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이하 한국GM)이 노사 협의를 거쳐 동서울 및 원주 서비스센터 이전·신축에 합의한 것으로 확인됐다. 꾸준히 늘어나는 수입 모델과 신규 브랜드 론칭 등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품질을 기존보다 한 단계 더 끌어올릴 필요가 있다고 노사 모두 판단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GM 동서울 서비스센터는 910평 부지에 지상 8층, 지하 4층 규
쉐보레 첫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볼트EUV’가 지난해 8월 계약 후 기약 없는 기다림에 지친 고객들에게 최근 희소식을 전했다. 조만간 대규모 물량이 국내 공급될 것이라는 소식이다. 공급 물량 부족으로 1년 넘게 신차를 기다린 고객들은 한시름을 놓게 됐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GM은 이달부터 볼트EUV 등 수입 전기차의 국내 공급량을 이전 대비 대폭 늘릴 계
지난 8~9일 이틀간 수도권 지역에 내린 호우로 6000여대에 달하는 차량이 침수 피해를 입었다. 이 중 수입차는 1900여대 수준인 것으로 전해진다. 금전적인 피해 규모는 400억 원 이상으로 추산된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한국 시장에 진출한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들이 지원사격에 나섰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들은 최근 폭우로 피해를 입은 한국 고객
제너럴 모터스(이하 GM)는 기후변화와 교통체증, 도로안전 등 전 세계 고객과 지역사회의 요구에 맞춰 자동차 산업의 변화를 주도하기 위한 투자를 지속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실판 아민(Shilpan Amin) GM 해외사업부문 사장은 미국 미시간에서 GM 해외사업부문에 속한 각 시장별 최고 리더십을 대상으로 진행된 'US 드라이브 프로그램'에서 "GM은 지구를 위한 지속가능한 미래를
국내 완성차 업계의 양극화 현상이 심화하고 있다. 국내 자동차 시장 점유율 1~2위를 차지하고 있는 현대자동차와 기아는 친환경차 부문에서도 99.5%의 점유율로 르노코리아자동차·쌍용자동차·한국지엠(완성차 3개사)을 압도하고 있다. 친환경차 경쟁력 확보가 글로벌 시장의 트렌드로 자리잡은 상황에서 완성차 3개사도 각기 다른 전략으로 위기를 돌파할 계획이다. ━ 친
고유가 지속으로 내연기관 중고차 시세가 하락세를 보였다. 반대로 전기 중고차의 시세는 일제히 상승했다. 8일 헤이딜러에 따르면 이달 내연기관차의 중고차 시세가 하락세를 보였다. 시세 하락폭이 컸던 모델은 기아 더 뉴 K3(5.8%↓), 아우디 A6(5.2%↓), 현대 그랜저IG(3.0%↓) 등이다. 전기차는 쉐보레 볼트EV(8.8%↑), 테슬라 모델3(3.9%↑), 니로EV(2.3%↑), 코나 일렉트릭
지난달 국내 완성차업계의 글로벌 판매 실적이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악화했다. 전 세계적인 반도체 칩 부족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생산에 차질을 빚고 있기 때문이다. 완성차업체들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등을 통해 실적 개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3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완성차 5개사(현대차, 기아, 한국GM, 르노코리아, 쌍용차)의 지난달 글
배터리 결함으로 고객 인도가 잠정 중단됐던 쉐보레 볼트EV의 고객 인도가 이달 시작될 예정이다. 지난해 8월 사전계약 돌입 후 약 9개월 만의 일이다. 예상보다 출고가 늦어진 상황임에도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GM은 이달 볼트EV 고객 인도를 시작할 계획이다. 한국GM의 한 관계자는 "볼트EV 물량은 이미 지
순수전기차 르노 조에가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사라졌다. 최근 2021년형 재고가 모두 소진됐지만, 연내 추가 물량 확보가 쉽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영업현장에서는 사실상 '단종'이라는 얘기까지 나온다. 29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수입·판매해온 르노 조에의 판매가 최근 중단됐다. 재고 물량이 모두 소진됐기 때문이다. 르노코리아자동차 영업점
배터리 결함으로 국내 고객 인도가 잠정 중단됐던 쉐보레 볼트EUV가 드디어 풀렸다. 지난해 8월 사전계약 개시 후 약 8개월 만의 일이다. 함께 사전계약이 진행됐던 볼트EV 역시 이른 시일 내 출고 재개될 예정이다. 볼트EUV 출고가 본격화됨에 따라 한국지엠(이하 한국GM)의 전기차 부문 경쟁력 강화 전략에도 더욱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회사는 2025년까지 10종의 전기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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