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OTT WEEK] 주말을 주말답게…정주행 OTT 콘텐트 추천

‘작은 아씨들’부터 문소리의 ‘잠적’까지, OTT 홍수 속 살아남기

영화를 보는 시간보다, 어떤 영화를 볼지 고민하는 시간이 더 길다. 매일 같이 쏟아지는 OTT 홍수 속에서 한 번쯤 볼만한 콘텐트를 소개한다. 안주 끝판왕 ‘와카코와 술’부터, 골프 리얼리티 예능 ‘홀인러브’까지, 다양한 콘텐트를 가져왔다.
 

“우리는 우리를 위한 삶을 살자”…영화 ‘작은 아씨들’ 왓챠 상륙

2020년 국내 개봉한 그레타 거윅 감독의 영화 ‘작은 아씨들’ [사진 SONY]
그레타 거윅 감독이 연출한 영화 ‘작은 아씨들’을 이제 왓챠에서 만나자. ‘작은 아씨들’은 네 자매와 이웃집 소년의 성장과 사랑을 담은 드라마다. 2020년 2월 국내 개봉한 후 8일 만에 영화관으로 관객 60만명을 이끌며 화제를 모았다. 등장인물은 배우 시얼샤 로넌, 엠마 왓슨, 플로렌스 퓨, 티모시 샬라메 등이다. 전 세계가 인정한 배우들의 연기과 비주얼, 작품성으로 개봉 당시 20~30대 여성 관객을 사로잡았다. 해외 유수의 영화제에서 67개 상을 휩쓸고 178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된 영화 ‘작은 아씨들’. 주말 저녁 맥주 한잔하며 보기 좋지 않은지.
 

“겨울엔 역시 따듯한 사케지”…와카코가 돌아왔다

일본 드라마 ‘와카코와 술’ 시즌6 [사진 왓챠]
왓챠가 일본 드라마 ‘고독한 미식가’의 여성판이라고 불리는 인기 식도락 드라마 ‘와카코와 술’ 시즌6를 서비스한다. ‘와카코와 술’은 2015년 일본에서 첫 방송을 시작해 현재 시즌 6까지 방영 중이다. 이 드라마는 술을 좋아하는 회사원 무라사키 와카코가 퇴근 후 ‘혼술’(혼자 마시는 술)을 즐길 수 있는 술집 탐방에 나서는 이야기다. 먹음직스러운 안주와 시원한 술 한잔으로 혼자만의 편안한 시간을 즐기며 몸과 마음을 위로받는 내용을 담았다. 국내 시청자들 사이에선 “안주 선정이 예술”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와카코와 술’의 새로운 회차는 매주 목요일 왓챠에서 공개된다.
 

‘나쁜 녀석들 : 포에버’ 공개…시리즈 몰아보기도 왓챠에서

영화 ‘나쁜 녀석들 : 포에버’ [사진 SONY]
윌 스미스와 마틴 로렌스 주연의 ‘나쁜 녀석들’ 시리즈 전편을 보려면 왓챠가 답이다. 왓챠가 최근 ‘나쁜 녀석들 : 포에버’를 서비스하기 시작해 시리즈 전편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시리즈는 할리우드 배우 윌 스미스와 마틴 로렌스의 콤비 플레이, 티키타카 유머, 화려한 액션으로 관객의 사랑을 받았다. 1995년 개봉한 시리즈의 첫 편인 ‘나쁜 녀석들’은 1억4100만 달러를 벌어들였고, 2003년 개봉한 ‘나쁜 녀석들 2’는 전작의 2배인 2억7300만 달러라는 흥행 수입을 기록했다. ‘나쁜 녀석들 : 포에버’는 17년 만에 돌아온 속편이다. 거대 조직의 위협을 받는 마약 수사반 베테랑 형사가 협력자들과 일생일대 마지막 미션을 수행하는 에피소드를 다룬다. 조 판토리아노를 비롯한 원년 멤버와 바네사 허진스, 찰스 멜튼 등 새 얼굴도 등장한다.
 

