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the investment guide - 자사주 매입하는 기업 뭔가 있다
- the investment guide - 자사주 매입하는 기업 뭔가 있다
미국의 트림탭스 투자연구소 회장 찰스 비더맨은 투자대상 기업내부 사정을 속속들이 알고 있는 ‘내부자들’의 행동을 유심히 관찰해야 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고 조언한다.
매물이 줄어드는 종목을 매입하라. 추가 상승 가능성이 있으니까. 기묘한 전략이지만 어드바이저셰어즈(AdvisorShares) 투자펀드 TTFS(TrimTabs Float Shrink)는 이 원칙에 입각해 자사주 매입에 나선 기업만 골라 투자한다. 트림탭스 투자연구소 설립자이자 회장인 찰스 비더맨(Charles Biderman·67)은 월스트리트에서 결정되는 주가가 기업의 수익률보다 수요·공급의 원칙에 따라 움직인다고 굳게 믿는다.
재무학 전공자라면 심기에 거슬리는 말일지 모른다. 고전적 투자이론에 따르면 기업의 자사주 거래나 자금 차입, 배당금 지급은 주가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돼있다. 재무학 교수라면 매물이 감소한 후 주가가 상승한다는 비더맨에게 이런 질문을 할 것 같다. “마우스를 한 번만 클릭하면 다시 나올 수 있는 매물이 줄어들 수 있는가? 기업 또한 마음만 내키면 언제라도 주식을 추가발행할 수 있을텐데.”
위 기사의 원문은 http://forbes.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포브스 코리아 온라인 서비스는 포브스 본사와의 저작권 계약상 해외 기사의 전문보기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자기도 복귀해놓고...먼저 복귀한 의대생 "감귤짓" 조롱한 학생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마켓인
마켓인
'송하윤 학폭 논란' 최초 유포자, 수사엔 불응…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영끌 갈아타기 포기할래요"…수십억 '계약파기' 속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코리아디스카운트’ 부추기는 공시 간소화?…정보 불균형 심화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항생제 사업에 힘싣는 JW중외제약…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