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피 의약품 제외 업종 모두 강세

시가총액 1위인 삼성전자는 전일 7만9900원보다 0.5% 상승하며 8만300원에 거래를 시작했다. SK하이닉스(0.82%)와 카카오(1.29%)도 상승세로 거래 중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1.29%)와 셀트리온(1.6%)은 하락 중이다. 업종별로는 의약품을 제외한 전 업종이 강세다. 종이·목재업종은 2.32% 상승했고, 증권업종과 은행은 각각 1% 넘게 오르고 있다. 의약품업종은 0.84% 하락 중이다.
코스닥지수도 전일보다 1.67포인트(0.15%) 오른 1012.66으로 장 초반 상승세를 이어갔다. 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 가운데 1위인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전일보다 1.38% 하락하며 출발했다. 펄어비스는 1.7%, CJ ENM이 2.47% 오름세다.
이날 장 초반 코스피는 미국 다우지수, 스탠다드앤드푸어(S&P)500 등이 모두 반등한 것이 국내 증시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서상영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미국 연방준비제도 위원들의 미국 경기에 대한 자신감에 반응을 보인 것이 한국 증시에 긍정적 요인이 됐다”며 “여기에 크리스틴 라가르드 유럽중앙은행(ECB) 총재의 통화완화 정책 언급도 주식시장에 우호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필수 기자 kang.pilsoo@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재명 “4기 신도시 없다”…3기 신도시 공급 가속 ‘시험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샤이니 태민, 日 지진 발언 사과 “걱정하는 마음…경솔했다” [전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올영·다이소·파바도 되네?”…‘최대 55만원’ 소비쿠폰 사용처는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위클리IB]‘수익률 쇼크’면한 韓 LP들…트럼프 과세조항 삭제에 ‘안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거품 꺼지는 바이오]①사면초가 바이오벤처, 자금 고갈에 속속 매물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