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無수수료 환전·인출”…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출시
달러·엔·유로·파운드 등 주요 외화, 수수료 없이 환전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로 해외 결제·인출 수수료 무료
하나카드가 해외여행과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필요한 혜택들을 모아 만든 ‘트래블로그(Travlog)’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나머니트래블로그 서비스는 원, 달러, 엔, 유로, 파운드 총 5종의 통화를 충전할 수 있으며, 외화 하나머니로 충전할 때 환전수수료가 없다. 하나머니 앱을 통한 실시간 충전도 가능하다.
트래블로그 서비스와 함께 출시 되는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충전된 원화·외화 하나머니를 이용하는 카드로 ▲해외서비스수수료(건당 0.5달러)와 국제브랜드수수료(결제금액의 1%) 무료 혜택 ▲해외ATM인출수수료(건당 3달러)와 국제브랜드수수료(인출 금액의 1%) 무료 혜택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시 0.3% 하나머니 적립 등 서비스를 혜택으로 담았다.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하나머니 앱에서 신청 가능하다. 컨택리스(비접촉결제방식) 결제 기능이 탑재된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며, 해외에서는 뉴욕, 시카고, 런던 등 컨택리스 결제를 지원하는 대도시 지하철의 교통단말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8월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외화 하나머니 1만원 이상 충전 시 2달러 즉시 적립(선착순 5만명) ▲트래블로그 서비스 이용 동의 손님 대상 공항 리무진 이용권 추첨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로 해외 1만원 이상 결제 시 4달러, 국내 1만원 이상 결제 시 2달러를 하나머니로 적립해 준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최근 고환율로 여행 비용에 부담을 가지는 손님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검은 반도체’ 김 수출 역대 최고기록 달성…10억달러 수출 청신호
2이복현 "상법 개정보다 자본시장법 개정이 합리적"
3롯데, 해외 부실면세점 철수 검토…케미칼, 자산매각 추진
411월 기록적 폭설에 車사고 60% 급증…보험료 인상 조짐
5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4년만에 승인…통합 LCC도 출범
6이재명 “‘국장’ 떠나는 현실...PER 개선하면 ‘코스피 4000’ 무난”
7롯데바이오로직스 설립 2년 만 수장 교체…신임 대표는 아직
8상법 개정 되지 않는다면 “국장 탈출·내수 침체 악순환 반복될 것”
9열매컴퍼니, 미술품 최초 투자계약증권 합산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