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뉴 모하비 시승기

넉넉한 공간, 주행성능 돋보여

일단 겉모습엔 큰 변화가 없다. 기존의 듬직한 디자인에 차량 길이만 조금 늘어났다. 하지만 실내 공간은 모하비의 장점인 ‘넉넉한 공간’을 잘 살렸다. 특히 2열의 레그룸과 헤드룸 모두 넉넉하다. 2열 시트는 60:40으로 각각 분할해 접을 수 있고, 슬라이딩도 가능하다. 3열 역시 성인이 앉아도 큰 불편함이 없을 정도다. 3열 시트를 접을 때 트렁크 용량은 7인승이 580ℓ이고, 5인승은 639ℓ이다. 고속도로에 올라 속도를 내니 거대한 덩치에도 힘차고 매끄럽게 달려 나간다. 3.0리터급 V6 디젤엔진은 최고출력 260마력을 자랑한다. 후륜 중심의 8단 자동변속기 또한 매끄러운 주행을 돕는다. 가속 반응이 민첩하고 동력 전달도 확실하게 느껴진다.
승차감은 ‘상남자’ 스타일이다. 그러나 오프로드에서의 출렁거림에 비해 주행 시 안정성은 인정할 만하다. 고속 코너링, 브레이크 성능도 나무랄 데가 없다. 고속주행 시 정숙성은 크게 개선됐다. 흡차음재 개선으로 엔진 투과음의 실내 유입을 차단하고, 휠 강성을 높이고 실내 재질을 최적화해 노면 소음을 최소화했다.
모하비의 첨단 사양은 소박한 편이다. 후측방 경보시스템이나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전방추돌 경보시스템 등은 장착했지만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오토 스톱·스타트 등의 사양이 없어 아쉽다. 그러나 경쟁 수입 대형 SUV들의 가격이 1억원 안팎인 것과 비교하면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었다.
- 조득진 기자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尹, 2차 조사서도 혐의 부인…특검, 구속영장 청구 검토(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송하윤 측 “학폭 의혹 유포자, 지명통보 수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최대 55만원' 소비쿠폰 21일부터 지급…신청 방법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위클리IB]‘수익률 쇼크’면한 韓 LP들…트럼프 과세조항 삭제에 ‘안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거품 꺼지는 바이오]①사면초가 바이오벤처, 자금 고갈에 속속 매물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