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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 생긴 백화점에 다 있네?”…‘루이스폴센’ 국내 본격 상륙

올 상반기에만 백화점 4곳 입점
롯데百 동탄점·신세계百 대전점에도 오픈 예정
지난해 전년 대비 매출 200% 증가

 
 
지난 5월 오픈한 롯데백화점 인천점의 루이스폴센 매장. [사진 루이스폴센 코리아]
 
덴마크 조명 브랜드 ‘루이스폴센’이 국내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조명업계 명품 브랜드로 통하는 ‘루이스폴센’이 국내 백화점에 잇따라 입점하고 있는 것이다. 1874년 설립된 이 브랜드는 배우 손예진이 선택한 조명으로 알려지면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서 일명 ‘손예진 조명’으로도 인기를 얻었다.  
 

국내 인기 제품 1위는 100만원대 상품인 ‘PH5’  

루이스폴센은 지난해 10월 서울 성수동에 국내 1호 매장을 내고, 올해 들어 백화점 입점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지난 2월 신세계백화점 경기점과 더현대서울에 입점한 데 이어, 4월에는 롯데백화점 노원점, 5월에는 롯데백화점 인천점에 매장을 오픈하는 등 올 상반기에만 국내 백화점 네 곳에 매장을 냈다.  
 
올 하반기 새로 문을 여는 롯데백화점 동탄점과 신세계백화점 대전점에도 입점을 예정하고 있다. 올해 세워지는 국내 빅3 백화점에 모두 입점하는 셈이다. 루이스폴센은 국내 백화점에 매장을 오픈하면서 단순 제품 판매뿐 아니라 상황과 공간에 따른 조명 컨설팅도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루이스폴센의 'PH5'와 '판텔라 포터블' 제품. [사진 루이스폴센 코리아]
 
루이스폴센 코리아 관계자는 “지난해 아시아 최초로 성수동에 단독 쇼룸을 오픈하고 백화점 매장을 확대하면서 국내 매출이 전년 대비 200% 증가했다”며 “더 많은 소비자가 매장에서 제품을 직접 보고 보다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소비자 접점 매장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루이스폴센 제품으로는 ‘폴 헤닝센의 PH5’와 ‘베르너 팬톤의 판텔라 포터블’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제품 가격은 수십만원에서 백만원을 넘어선다. PH5는 성수동 매장 판매 가격 기준으로 138만~165만원이고, 판텔라 포터블은 33만8000원이다. 배우 손예진 집에 설치된 제품은 ‘PH아티초크’ 제품으로, 가격은 1300만~2000만원 수준이다.  
 

한국 매출, 일본 제외한 아시아 매출 합친 것보다 커  

배우 손예진이 선택한 조명으로 알려진 '아티초크' 제품. [사진 루이스폴센 코리아]
 
루이스폴센 국내 진출은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루이스폴센 코리아 관계자는 “일본을 제외한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중국 등 다른 아시아 시장을 합친 매출보다 한국 매출이 더 크다”며 “덴마크에 있는 루이스폴센 본사가 K팝, K 문화에 큰 관심을 갖고 있고 매출뿐 아니라 예술적 취향을 알리고 이를 공유하기 좋은 나라로 한국을 인지하면서 한국 시장 진출에 적극적이다”고 설명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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