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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NOM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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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다음은 양자.. 팬시, 세계 최초 ‘양자암호내성 블록체인 지갑 승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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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GPT가 열어젖힌 AI 시대는, 단지 시작일 뿐이었다. 기술 담론은 이제 다시 움직이고 있다. 목표는 ‘속도’가 아니라 ‘절대성’이다. 엔비디아 CEO 젠슨 황은 최근 “이제는 누구나 프로그래머가 된다”고 말했다. 그 다음 질문은 명확하다. 그 코드가 안전한가?비트코인을 포함한 대부분의 기존 블록체인 시스템은 양자컴퓨터의 공격 앞에서 사실상 무방비 상태다. 256비트 암호도 양자 알고리즘 앞에서는 10년 이내에 무력화될 수 있다는 경고가 기술계 내부에서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다. 그럼에도 대부분은 ‘아직 오지 않았다’는 이유로 준비를 미루고 있다.팬시(FANC)는 그 기다림을 선택하지 않았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으로부터 양자암호내성(PQC, Post-Quantum Cryptography) 기술을 도입한 팬시는, 이를 자체 블록체인 구조와 접목시키는 방식으로 새로운 보안 구조를 설계하고 있다. 기존 블록체인의 형태를 유지하면서도 양자 공격을 원천 차단할 수 있는, 팬시 특유의 ‘이중나선형 PQC 블록체인’ 구조가 핵심이다.이 기술은 조만간 '퀀텀 월렛(Quantum Wallet)'이라는 형태로 구현될 예정이다. 단순한 자산 보관 지갑을 넘어, 양자컴퓨터 시대에도 신뢰 가능한 디지털 금고를 목표로 한다.셀러비(CELEBe)는 팬시와 함께 해당 기술을 콘텐츠 보호 및 저작권 정산 시스템에 적용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크리에이터의 권리를 보장하는 기준 역시, 곧 양자 시대에 맞춰 다시 설계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한편 팬시는 퀀텀 월렛의 프로토타입 개발을 마무리하고 내부 테스트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르면 올해 하반기 중 첫 외부 공개가 이뤄질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

2025.04.08 14:41

2분 소요
코빗, 웹3 월렛 서비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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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비수탁형 개인지갑 Korbit Web3 Wallet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Korbit Web3 Wallet은 레이어2 ‘실리콘(Silicon)’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여 이더리움 생태계의 안정성과 빠른 거래 속도를 강점으로 갖추었다. 실리콘은 코빗과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의 합작법인 ‘하이드로우’에서 내놓은 블록체인 네트워크로서, 폴리곤 체인 개발 키트(Polygon CDK) 영지식증명 롤업(Zero-Knowledge Proof rollup) 기술로 구축됐다. 코빗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중 최초로 중앙화 거래소 이용자들이 실리콘 블록체인과 연결할 수 있는 개인 지갑을 제공한다. 해당 지갑을 통해 코빗 거래소와의 직접적인 자산 연결이 가능해지며, 지갑 내 거래 시 간편인증(생체인증, 간편비밀번호)만으로 처리할 수 있어 인증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예정이다. 코빗 계정만 있으면 쉽게 Web3 지갑을 생성할 수 있으며 이용자 누구나 자격을 확인하고 토큰을 에어드랍 받을 수 있다. 또한, 월렛 커넥트 기능을 지원하여 외부 프로젝트(서비스)와 Dapp과의 사용자 데이터 연결(앵커링)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Web2와 Web3 서비스의 게이트웨이(Gateway)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코빗은 Korbit Web3 Wallet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총 상금 15 이더리움(ETH)을 제공하는 랜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0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Web3 지갑을 생성하고, 고객 확인 및 신한은행 계좌 연동이 완료된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매일 출석 체크와 4가지 미션을 통해 랜덤박스를 받을 수 있으며, 리워드로 이더리움(ETH)과 Web3 Score를 제공한다. 이벤트가 종료되면 누적된 Web3 스코어의 가중치에 따라 사용자에게 배지가 부여되며 추후에 더 많은 에어드랍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Korbit Web3 Wallet을 통해 이용자에게 Web3적 요소를 제공하면서 중앙화 거래소의 활용성을 확장하고자 한다”며 “새로운 시장에서 유동성을 공급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국내 Web3 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2025.02.10 13:25