황금 같은 주말 초단편 애니메이션 한편…‘데지 미츠 걸’

일본 초단편 애니메이션 ‘데지 미츠 걸’ [사진 왓챠]
‘데지 미츠 걸’은 회차별 러닝 타임이 2분가량인 초단편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지난해 4분기 공개 직후 귀엽고 예쁜 작화로 호평받았다. ‘데지 미츠 걸’은 오키나와의 호텔 프런트에서 여름방학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던 주인공과 도쿄에서 찾아온 한 손님이 이상한 일들을 같이 경험하며 친해지는 과정을 담았다. 오키나와에 사는 고등학생 히가마이세는 가업인 호텔 일을 도우며 지루한 여름방학을 보내고 있었다. 어느 날, 도쿄에서 특별한 사정을 지닌 숙박객 스즈키가 찾아오고, 스즈키가 호텔에 묵기 시작하면서부터 방 안에서 물고기들이 헤엄치거나 천장을 꿰뚫고 거대한 나무가 자라나는 등 믿기 어려운 기묘한 일들이 계속 일어난다. 러닝 타임은 짧지만, 두 사람 사이에서 벌어지는 불가사의한 일들이 무엇인지 계속해서 호기심을 자극하는 애니메이션이다.
 

사랑과 골프의 공통점?…“할수록 어려워”

웨이브의 새 오리지널 연예 리얼리티 예능 ‘홀인러브’ [사진 웨이브]
‘트레이서’,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로 오리지널 콘텐트의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웨이브가 골프를 소재로 한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공개한다. 프로그램명은 ‘홀인러브’. 6명의 남녀가 골프 경기에 참여해 복잡 미묘한 러브라인을 그리는 신개념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골프와 사랑은 두 가지 공통점이 있다. 마음처럼 되지 않고, 하면 할수록 더 어렵다는 것. ‘홀인러브’는 두 키워드를 활용해 청춘들의 설렘 가득한 골프 라운딩과 러브라인을 중계한다. 개그맨 황제성과 배우 한보름이 공동 MC를 맡아 이 러브라인을 낱낱이 파헤친다.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하트시그널3’ 출연자 김강열과 이가흔도 패널로 등장해 색다른 관전 포인트를 선사할 전망이다. ‘홀인러브’는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웨이브 익스클루시브’로 독점 공개된다.
 

숲으로 숨어든 문소리의 진짜 ‘리틀 포레스트’

KT 시즌의 새 오리지널 예능 ‘잠적-문소리 편’ [사진 시즌]
김다미, 김희애, 한지민, 조진웅 등 화려한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은 KT 시즌(seezn)의 오리지널 예능 ‘잠적’이 배우 문소리 편을 새롭게 공개했다. 배우이자 감독으로 숨 가쁜 삶을 보낸 문소리는 예능 ‘잠적’을 통해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 2박 3일간 강원도 춘천, 인제를 누비며 방송에선 볼 수 없었던 ‘웰니스(wellness)’ 라이프스타일도 선보였다. 특히 건강한 채식 위주 레시피로 자연 밥상을 차리고, 광활한 평원을 걸으며 사색의 시간을 갖는 등 오롯이 자기만을 위한 시간을 보내는 모습으로 시청자들 사이 “대리 만족”이라는 반응을 얻었다.
문소리는 데뷔 후 30년째 배우, 감독, 프로듀서 등 커리어를 멈추지 않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퀸메이커’의 주인공을 맡아 끊임없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그가 나오는 예능도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예능 ‘잠적-문소리 편’은 지난 10일, 17일 SKY 채널과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에서 방송됐다. KT 시즌에선 일주일 먼저 공개됐다.

선모은 기자 seon.moe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40세' 솔비, 결정사서 들은 말 충격 "2세 생각은…"

2"나 말고 딴 남자를"…前 여친 갈비뼈 부러뜨려

3다채로운 신작 출시로 반등 노리는 카카오게임즈

4"강제로 입맞춤" 신인 걸그룹 멤버에 대표가 성추행

5‘찬 바람 불면 배당주’라던데…배당수익률 가장 높을 기업은

6수험생도 학부모도 고생한 수능…마음 트고 다독이길

7‘동양의 하와이’中 하이난 싼야…휴양·레저 도시서 ‘완전체’ 마이스 도시로 변신

8불황엔 미니스커트? 확 바뀐 2024년 인기 패션 아이템

9최상위권 입시 변수, 대기업 경영 실적도 영향

실시간 뉴스

1'40세' 솔비, 결정사서 들은 말 충격 "2세 생각은…"

2"나 말고 딴 남자를"…前 여친 갈비뼈 부러뜨려

3다채로운 신작 출시로 반등 노리는 카카오게임즈

4"강제로 입맞춤" 신인 걸그룹 멤버에 대표가 성추행

5‘찬 바람 불면 배당주’라던데…배당수익률 가장 높을 기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