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유한양행, 팍스로비드 국내유통 담당 소식에 소폭 상승 마감[증시이슈]
- 정부 사용자 교육 자료에 명시…오후 한 때 11% 올라

11일 유한양행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900원(1.49%) 오른 6만14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날 유한양행이 팍스로비드의 국내 유통을 담당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오후 한 때 주가가 급등했다. 오후 2시 13분쯤 전일대비 6700원(11.07%) 높은 6만7200원까지 올랐고, 이후 주가는 다시 진정되며 전일 대비 소폭 상승한 채 마감했다.
유한양행의 팍스로비드 국내 유통 담당 소식은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청이 보건소 및 전담약국 등을 대상으로 배포한 코로나 치료제 사용자 교육 자료를 통해 알려졌다. 자료에는 유한양행이 전담약국 281개소와 전담약국 91개소에 팍스로비드를 공급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달 27일 경증·중등증 성인과 40kg이 넘는 12세 이상 소아 환자를 대상으로 팍스로비드의 국내 긴급 사용승인을 승인했고, 정부는 76만2000명분에 대한 선구매 계약을 체결했다. 정부는 오는 12일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도입 일정 및 활용 방안에 대해 안내할 방침이다.
최윤신 기자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위약금 면제, 전고객 8월 요금 50% 할인…파격 보상 내놓은 SKT(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결혼' 민아 "정말 뜨거웠다"…예비신랑 정체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위약금 면제, 전고객 8월 요금 50% 할인…파격 보상 내놓은 SKT(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금융자산·차입금 정보 깜깜…“공시보고 투자 판단 가능하겠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거품 꺼지는 바이오]①사면초가 바이오벤처, 자금 고갈에 속속 매물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