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비행기 타고 가요” 해외 항공권 판매 9배 늘고 장거리 여행 인기
- 현지 투어 상품 판매도 8배 넘게 증가
미국 LA·하와이 등 장거리 여행지 인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닫혔던 하늘길이 점차 열리면서 해외여행 수요가 늘고 있다. 해외 여행객은 주변 국가보다 장거리 여행지를 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G마켓과 옥션은 백신접종 해외입국자의 자가격리 면제 소식이 전해진 직후인 최근 한 달(3월 11일~4월 10일)간 해외여행 상품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 기간 해외 항공권 판매는 9배(876%) 넘게 급증했고 현지 투어 상품 판매도 8배(781%) 이상 늘었다. 이에 비해 국내 항공권 판매량은 3% 증가하는데 그쳤다.

해외 여행지도 일본, 베트남 등 가까운 국가보다 미국과 같은 먼 국가로 떠나려는 수요가 많았다. 항공권 판매 순위를 분석해보면 캄보디아 프놈펜(6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11시간), 미국 하와이(8시간) 등 비행시간이 6시간이 넘는 장거리 여행지가 1~3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도 태국 방콕(5위, 6시간), 캐나다 밴쿠버(6위, 10시간), 캐나다 토론토(9위, 13시간) 등이 인기 여행지로 꼽혔다.
코로나19가 확산하기 이전인 2019년 같은 기간 1~3위가 일본 오사카(2시간), 베트남 다낭(5시간), 일본 후쿠오카(1시간)였던 것과 비교된다.
항공권 구매층은 2019년 남성 고객 비중이 43%였지만 올해 처음으로 절반(51%)을 넘어 여성 고객을 앞질렀다. 또 50대 이상 고객 비중이 32%로 3년 전(24%)보다 늘었다.
이 같은 결과를 두고 G마켓은 그간 억눌렸던 해외여행에 대한 보상 심리로 인해 이전에는 선뜻 선택하기 어려웠던 장거리 여행지에 대한 인기가 높아진 것이라고 분석했다.
강필수 기자 kang.pilsoo@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리 아이 무시해주세요”… 아들맘 필수 구독 채널 ‘소히조이’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2/isp20251102000029.400.0.jpg)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김용범 "연 200억달러?…외환시장 이상 없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유흥업소 출입 의혹’ 김준영, 소속사 ‘손절’ 엔딩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李대통령 “내년 AI 시대 열고, 韓 백년 준비하는 역사적 출발점”[전문]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세무 넘어 생활경제로”…삼쩜삼, 전자기기 서비스 플랫폼 인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운아나텍, 글로벌 최초 침 혈당측정기 상용화 '눈앞'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