2분 소요
쟁글, NTT 디지털과 한일 웹3 비즈니스 협력 강화 위해 맞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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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3 솔루션 업체 쟁글이 일본 최대 통신사 NTT 도코모 그룹의 자회사인 NTT 디지털(NTT Digital Inc.)과 한국·일본 양국의 웹3 비즈니스 협력과 구체적인 실사용 사례 도출을 위해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지난 7월 도쿄와 서울에서 열린 ‘쟁글 어돕션’에서 협력 논의가 시작된 이래 최근 세부적인 협업 방향을 수립하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이라는 결실을 맺게 됐다. 블록체인을 비롯한 최신 기술 도입과 대중화를 위해서는 다양한 산업에서의 선도적이고 구체적인 글로벌 유즈 케이스를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양사의 공감대가 바탕이 됐다.쟁글과 NTT 디지털은 웹3 기술과 솔루션 협력을 통해 실제 비즈니스 사례를 창출하기 위해 적극 힘을 합친다는 계획이다. 각사의 대표적인 프로덕트와 서비스 운영 경험을 토대로 블록체인 기술이 비즈니스단에 본격적으로 도입돼 실생활에 유의미한 변화를 이끌낼 수 있도록 웹3 대중화를 촉진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양사가 보유한 한국과 일본 웹3 시장에서의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또한 적극 활용 및 상호 지원 예정이다.쟁글은 올해 4월 공식 출시한 웹3 비즈니스용 ERP 솔루션 ‘쟁글ERP’를 통해 가상자산 회계 및 세무 처리와 실시간 유통량 분석 등의 기능을 바탕으로 컴플라이언스 및 효율 증대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NTT디지털과의 협업 외에도 또한 보다 다양한 산업에서의 웹3 도입을 촉진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 채널을 확보해 협업 중이다.비즈니스 전략 분야에서 베인앤컴퍼니, 규제 및 컴플라이언스 분야에서 삼정KPMG 등 국내외 다양한 채널의 지속적 확대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단에서의 웹3 도입을 포괄적으로 지원한다. 이를 토대로 최근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시행 등 변화된 한국 규제환경에 대비하며 한국에서 웹3 비즈니스를 본격적으로 전개하고자 하는 해외 프로젝트의 한국 시장 진출에 대한 자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NTT 디지털은 가상자산이나 NFT 취급을 위한 스크램베리 월렛(scramberry WALLET) 및 디지털 월렛을 비롯한 각 기능을 모듈화해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연계 서비스 스크램베리 월렛 스위트(scramberry WALLET SUITE)를 올해 론칭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나 웹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용 서비스로, 디지털 월렛을 비롯한 디지털화에 필요한 기능을 API 및 SDK로 모듈화해 제공한다. 또한 블록체인에 정보를 기입하고 올리는 기능을 탑재한 노드 프로바이더/인덱서(Node Provider/Indexer) 서비스도 연내 출시 예정이다.쟁글과 NTT 디지털은 협력 이니셔티브의 첫 단계로 엔터테인먼트 업계와 팬 커뮤니티 서비스에서 웹3 기술 활용 실제 사례를 창출하기 위해 구체적인 방법을 모색하기로 했다. 쟁글과 NTT 디지털의 솔루션 시너지를 위한 논의도 시작한다.김준우 쟁글 공동대표는 “한국과 일본의 웹3 산업이 규제에 편입되는 중요한 시기에 한일 웹3 비즈니스 가교 역할을 NTT 디지털과 함께 맡게 돼 기쁘다”며 “이번 NTT 디지털과의 협업으로 그동안 쟁글이 노력해 온 웹3 기술의 실제 활용 사례가 구체적인 결실을 맺길 기대한다”고 밝혔다.켄이치 하나마 NTT 디지털 대표는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인 쟁글과 함께 한국과 일본 웹3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상호

