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비금융 데이터로 고객 일상 자동 기록하는 생활관리 앱

하루조각은 은행 계좌, 카드 결제 내역, 온라인 전자 결제 내역 등 금융 데이터와 오프라인 매장 방문 정보, 유튜브 시청 이력, 포털 검색 이력, 고객 스케줄 등 흩어진 고객 데이터 조각을 한 곳에 모은다.
고객은 모인 데이터를 통해 자신의 생활패턴이나 소비패턴을 발견할 수 있다. 가령 지난 한 달간 어떤 곳에 시간을 많이 할애했는지, 현재 자신의 관심사는 무엇인지, 어느 분야에 지출이 가장 많았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하루조각은 고객의 현명한 소비생활을 위한 챌린지 서비스도 지원한다. 가령 고객이 ‘이번 달 생활비 100만원만 쓰기’를 설정하면, 여러 개의 카드 결제 현황을 취합해 목표 달성을 위한 지출 가이드를 제공한다.
아울러 ‘#맛집 #반려동물’ 등과 같이 고객의 이번 달 톱10 관심 키워드도 선정해 보여준다. 향후엔 고객 관심사로 분석된 제품의 할인 정보와 구매 연계 서비스도 계획하고 있다. 자산정보 기반의 단순 금융상품 추천이나 판매에 그치는 마이데이터와는 차별화한 서비스다.
하루조각은 LG CNS 마이데이터 플랫폼에 탑재되는 첫 번째 서비스다. LG CNS 마이데이터는 플랫폼 위에 하루조각 같은 다양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얹을 계획이다. 하루조각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iOS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시범서비스지만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정식 오픈은 올해 7월로 예정돼있다.
현신균 LG CNS D&A사업부장 부사장은 “고객 스스로도 인지하지 못했던 고객의 니즈를 찾아내, 데이터 기반의 DX를 제공하는 고객 경험의 새로운 장을 열어가겠다”고 설명했다.
김다린 기자 kim.dari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온코닉테라퓨틱스, ‘자큐보’ 물질특허 2040년까지 연장승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박시후 가정파탄 의혹…문자 속 女 해명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전광훈 '자금줄' 의혹 선교카드…농협銀 "문제없다" 결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애경산업 이달 본입찰…‘큰손’ 태광산업에 쏠리는 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대규모 기술수출에도 주가 원점 바이오벤처들…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