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버추얼 인플루언서 ‘위니’ 공개
게임과 애니메이션, 댄스와 스포츠를 좋아하는 21세 공대생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로 MZ 세대 소통 예정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버추얼 인플루언서 ‘위니(WINNI)’를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위니는 게임과 애니메이션, 댄스와 스포츠를 좋아하는 21세 공대생이다.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으며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이다. 이름인 ‘위니’는 승리를 뜻하는 영단어 ‘Win’에서 파생된 것으로 ‘평화의 친구’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위니는 지난달 3일 인스타그램 및 틱톡 계정을 개설하고 일상 사진과 댄스 커버 영상 등의 콘텐트를 통해 팬들과 소통해왔으며, 20여일 만에 팔로워 1만 명을 돌파했다. 위니가 버추얼 인플루언서라는 점은 알려져 있었지만, 상세한 정보가 공개되지 않아 그동안 팔로워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후 배틀그라운드 IP의 상징인 ‘삼뚝’을 머리에 쓰고, ‘후라이팬’ 키링을 가방에 달고 있는 위니의 영상과 함께 위니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버추얼 인플루언서라는 사실이 4일 공개됐다.
위니는 앞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팬들을 비롯한 M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며, 게임을 넘어 스포츠, 패션,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분야와 협업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위니의 활동 소식은 위니 인스타그램 및 틱톡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크래프톤은 위니 공개를 기념해 11일까지 인스타그램 팔로우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니의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팔로우하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에 인증 게시물을 업로드해 참여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이벤트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M2 맥북 에어, 에어팟 프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며, 참여자 전원에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페셜 상자 교환권 조각’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세형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마케팅팀장은 “위니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뿐만 아니라 MZ세대 팬들과 소통하며 성장해나갈 버추얼 인플루언서”라며 “앞으로 위니가 선보일 활동에 대해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위니는 크래프톤과 버추얼 인플루언서 제작사 네오엔터디엑스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양사는 위니가 다양한 활동으로 팬들과 소통하며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원태영 기자 won77@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고현정, 전 남편 언급? "아들·딸과 연락은…"
2'분양가 50억' 서울원 아이파크 '펜트하우스', 1순위 청약서 10명 신청
3'1900조 대왕고래' 기대감…한국도 석유 생산국 될까
42025 기업 임원 인사 흐름 살펴보니…대규모 변화 및 조직 슬림화가 특징
5우리은행 찾은 김난도 교수, 내년 소비트렌드 10대 키워드 공개
6이역만리 우즈벡서 내 휴대폰이 왜…술이 문젠가 사람이 문젠가
71기 신도시 볕 드리우나…'선도지구' 매수 문의 '활활'
8해외촬영 중 비보…'티아라' 함은정 모친 별세
9청강문화산업대학교, '日 웹툰시장 진출전략 세미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