2024.09.02 17:42

3분 소요
위믹스, 여러 체인 자산을 하나로 관리하는 ‘우나 월렛’ 정식 출시

IT 일반

위믹스 재단이 ‘우나 월렛’(una Wallet)을 정식 출시했다. 우나 월렛은 혁신적인 옴니체인 네트워크를 위한 이니셔티브 ‘우나기’(unagi)의 핵심 애플리케이션이다.가상화폐 지갑 우나 월렛을 이용해 ▲위믹스3.0(WEMIX3.0) ▲이더리움(Ethereum) ▲폴리곤(Polygon) 등 다양한 블록체인 상의 디지털 자산을 한 곳에 모아 관리하고 거래할 수 있다. 각 체인에서의 거래 내역과 다른 체인 간 자산 이동 내역 조회도 가능하다. 지원 체인은 계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간편한 소셜 로그인 기능과 MPC(Multi Party Computation) 기술 등이 우나 월렛의 편의성과 보안성을 높였다. MPC는 보안 키를 분할 관리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통해 보안 키를 분실했을 경우에도 소셜 계정으로 손쉽게 복구할 수 있다.또, 거래 경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해 최소 비용과 서명으로 자산을 이동하거나 교환할 수 있다. 인증과 자산 조회 서비스의 편리성을 향상시킬 다양한 부가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우나 월렛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다. 우나 월렛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나기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3.12.21 15:02

1분 소요
KB국민은행, 국민지갑 ‘기차예매 서비스’ 출시

은행

KB국민은행이 행정안전부 디지털서비스 개방으로 KTX·새마을호·무궁화호 등 모든 코레일 열차의 승차권을 KB스타뱅킹에서 예매 할 수 있는 ‘기차예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KB스타뱅킹 내 국민지갑에서 ▲열차 시간표 조회 ▲기차 예매 ▲간편 결제 ▲승차권 조회 업무가 가능해졌다. 이와 함께 연말까지 SRT승차권 예매서비스를 추가해 ‘KTX-SRT 복합 운행구간’ 원스톱 기차예매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한편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기차예매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하는 고객에게 Wallet(월렛)포인트 300포인트와 이용금액의 5%(최대 3000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KB국민카드에서도 추첨을 통해 1등에게 최대 100만원의 KB PAY 머니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KB PAY 1만원 이상 첫 결제 고객에게는 3000원 KB PAY 머니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KB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KB스타뱅킹내 국민지갑에서 확인할 수 있다.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기차예매 서비스를 통해 KB스타뱅킹 고객의 공공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연내 KB스타뱅킹에 ‘수목원 예약 서비스’, ‘휴양림 예약 서비스’도 추가해 고객님들이 다양한 여행·휴양 콘텐츠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2023.10.25 15:19

