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하나손보, 디지털전략본부장에 남상우 전무 선임…하나금융파인드 대표 겸직

남상우 전무는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LG인터넷 마케팅기획팀, SK커뮤니케이션즈 브랜드마케팅팀, 청담러닝 CMO(마케팅총괄)를 거쳐 2015년 리치앤코 마케팅 총괄 전무, 2018년 7월부터 리치플래닛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이후 올 3월 출범한 하나손해보험의 법인보험대리점(GA) 자회사인 하나금융파인드의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남 전무는 이 곳에서 인슈어테크 서비스 플랫폼을 준비하던 중 하나손해보험의 임원으로 취임하면서 디지털전략본부장을 겸직하게 됐다.
디지털전략본부에는 디지털전략팀, 디지털채널팀, 손님마케팅팀 3개팀과 원데이플랫폼고도화 TFT로 구성돼있다
남 전무는 인슈어테크 플랫폼 ‘ 굿리치’를 성공적으로 경영한 성과 등을 통해 ‘디지털’과 ‘플랫폼’ 분야에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또 보험시장의 혁신을 위해 플랫폼에서 영업조직까지 총괄할 수 있는 통찰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하나손해보험은 현재 원데이플랫폼 고도화를 추진 중으로 남 전무의 플랫폼 사업 경험을 살려 디지털손해보험사에 걸맞는 차별화된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남상우 전무는 “디지털마케팅 및 브랜드 경쟁령을 강화해 디지털 보험시장에서 자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취임 포부를 전했다.
김정훈 기자 kim.junghoon2@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김태효 'VIP격노설' 인정…與, "진실의 문 열렸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전현무 "방송하다 목 메여" 무슨 사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창업 뛰어든 청년 사장님, 5년도 안 돼 무너졌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이음·헬리오스…대형 PEF 자리 메꾸는 중소형 PEF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형인우 대표, "엔솔바이오 디스크치료제 美 임상3상 청신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