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금호산업,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레이크2차’

금호산업,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레이크2차’

금호건설과 계룡건설, 신동아건설이 동탄2신도시 A88블록에서 공급하는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레이크2차’가 최고 35.6대 1, 평균 2.34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순위내에 청약을 마감했다. 특히, 11·3대책 여파와 청약조건이 까다로운 공공분양(무주택자 대상 청약)단지임에도 불구하고 1개 타입을 제외한 3개 타입이 모두 1순위에 마감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레이크2차’는 지하2층, 지상 20층, 9개 동, 총 681가구로 조성되고 전가구가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74㎡와 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분양가는 3.3㎡당 최저 960만원대부터 평균 1,040만원대이며 동탄2신도시 인근시세 대비 저렴하게 책정되었다.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레이크2차’는 유치원부터 초•중•고교가 밀집한 원스톱교육환경을 갖췄다. 단지 옆 중학교, 고등학교를 비롯해 단지 인근에는 유치원, 초등학교가 나란히 신설될 예정이다. 이밖에 단지 반경 500m 내로 초등학교 4곳, 중학교 2곳, 고등학교 3곳, 유치원 3곳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동탄2지구 A88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동탄2신도시 남부생활권의 중심지인 ‘동탄호수공원’과 인접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동탄호수공원을 연결하는 근린공원과 단지 외곽 산책로를 통해 동탄호수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체육시설, 휴게시설을 갖춘 장지천 수변공원과도 인접해 있어 자연환경이 쾌적하다. 호수공원 입지에 걸맞게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인다. 저층부(1~3층)에는 측벽 발코니를 통해 드레스룸 및 알파룸 등으로 공간활용이 가능하며, 1층 일부 세대에는 지하에 다락방을 조성하여 서재, 오디오룸 등 다양한 용도로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최상층에는 고급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는 테라스를 갖춘 중소형 펜트하우스(전용 84㎡C타입)도 선보일 예정이다.

입주민의 건강을 고려한 커뮤니티시설을 도입한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단지 중앙에는 입주민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대규모 중앙광장이 조성되며, 단지 순환 산책로를 비롯해 행복물결화원, 햇살드림화원, 둘레 풍경길, 문화나눔화원 등 야외에서 주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도 마련된다. 주출입구 인근에는 휘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키즈카페, 여성취미실, 독서실, 어린이집을 갖춘 대형 실내 커뮤니티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입주자들을 위해 동탄2신도시에서 보기드문 테라스를 갖춘 게스트하우스(1실/전용59㎡)와 법정기준보다 넓은 광폭 주차장(2.4m~2.5m)이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에너지효율 1등급 단지로 관리비 절감 효과를 극대화했다. 고효율 조명기기를 비롯해 에너지 절약과 소음저감에 효과적인 로이복층유리 이중창적용, 태양광발전설비, 지역난방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전열교환 환기시스템, 홈네트워크시스템(정보통신 특등급)을 갖춘 월패드를 적용하는 등 에너지절약형 친환경 단지로 꾸며진다. 잘 갖춰진 광역교통망도 눈에 띈다. 오는 12월 개통예정인 SRT동탄역과도 가깝고, 인근에는 동탄2신도시를 가로지르는 동탄대로를 비롯해 경부고속도로 및 제2외곽순환도로를 연결하는 동탄JC가 위치해있어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3-6번지에 마련되어있으며, 청약 당첨자는 14일 발표, 지정계약은 20일부터 22일까지 계약금 2회 분납제(1차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60%(이자 후불제)로 진행된다. 입주는 2019년 3월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尹, SNS 통해 "무안공항 참담한 사고…국민과 함께 하겠다"

2세 살배기 아기까지...가족 여행객 덮친 항공기 참사

3김이배 제주항공 대표 "항공기 이상 징후 없었다"

4제주항공 무안 여객기, '1조4720억' 배상책임보험 가입

5 무안 여객기 참사 사망자 174명 수습…49명 신원 확인

6SOOP, 내년부터 스트리머 지원 대폭 강화..."활동 영역 넓히겠다"

7소액주주연대, 고려아연 '집중투표제' 안건 '공개 지지'

8무안 여객기 사고에 외신들 "韓 최악의 항공사고 중 하나"

9국밥 먹다 보니 고기색이 '초록빛'...먹어도 될까

실시간 뉴스

1尹, SNS 통해 "무안공항 참담한 사고…국민과 함께 하겠다"

2세 살배기 아기까지...가족 여행객 덮친 항공기 참사

3김이배 제주항공 대표 "항공기 이상 징후 없었다"

4제주항공 무안 여객기, '1조4720억' 배상책임보험 가입

5 무안 여객기 참사 사망자 174명 수습…49명 신원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