 마치고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치킨대학으로 이동해 ‘공채 36기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시작했다.이번 신입사원 공개 채용에는 약 2500명이 지원했으며 서류심사와 인공지능(AI) 역량검사, 실무면접 등을 거쳐 7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최종 합격자들이 선발됐다.최종 선발된 신입사원들은 제너시스BBQ그룹의 교육 기관인 치킨대학에서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수료한 뒤 현업 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신입사원 입문교육은 BBQ 사업에 대한 이해를 포함해 가맹사업법과 식품위생법, 조별 과제 및 발표뿐만 아니라 제품 조리 실습과 도계장, 물류센터 등 현장 견학, 직무별 현장실습 등 직무 전문성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BBQ 관계자는 “입문교육 등을 통해 신입사원들이 그룹의 비전을 함께 꿈꾸고 진취적으로 미래를 열어갈 핵심 인재로 육성시키겠다”며 “앞으로도 청년 일자리 창출과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5.01.07 14:44

1분 소요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1781호 (2025.4.7~13)

이코노북 커버 이미지

1781호

Klout

Kl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