1분 소요
SKT, 이프랜드에 경제시스템 본격 도입…프리미엄 콘텐츠 사고 판다

IT 일반

SK텔레콤이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에 이프랜드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경제시스템을 본격 도입하고, 1만6000여 개의 신규 프리미엄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신규 아이템 추가로, 이프랜드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템은 기존 4000여 종에서 총 2만여 종으로 5배 이상 늘어 기존 대비 크게 확장된 이프랜드 체험이 가능해졌다.이프랜드 유료 재화 ‘스톤’ 도입으로 이프랜드 수익 구조 정립 본격화SKT는 이프랜드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본격적인 이프랜드 수익 구조 정립을 위해 경제시스템을 오픈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재화를 유료와 무료로 구분하고, 유료 재화 ‘스톤’(Stone)을 도입했다.'스톤'은 앱스토어에서 인앱결제로 구매 가능하며, 무료 재화 ‘포인트’는 기존과 동일하게 출석, 미션 수행, 이벤트 참여로도 획득할 수 있다.유료 재화 ‘스톤’은 소장 가치가 높은 차별화 아이템 구매 및 호스트 후원에 사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특정 이프홈을 방문하거나, 이프스퀘어에서 열리는 대규모 밋업(Meet-up) 행사에 참여해 호스트를 후원하는 것이 가능하다.무료 재화 ‘포인트’는 기본 아이템 구매 등에 활용할 수 있다. SKT는 포인트로만 구매하거나 참여할 수 있는 상품이나 이벤트를 별도 구성해 이프랜드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재미요소로 제공할 계획이다.인플루언서·크리에이터, 후원 받거나 프리미엄 콘텐츠 판매로 수익 창출이번 경제시스템 도입으로, 이프랜드 인플루언서들은 이프홈과 이프스퀘어에서 열리는 ‘밋업’ 행사를 통해 ‘스톤’으로 후원을 받아 수익을 올릴 수 있게 됐다.SKT는 이용자가 후원하고 싶은 인플루언서에게 유료 재화인 '스톤'을 제공할 경우 인플루언서의 밋업 개설 및 이용자의 후원 참여가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했다.또한, 코스튬 등 아이템 제작을 통해서도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크리에이터들은 코스튬을 이프랜드 스튜디오를 통해 제작하고, 이프랜드의 자체 심사를 거쳐 코스튬 상점에 업로드해 수익을 거둘 수 있다.SKT는 경제시스템 도입으로 이프랜드를 기반으로 하는 인플루언서와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의 활동을 보장하는 동시에 이용자에게 다양한 프리미엄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선순환 생태계가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했다.캠핑, 파티 등 테마 아이템부터 모션 상품까지 다양한 꾸미기 아이템 추가SKT는 프리미엄 콘텐츠로 이프랜드 속 이용자의 개인공간인 이프홈을 위한 캠핑과 파티, 우주, 최신 유행 홈스타일링 등 4가지 테마 맞춤형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예를 들어, 캠핑 테마의 경우 플레이 아이템인 낚시연못이나 대형 텐트, 캠핑카, 캠핑의자 등 재미있는 캠핑 관련 아이템들이, 파티 테마의 경우 풀파티를 위한 대형 수영장과 풍선 아이템, 미러볼과 턴테이블, 스피커, 파티용 의상 등이 포함된다.다양한 모션 상품도 추가됐다. 유명 아이돌의 안무, 이프랜드나 다른 SNS에 공유할 수 있는 챌린지 및 밈(Meme), 친구들과의 메타버스 속 대화를 보다 풍성하게 만들어줄 감정 표현 등 다양한 모션 아이템들을 이프랜드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내가 좋아하는 K팝(K-Pop) 스타를 볼류메트릭으로 만나는 서비스도 본격 도입됐다. SKT는 걸그룹 시크릿넘버 멤버 6명과 보이그룹 킹덤 멤버 7명의 볼류메트릭 피규어를 우선 선보이며 이후 다른 그룹들도 선보일 계획이다.이프랜드에는 럭셔리 패션 브랜드부터 글로벌 아트 컴퍼니 핀즐(PINZLE)까지 다양한 IP(Intellectual Property)들과의 제휴를 통한 색다른 아이템들도 도입된다. 