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타고 가요” 해외 항공권 판매 9배 늘고 장거리 여행 인기
현지 투어 상품 판매도 8배 넘게 증가
미국 LA·하와이 등 장거리 여행지 인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닫혔던 하늘길이 점차 열리면서 해외여행 수요가 늘고 있다. 해외 여행객은 주변 국가보다 장거리 여행지를 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G마켓과 옥션은 백신접종 해외입국자의 자가격리 면제 소식이 전해진 직후인 최근 한 달(3월 11일~4월 10일)간 해외여행 상품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 기간 해외 항공권 판매는 9배(876%) 넘게 급증했고 현지 투어 상품 판매도 8배(781%) 이상 늘었다. 이에 비해 국내 항공권 판매량은 3% 증가하는데 그쳤다.
해외 여행지도 일본, 베트남 등 가까운 국가보다 미국과 같은 먼 국가로 떠나려는 수요가 많았다. 항공권 판매 순위를 분석해보면 캄보디아 프놈펜(6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11시간), 미국 하와이(8시간) 등 비행시간이 6시간이 넘는 장거리 여행지가 1~3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도 태국 방콕(5위, 6시간), 캐나다 밴쿠버(6위, 10시간), 캐나다 토론토(9위, 13시간) 등이 인기 여행지로 꼽혔다.
코로나19가 확산하기 이전인 2019년 같은 기간 1~3위가 일본 오사카(2시간), 베트남 다낭(5시간), 일본 후쿠오카(1시간)였던 것과 비교된다.
항공권 구매층은 2019년 남성 고객 비중이 43%였지만 올해 처음으로 절반(51%)을 넘어 여성 고객을 앞질렀다. 또 50대 이상 고객 비중이 32%로 3년 전(24%)보다 늘었다.
이 같은 결과를 두고 G마켓은 그간 억눌렸던 해외여행에 대한 보상 심리로 인해 이전에는 선뜻 선택하기 어려웠던 장거리 여행지에 대한 인기가 높아진 것이라고 분석했다.
강필수 기자 kang.pilsoo@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대세’된 미국 주식…토스증권 리서치센터장이 말한 최고 수혜주는
2강남역 뚫고 인천문학경기장 땅 만든 ‘발파왕’...광산에서 도심 발파까지
3"머스크가 공동 대통령?"…인사·정책 개입에 측근들 '짜증'
4트럼프의 ‘눈엣가시’ 中 조선...韓에 손내민 美
5트럼프 내각 입성하는 일론 머스크…한국 전기차 보조금 정책 영향 미칠까
6美 법무부·FBI, 트럼프 대선 승리에 보복성 형사기소 예상
76대 증권사 리서치센터에 물었다…증시 전망과 대응 전략은?
8'AI 긍정론자' 대표는 오늘도 일터가 즐겁다...창의력 높이는 사무실 고안
9‘트럼프 랠리’ 언제까지…국내 증시 박스피 벗어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