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은 지난 22일 방카슈랑스 마케팅 역량 강화 및 비이자이익 사업 활성화를 위한 ‘2024년 방카 Sh MDRT CLUB’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강신숙 수협은행장과 문진호 수협중앙회 금융지원 부대표, Sh MDRT 회원 등 약 50여명이 참석했다.Sh MDRT(Million Dollar Round Table)는 수협은행에서 방카설계 및 판매분야에서
미래에셋생명은 새로운 변액저축보험 보장강화형 상품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기존 변액저축보험의 사망보장금액은 월납입보험료 5배에 사망시점 계약자적립액을 더한 금액이다.하지만 이번에 출시되는 보장강화형의 경우 가입하는 나이와 보험료 납입기간에 따라 최대 월납입보험료의 480배와 직전 월계약해당일 기본보험료에 의한 계약자적립액의 103% 중 큰 금액을 사망
신한은행은 ESG 실천과 제로페이퍼(Zero Paper) 문화 확산을 위해 ‘방카슈랑스 디지털창구 서비스’를 시행했다고 19일 밝혔다.‘디지털창구 서비스’는 영업점에 방문한 고객이 종이 서식 대신 창구에 비치된 태블릿PC로 전자서식을 작성하고 업무를 처리하는 서비스로 신한은행은 지난 2016년 시작해 현재 대부분의 창구업무에 적용하고 있다.하지만 방카슈랑스는 2003
지난해 금융민원이 전년 대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권역별로는 보험이 전체 60%를 차지하며 가장 많았다. 특히 실손보험 관련 민원이 크게 증가하며 손해보험 민원이 늘었다.19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 금융민원 건수는 총 8만7113건으로 전년(8만4499건) 대비 3.1%(+2614건) 증가했다.금융민원 중 분쟁민원은 3만6508건으로 전년(3만495건) 대비 19.7%(+6013건) 늘었다. 지난해 금융
온라인 플랫폼 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도입이 임박하며 보험설계사들의 반발이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이들은 방카슈랑스(은행에서 보험 판매) 도입 때처럼 플랫폼의 보험시장 진출로 설계사들이 자리를 잃게될 것이라며 울분을 토하고 있다. 특히 이들은 기울어진 운동장이 아닌 적어도 플랫폼과 같은 조건에서 공정한 경쟁을 할 수 있게 해달라는 입장이다.서비스 출시
국내 보험영업은 보험설계사 혹은 텔레마케터(TM), 은행 상담원(방카슈랑스)이 고객에게 직접 상품을 설명하고 계약서에 사인을 받는 방식이 대표적이다. 보험을 먼저 ‘찾는 사람’이 적다보니 찾도록 만들어야 하는 ‘푸쉬(PUSH)영업’이 주를 이룬다. 실제 보험사 수입보험료에서 대면, TM, 방카슈랑스 채널이 차지하는 비중은 80~90%에 이른다. 디지털온라인 시대에
미래에셋생명이 사회적 가치경영을 실천하며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리딩컴퍼니로 발돋움하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생명은 2021년을 ‘지속가능경영(ESG) 원년’으로 선포하고, 경영 전 분야에 ESG 철학을 도입해 고객과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기업문화를 구축하고 있다.미래에셋생명은 2021년 3월, 업계 최초 제판분리(제조와 판매의 분리) 채널혁신을
지난해 치솟던 생명보험사의 저축보험 인기가 시들해졌다. 저축보험 금리가 절반 수준으로 줄었고 이자율에서도 은행 예적금 금리보다 경쟁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저축보험을 해지하면 수익성이 크게 떨어지지만, 이를 감수하고라도 더 높은 은행 상품으로 갈아탈 수요도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저축보험 금리 '뚝뚝'...메리트 없어졌네보험업계에 따르면 7일 기준, 생보사
Sh수협은행은 지난 3일 비이자수익 사업 활성화 및 방카슈랑스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2023년 방카 MDRT(Million Dollar Round Table) CLUB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강신숙 수협은행장을 비롯한 MDRT 회원 50여명이 참석했다.방카 MDRT는 보험설계 및 판매분야에서 연간 5억원 이상 실적을 달성한 최고의 직원에게만 회
우리은행은 지난해 베트남우리은행이 지속적인 리테일영업 확대로 2017년 법인 설립 이후 최대 실적인 영업수익 1억300만 달러, 당기순이익 5000만 달러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영업수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0%, 100% 이상 증가했다. 베트남우리은행은 1997년에 하노이지점으로 베트남에 진출했고, 2006년에 호치민지점을 개설해 베트남 북부 및 남부지역으로 영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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