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alk &Talk

(금호타이어 예비입찰 가능성을 묻자) “결과를 보고 어떻게 할지를 정하겠다.” -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11월 9일 금호아시아나그룹 본사에서 기자들에게)
금호타이어의 새 주인을 찾는 작업이 한창이다. 유력한 인수 후보인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의 행보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지난 11월 9일 진행된 금호타이어의 예비입찰에 응하지 않아 화제를 모았다. 당일 금호아시아나그룹 본사로 찾아온 기자들에게 박 회장은 “결과를 보고 어떻게 할지를 정하겠다”며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박 회장은 입찰에 참여하지 않은 제 3자가 우선적으로 매물을 사들일 수 있는 권리인 우선매수청구권을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금호타이어 워크아웃 당시 우선매수청구권을 확보한 덕에 박 회장은 유리한 입장이다. 이를 위해 박 회장은 1조원에 달하는 자금을 마련해야 한다. 금호타이어는 세계 12위의 글로벌 타이어 회사로 미주와 중국, 유럽 등 세계 곳곳에 생산·판매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그동안 미국 대선 과정에서 논의됐던 안보·무역·통상 관련 정책이 어떠한 방향으로 진전될지 양국 경제계가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11월 10일 한·미 재계회의 개회사에서)
“이제 우리는 세계화와 무한경쟁 시대를 헤쳐나가 글로벌 1위 제련소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순간에 직면했다.” - 구자홍 LS니꼬동제련 회장(11월 9일 LS니꼬동제련 창사 80주년 기념식에서)
“신흥국에서 한·일 간 협력을 교통, 사회시설 등 첨단 인프라로 늘려 간다면 양국이 새로운 동력을 얻고, 신흥국 발전에도 기여하는 의미가 있을 것이다.” -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11월 8일 한·일 상공회의소 회장단 회의에서)
“팔선녀라는 모임은 신문을 보고 처음 알았다. 내가 그런 시시한 여자들 옆에 빌붙을 이유가 없지 않나.” - 김성주 성주그룹 회장, 대한적십자사 총재(11월 10일 언론 인터뷰에서)
“애플이 하나의 큰 가족이 되기를 바란다. 만약 불안해하는 동료가 있다면 그들에게 다가가 주기를 바란다.” - 팀 쿡 애플 CEO(11월 10일 트럼프 당선 후 직원에게 보낸 e메일에서)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비혼시대 역행하는 ‘종지부부’... 귀여운 움이, 유쾌한 입담은 ‘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0/02/isp20251002000123.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민주 ‘재초환 논의 없다’ 선긋기…계속되는 與野 부동산 전면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PS 33연속 매진’ 부슬비도 못 막았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아세안 찍고 경주로…‘슈퍼외교위크’ 본격 개막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VC 한파 속 산업자본이 움직인다"…포스코, 철강 넘어 기술에 베팅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인투셀, 특허 분쟁 해소에 급등…삼성에피스 협력 강화 훈풍[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