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풀메’ 시대…엔데믹에 가장 잘 팔리는 뷰티 아이템은?
화장품 테스트도 가능…색조 화장품 매출 35% 이상↑
외출 잦아지면서 쿠션과 립스틱 매출도 70%, 50% 증가
가장 많이 팔린 뷰티템 모아 ‘2022 상반기 뷰티 어워즈’ 열어

최근 본격적인 엔데믹에 돌입하며 색조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 사회적 거리두기가완화되고 화장품 매장에서 마스크를 벗고 테스트하는 것이 가능해지면서 지난 4월25일~5월29일 롯데백화점의 색조 화장품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35% 이상 신장했다. 특히 실외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와 함께 외출이 잦아짐에 따라 ‘쿠션’과 ‘립스틱’ 매출은 마스크를 쓰고 벗고 반복해도 마스크에 덜 묻어나는 제품들을 중심으로 각각 70%, 50%로 더욱 크게 증가했다.
엔데믹에 마스크 벗는다…쿠션·립스틱 등 색조제품 인기

립스틱과 틴트 분야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한 ‘입생로랑’의 ‘루쥬볼륍떼 캔디 글레이즈’와 ‘따뚜아쥬 꾸뛰르 벨벳 틴트’는 ‘입생로랑’의 시그니처 향수인 ‘리브르 오드 파르펭 EDP(1.2ml)’을 함께 증정한다. 그 외에도 아이브로우와 파운데이션 분야의 인기 상품으로 선정된 ‘베네피트 프리사이슬리 마이 아이브로우 펜슬’은 풀 사이즈 제품 구매시 2만원대의 미니 사이즈 정품을,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파운데이션’은 4만원대의 ‘휩매트 립 컬러’ 정품을 추가로 제공한다.
팬데믹에도, 엔데믹에도 지속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제품들은 물론, 앞으로 더욱 주목 받게 될 라이징 제품들도 특별한 혜택으로 만날 수 있다. 건강한 피부를 위한 기초 케어 제품들은 펜데믹과 엔데믹에 상관없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 상품은 에센스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한 ‘에스티로더 갈색병 세럼’으로 구매고객에게 10만원대의 ‘아이 젤 크림’ 정품을 함께 제공하고, 여름을 맞아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선크림’ 분야의 베스트셀러 ‘랑콤 uv 엑스퍼트’는 특별히 듀오 세트로 선보인다.
향후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벗게 되면 더욱 많은 수요가 예상되는 ‘블러셔’ 분야의 인기 상품인 ‘나스 NEW 블러쉬’는 베스트 컬러인 ‘오르가즘 블러쉬 샘플 카드’와 함께 ‘미니 돌체비타 립 펜슬’을 증정한다. 그 외에도 아이새도우, 니치 퍼퓸, 샴푸, 바디 크림 등 각 분야별 판매량 1위인 아이템들만을 엄선해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혜택들을 제공한다.
정수연 롯데백화점 메이크업&퍼퓸팀장은 “다시 돌아온 ‘풀 메이크업’ 시대를 맞아 어떤 뷰티 상품을 사야하는지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실제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주요 카테고리별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선정하고,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구매 혜택들을 준비했다”며, “엔데믹과 함께 불어온 뷰티 열풍은 앞으로도 장기간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설아 기자 kim.seolah@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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