패션 브랜드의 경우 실물 제품과 동일한 아바타 코스튬이나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한 꾸미기 아이템들로 이르면 11월 중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아트 컴퍼니의 경우 이프홈에 적용할 수 있는 대형 아트월이나 조형물 형태 예술 아이템들로 채워진다.또한, 세븐일레븐과 메가커피 등 개별 브랜드 특화 아이템도 이번 업데이트에 적용됐다. 예를 들어, 메가커피의 경우 노란색 시그니처 커피차와 대형 커피 조형물인 ‘메가리카노’ 등을 선보인다.이프랜드와 탑포트 연동으로 국보급 문화재 NFT도 내 이프홈에 전시 가능SKT는 이프랜드와 NFT 마켓플레이스 ‘탑포트’(TopPort)의 연동을 통해 이프랜드에 NFT(대체불가토큰) 아이템들을 대거 도입했다.이프랜드에서 NFT 아이템 구매하면 아바타의 코스튬이나 이프홈의 장식품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구매한 NFT 아이템은 이프랜드에서 사용하는 것 이외에도 새로 선보이는 Web3 지갑 ‘T월렛’(T wallet)에 보관 및 조회할 수 있다.SKT는 NFT 아이템 도입과 함께 이프랜드의 개성이 드러날 수 있도록 자체 기획한 코스튬들과 헤어 장식 등 다채로운 NFT 상품도 선보인다.또한, NFT 아이템에는 성북구 소재 간송미술관이 보유하고 있는 국보 청자 모자원숭이형연적과 국보 백자청화철채동채초충난국문병, 간송미술관의 대표 작품인 석호 한쌍 등이 포함돼 이용자들이 국보급 문화재를 이프랜드에서 보다 쉽게 접하고 보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SKT는 NFT 구매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프랜드 자체 기획 NFT 구매 시 이프랜드에서 사용 가능한 무료 포인트를 지급하며, 간송미술관, 앤스타일 등 제휴 크리에이터의 NFT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간송미술관 NFT 멤버십 및 뷰잉데이 참석권, 다양한 앤스타일 굿즈(T셔츠, 에코백 등)를 지급할 예정이다.테마위크, 런칭 맞이 이벤트 및 다양한 챌린지로 서비스 활성화 기대SKT는 신규 프리미엄 콘텐츠와 경제시스템 런칭을 맞아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개최한다.SKT는 이프랜드 이용자들이 테마에 맞는 밋업, 이프홈 꾸미기, 코스튬 활용 등을 통해 서비스를 경험해 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테마위크’를 진행한다. 런칭 시점부터 아웃도어 위크, 파티 위크 등 다양한 주제로 2~3주간 진행되며, 깜짝 이벤트와 이프랜드 인플루언서들이 진행하는 밋업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또한, 더 많은 이용자들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행운권’ 이벤트와 ‘꾸며줘 이프홈’ 이벤트를 개최한다.‘행운권’ 이벤트는 이프랜드에 접속하는 전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16일부터 11월12일까지 매일 1장의 행운권을 증정하는 행사로, 상품으로는 이프홈 꾸미기 유료 아이템과 코스튬, 유료 재화인 ‘스톤’, 무료 재화인 ‘포인트’ 등을 제공한다.‘꾸며줘 이프홈’ 이벤트는 이용자들이 매주 달라지는 주차별 4개 테마(캠핑, 카페, 파티, 우주)에 맞춰 테마 아이템들을 활용해 자신의 이프홈을 꾸미고 이를 선보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이 밖에도, SKT는 새롭게 추가되는 모션 및 고도화된 노래방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댄스 챌린지, 노래방 챌린지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양맹석 SKT 메타버스CO 담당은 “이번 경제시스템 도입은 이프랜드에 프리미엄 콘텐츠 제작과 소비가 함께 이뤄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사용자에게 풍부한 고품질 콘텐츠를 제공하는 성장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2023.10.16 13:34

