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호도 뚜렷한 MZ세대를 위한 ‘LOCA LIKIT’ 시리즈 4종… "어떤 카드 고를까"
조건 없는 범용 할인 ‘LOCA LIKIT 1.2’,
선호업종 특별 할인 ‘LOCA LIKIT Eat/Play/Shop’ 선보여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혜택에 민감한 2030세대를 위해 범용 혜택과 맞춤형 혜택을 강화한 ‘LOCA LIKIT(로카 라이킷)’ 시리즈 4종(LOCA LIKIT 1.2/Eat/Play/Shop)’을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LOCA LIKIT 시리즈 4종은 복잡한 조건 없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LOCA LIKIT 1.2’, 요식/배달앱/커피 할인 혜택을 담은 ‘LOCA LIKIT Eat(로카 라이킷 잇)’, 주유/영화/스트리밍 할인 혜택을 담은 ‘LOCA LIKIT Play(로카 라이킷 플레이)’, 온라인 쇼핑/미용실/편의점 할인 혜택을 담은 ‘LOCA LIKIT Shop(로카 라이킷 샵)’이다.
LOCA LIKIT 1.2는 지난달 실적 조건 및 할인 한도 없이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1.2%를 할인해주고, 온라인 결제 시에는 1.5%를 할인해준다.
LOCA LIKIT Eat/Play/Shop은 지난달 이용금액이 40만원 이상인 경우, 카드별 특화 업종에서 이용금액의 60%를 월 최대 1만3000원까지 할인해준다. LOCA LIKIT Eat은 △음식점, △배달앱(배달의 민족/쿠팡이츠/요기요), △커피(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할리스커피/폴바셋), △멤버십(쿠팡 로켓와우/네이버플러스)에서 할인해준다. LOCA LIKIT Play는 △주유(SK에너지/S-OIL/GS칼텍스/현대오일뱅크), △영화(롯데시네마/CGV/메가박스), △스트리밍(넷플릭스/왓챠/유튜브/멜론/지니), △멤버십(쿠팡 로켓와우/네이버플러스)에서 할인해준다. LOCA LIKIT Shop는 △온라인 쇼핑(쿠팡/위메프/티몬), △미용실,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 △멤버십(쿠팡 로켓와우/네이버플러스)에서 할인해준다.
카드 디자인은 신용카드의 발상지인 1950년 뉴욕 맨해튼을 담은 로카 시리즈 특유의 디자인을 모티프로, MZ세대를 상징하는 ‘영, 펀, 라이크(Young, Fun, Like)’라는 디자인 콘셉트와 각각에 특화된 혜택을 강조하는 일러스트를 활용해 트렌디한 색감과 감각적인 느낌을 더했다.
연회비는 1만원(국내전용/해외겸용)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혜택에 민감하고 선호가 뚜렷한 MZ세대의 소비 성향에 맞춰 더욱 다양하고 세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번 로카 라이킷 시리즈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배현정 기자 bae.hyunjung@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젝시믹스 매각설에…이수연 대표 “내 주식 겨우 1만원 아냐” 반박
2“뉴진스 성과 축소”…민희진, 하이브 최고홍보책임자 등 고발
3수요일 출근길 ‘대설’…시간당 1∼3㎝ 쏟아진다
4“교통 대란 일어나나”…철도·지하철 등 노조 내달 5~6일 줄파업
5‘조국 딸’ 조민, 뷰티 CEO 됐다…‘스킨케어’ 브랜드 출시
6 러 “한국식 전쟁동결 시나리오 강력 거부”
7경주월드, 2025 APEC 앞두고 식품안심존 운영
8구미시, 광역환승 요금제 시행..."광역철도 환승 50% 할인"
9포항 한우, 대한민국 대표 한우로 우뚝 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