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BTS 카드 발급 받을까, 웹툰 카드 쓸까 … '취향저격' 카드 눈길
- 신한카드, 방탄소년단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4팀의 아티스트 상징 담아
롯데카드, 카카오페이지 콘텐츠 결제 시 5% 캐시백

15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하이브의 자회사 위버스컴퍼니와 함께 PLCC ‘Weverse 신한카드(이하 위버스 신한카드)’를 내놨다.
이 카드는 글로벌 팬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에 입점한 아티스트의 팬덤을 위한 상품으로, 방탄소년단,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등 4팀의 카드 4종으로 구성됐다. 이 카드의 메인 결제카드 플레이트는 아티스트와 팬덤을 상징하는 이미지를 담 방탄소년단과 아미(ARMY), 세븐틴과 캐럿(CARAT),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모아(MOA), 엔하이픈과 엔진(ENGENE) 등 각 아티스트와 팬 간의 특별한 관계가 상징적 디자인으로 표현된 점이 특징이다. 빛을 비추면 숨겨져 있던 팬덤의 로고가 나타나고 보는 각도에 따라 이미지가 달라지는 등 DOE(Diffractive Optical Element), 3D 렌티큘러, 홀로그램 등의 기술이 접목돼 새로움을 더했다.
혜택으로는 위버스샵 캐시 적립 서비스와 더불어 생활 영역의 적립 서비스가 제공된다. 아티스트 공식상품(굿즈) 등의 구매가 가능한 위버스샵의 이용 금액에 대해 신용카드는 4%, 체크카드는 2% 위버스샵 캐시가 기본 적립된다. 생활 적립 서비스 역시 팬덤이 주로 이용하는 영역으로 신용카드 10%, 체크카드 5% 위버스샵 캐시가 적립된다. 디지털 콘텐츠(넷플릭스, 유튜브프리미엄, 왓챠, 멜론, 지니뮤직),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온라인 쇼핑몰(쿠팡, SSG, G마켓, 11번가, 티켓링크), 커피·제과(스타벅스, 블루보틀, 폴바셋,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H&B·편의점(올리브영, GS25, CU) 등이다. 특별 기프트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신용카드는 매년 1회 위버스가 선정한 1만5000원 상당의 공식상품(굿즈)이 제공된다.

카드 디자인은 웹툰의 한 장면을 옮겨 담은 듯한 ‘심쿵카드’와 ‘액션카드’, 카카오페이지 로고를 전면에 내세운 ‘블랙카드’의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중 하나를 선택해 발급 받을 수 있다.
배현정 기자 bae.hyunjung@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MZ세대 공략" 뉴트리, 지노마스터 ‘Time to G’ 캠페인 온에어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키움, 프로야구 발전 저해 행위 중단하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영끌 후폭풍 무서워”…고가 아파트 포기하는 계약자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미분양에 발목 잡힌 대방이엔씨, 불어난 미수금에 차입 부담 과중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비보존, 비마약성 진통제 본격 판매…5년 내 매출 1000억 정조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