5분 소요
김형우 트래블월렛 대표, 흐트러짐 속 빛나는 몰입력[C-스위트]

CEO

책상 위에는 물건들이 널브러져 있고, 바닥에는 정리되지 않은 종이가방들이 놓여있다. 사용할 수 없게끔 배치된 책상들까지. 김형우 트래블월렛 대표의 업무 공간은 정돈된 느낌은 아니었다. 하지만 흐트러진 책상 위 모습이 마냥 부정적으로 다가오지 않은 이유는 뭘까. 오히려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에 몰두하는 모습이 빛나서는 아닐까.김 대표는 스스로 원래 물건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유형은 아니라고 웃음 지었다. 그는 “업무에 지장이 생기지 않게 계획을 세우고 정리해 나가며 임한다”면서도 “공간을 정리한다고 업무 효율이 올라간다고 생각하진 않는다”고 강조했다. 3개의 모니터를 보면서 업무에 집중하는 김 대표의 모습은 매우 프로다웠다. 그는 “대표지만 스타트업이다 보니 서류 작업이나 외환 트레이딩 등 직접 챙겨야 할 실무가 많다”며 “자산운용업계서는 모니터 7~8개가 기본이기에 지금의 3개는 매우 소박한 편”이라고 말했다. 다시 그의 공간을 둘러보니 종이가방에 가득찬 명함들이 눈에 띄었다. ‘트래블페이 충전카드’(트래블월렛 카드)가 해외여행객 ‘필수템’으로 자리 잡으며 인기를 끌다보니 김 대표 또한 눈코 뜰 새 없이 바빠진 것. 그는 “지불결제는 기업 대 소비자 거래(B2C)든 기업 간 거래(B2B)든 안 끼는 곳이 없다”며 “카드사·증권사 등 금융회사는 물론 테크 기업도 많이 만나고 있다”고 전했다.책상에는 일본의 유명 기념품인 바나나 모양 과자이 놓여있다. 일본시장 공략을 위해 출장을 다녀온 후 사온 기념품이다. 김 대표는 “일본 금융권과 여러 미팅을 진행하며 트래블페이 같은 상품을 출시하려 계획하고 있다”며 “여기에 클라우드 지불결제 인프라 및 솔루션을 일본 기업에 제공하는 B2B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이어 “궁극적으로는 전 세계로 뻗어 나가 절대적인 경쟁력을 가진 그런 인프라 공급 회사가 되고 싶다”고 의지를 밝혔다. 김형우 대표는_1985년생으로 고려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런던경영대학원 금융공학 석사를 취득했다. 또한 국제금융센터 외환·파생상품 전문연구원으로 활동한 뒤 삼성자산운용 글로벌운용팀에서 근무했다. 2017년에는 핀테크 기업 트래블월렛을 설립하고, 2020년 트래블페이 서비스를 출시해 해외여행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23.10.10 07:01

2분 소요
‘게임을 넘어’ 포부 밝힌 장현국 “여러 체인 뭉친 생태계 만들 것”

