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빗썸이 고객 민원 처리율 ‘94.3%’ 달성한 배경은 ‘카테고리’
- 고객문의별 100여개 항목 분류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빗썸 고객지원센터로 들어온 고객 문의사항은 약 33만건으로, 이 중 처리 건수는 약 31만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빗썸 고객지원센터는 고객들의 문의에 신속한 답변과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고객문의 유형을 100여개로 카테고리화해 대응하고 있다.
올 상반기 접수된 문의유형 중에서는 KYC(고객확인제도)와 트래블룰 등 특정 이슈에 대한 문의가 20%로 가장 많았다. 회원가입 및 탈퇴, 정보변경 등의 이용방법이 15.3%로 뒤를 이었다. 그 외 로그인 12.4%, 입금 9.4%, 고객확인등록 8.2% 순으로 나타났다.
또 센터에 접수된 다양한 아이디어와 개선 의견은 회사정책에 반영되는 중이다. UI/UX 개선방안, 그래프 노출, 자산 확인 방법 등 제안이 현업부서에 전달돼 빗썸 앱 개선 작업에 활용되고 있다.
아울러 빗썸은 안전한 투자환경 조성을 위한 고객정보보호 홈페이지를 개발하고 있다. 금융 소외 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교육 및 법률·심리상담 등의 서비스 제공도 계획하고 있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 고객지원센터는 가상자산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이 방문해 편하게 묻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곳”이라며 “빗썸은 고객 의견을 수렴한 투명한 거래소 운영으로 고객 보호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유럽 동정적 사용은 ‘효과 입증’ 필수…젬백스, 알츠하이머 임상2상 성공 청신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태민 "日 지진 발언 경솔"…뭐라 했길래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이주비 규제해 투기 막겠다"는 정부…'졸속 규제' 논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한산한 회사채 시장… 7년물 발행하는 HD현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루닛의 첫 빅테크 협업 평가절하?...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 의미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