가상화폐

장현국 대표가 ‘나이트 크로우’ 블록체인 버전 출시를 예고하며, 위믹스 체인만이 아닌 이더리움 등 다른 메인넷 이용자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멀티체인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 같은 블록체인 연결을 확장하는 방식으로 초거대 생태계를 선보일 것도 약속했다.장 대표는 5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 2023 메인 콘퍼런스인 ‘임팩트’의 키노트를 통해 “위메이드 입장에서 명실상부하게 가장 중요한 프로젝트”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그는 ‘위믹스 메가 에코 시스템: 게임을 넘어서’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위메이드에 따르면 지난 4월 출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나이트 크로우는 4개월간 누적 매출이 1억 달러(약 1300억원)를 넘었다. 이 게임은 출시 직후 현재까지 구글 플레이에서 매출 순위 1∼3위를 유지하며 순항하고 있다.장 대표는 향후 출시할 나이트 크로우의 블록체인 버전에 대해 “위믹스 생태계 내의 이용자들만 게임을 즐기는 게 아니라, 다른 블록체인의 이용자들도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 거대한 하나의 생태계를 만드는 게 목표”라고 강조했다.그러면서 각각의 블록체인을 상호 연결해 초거대 생태계를 이루는 위믹스의 새로운 프로젝트 ‘우나기’(unagi)에 관해서도 설명했다. 장 대표는 “우나기는 최초 8개의 블록체인을 지원하고, 향후 모든 체인을 지원할 계획”이며 “우나기를 통해 위믹스 메인넷으로 유저, 홀더, 애셋을 이동시켜 위믹스 생태계를 확장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최초 8개 체인은 위믹스3.0, 이더리움, 폴리곤, 아비트럼, 옵티미즘, 아발란체, BNB 스마트체인, 크로마 등이다.이어 그는 “향후 이종(異種) 체인 간 자산을 하나로 연결하는 ‘우나 월렛’(una Wallet)도 선보일 예정”이라며 “우나기를 통해 8개의 서로 다른 체인 생태계가 위믹스와 함께 융합돼 하나로 연결된 거대 생태계, 즉 ‘메가 에코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끝으로 장 대표는 지난 1년 넘게 지속된 ‘크립토 윈터’(암호화폐 침체장)에 대해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그는 “지난 1년 동안 겨울이어서 매우 힘들었지만 우리는 에코시스템(위믹스 3.0)을 만들어냈다”며 “앞으로 다가올 1년도 잘 버티고 내년에 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023.09.05 17:11

2분 소요
네오위즈, 2분기 영업손실 49억원…적자전환

IT 일반

네오위즈는 올해 2분기 매출 701억원, 영업손실 49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2% 소폭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브라운더스트2’ 출시, ‘킹덤: 전쟁의 불씨’ 3주년 이벤트 등 마케팅 비용 증가로 인해 적자로 돌아섰다. 다만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627% 증가한 224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6월 MMORPG 전문 개발사 ‘파우게임즈’의 연결 편입으로 관계기업주식의 회계상 처분에 따른 일회성 이익이다. 모바일게임 부문 매출은 전분기 대비 2% 증가한 330억원이다. 전분기와 비슷한 수준으로, 파우게임즈의 연결효과가 있었으나 ‘고양이와 스프’ 등 주요 게임들의 이벤트 부재로 인해 매출이 제한적으로 증가했다. 지난 6월 말 출시된 ‘브라운더스트2’의 매출이 3분기부터 본격 반영됨에 따라 하반기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270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2% 감소했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신규 DLC ‘V 익스텐션 4’ 판매 호조에 따른 매출 증가에도 불구, PC 게임의 매출 하향 안정화가 지속되면서 전분기와 유사한 실적을 냈다. 기타 매출은 자회사 ‘티앤케이팩토리’의 광고 매출 증가로 인해 전분기 대비 16% 증가한 101억 원을 기록했다.네오위즈는 자체 개발작들을 중심으로 하반기 실적 반등에 나선다. ‘P의 거짓’은 9월 19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오는 17일부터 쓱닷컴 등 온라인과 이마트 트레이더스 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한국 패키지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도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 독일 '게임스컴 2023' 참가를 비롯 게임 알리기에 나선다.‘파우게임즈’를 기반으로 한 구조적 성장도 꾀한다. ‘파우게임즈’는 ‘킹덤: 전쟁의 불씨’와 ‘프리스톤테일M’ 등 모바일 MMORPG에 대한 개발력과 운영 경험을 갖춘 개발사로, 현재 후속작 ‘킹덤2’ 외에도 일본 유명 게임 IP ‘영웅전설’에 기반한 신작을 개발 중이다. 네오위즈는 이를 통해 모바일 게임 라인업을 확대하고, 국내외 게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아울러 ‘브라운더스트2’ 역시 이용자들과 긴밀하게 소통하며 지속적인 게임 개선을 진행해 국내는 물론 대만,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 창출에 힘쓸 예정이다.네오위즈는 이 외에도 ‘고양이와 스프’ IP 기반의 SNG ‘고양이와 스프: 매직 레시피’, 2D 플랫포머 액션 게임 ‘산나비’ 등을 퍼블리싱하며, 자체 개발 중인 일본 유명 IP를 활용한 모바일 RPG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되는 걸까’ 등 다양한 장르의 차기작도 준비해 나간다.블록체인 사업을 운용하는 인텔라 X(Intella Pte. Ltd.)는 안드로이드 및 웹 버전의 웹3 모바일 지갑 ‘인텔라 X 월렛(IX Wallet)’를 소프트 런칭하는 등 인텔라 X(Intella X) 생태계 확장에 힘쓰고 있다. ‘체인링크 랩스(Chainlink Labs)’, ‘카나랩스(Kanalabs)’, ‘스페이스포트(Spaceport)’ 등 글로벌 블록체인 회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인텔라 X의 기술적인 완성도는 물론, 다양한 게임 콘텐츠 확보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2023.08.10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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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버스 메인넷, 가상 지갑 플랫폼 ‘부리또 월렛’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IT 일반

미투젠의 자회사 미버스랩스는 미투온 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미버스가 빗썸 자회사 로똔다의 가상 자산 지갑 플랫폼 ‘부리또 월렛(Burrito Wallet)’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메인넷 연동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부리또 월렛은 미버스 메인넷을 포함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바이낸스 스마트체인 등 총 10개의 메인넷을 지원하는 멀티체인 지갑 플랫폼으로, 1300여 개 이상의 가상 자산을 관리할 수 있고 휴대폰 번호로 손쉽게 계정 및 지갑 생성이 가능하다. 아울러 회원 ID나 연락처 기반으로도 송금, 스왑, NFT 전송이 간편하게 가능하고, 채팅방 내 간편 거래 방식을 통해 오입금 리스크를 최소화했다.미투젠 관계자는 “국내 가상 자산 거래소 빗썸과 자동 연결 시스템이 적용돼 개인 지갑 등록 시 필요했던 번거로운 화이트리스팅 과정이 대폭 감소됐다”며 “빗썸 거래소에서 보유하는 가상자산을 부리또 월렛으로 송금시 허들이었던 트래블룰 검수 과정이 간편하게 해소됐다”고 밝혔다.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부리또 월렛에 미버스 메인넷이 연동되고, 미버스 메인넷 기반의 토큰들도 추가된다. 부리또 월렛에 미버스 메인넷이 연동되면 기존 트래블룰로 인해 국내 거래소에서 100만 원 미만으로만 전송 가능했던 미버스의 입출금이 자유로워질 것으로 예상된다.미버스는 블록체인 메인넷 플랫폼으로 빠른 거래 처리 속도와 저렴한 수수료가 가장 큰 특징이며, 상장된 국내 거래소는 빗썸과 코인원이며 글로벌 거래소로는 MEXC와 후오비 글로벌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하다.상장된 국내외 거래소 모두 자체 메인넷이 연동돼 별도의 네트워크 전환 없이 미버스 기반으로 가상 자산을 손쉽게 입출금 할 수 있으며, 자체 메인넷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인 ‘미버스 덱스(MEVerse DEX),’ 타 네트워크 기반 자산을 미버스 네트워크 기반 자산으로 전환시켜주는 ‘미버스 브릿지(MEVerse Bridge),’ 미버스 기반 NFT 거래를 지원하는 ‘NFT 마켓플레이스’ 등 다양한 메인넷 서비스들의 접근성을 대폭 향상하여 유저 친화적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홍종호 미버스랩스 대표는 “미버스 메인넷이 부리또 월렛에 연동 및 또 하나의 활용처 사례로 추가돼 기쁘다”며, “메인넷 연동 지원 외에도 부리또 월렛과의 공동 마케팅 및 다양한 NFT 콘텐츠 제공 등의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양사의 블록체인 생태계에 시너지 효과를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2023.07.24 1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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