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4.5% 한투증권 발행어음 4일 만에 2000억 매진
출시 4일 만에 특판한도 모두 소진…4050 인기몰이
신규 증권계좌 개설 고객 1만명
토스뱅크는 지난 10일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 서비스를 통해 소개한 한국투자증권의 발행어음 판매금액이 4일 만에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의 발행어음은 토스뱅크가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 서비스를 출시하며 처음 소개한 투자상품으로, 토스뱅크를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한 특판용 상품이다. 최대 연 4.5%의 이자를 제공하며 출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는 설명이다.
영업일 기준 출시 4일 만에 특판 한도인 2000억원이 모두 소진됐다. 출시 첫 날에 약 286억원이 한국투자증권 뱅키스(BanKis) 계좌를 통해 판매됐고, 3일차인 12일에는 판매 금액 1000억원을 넘겼다. 일평균 판매금액은 약 500억원에 달했고, 토스뱅크를 통해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신규 계좌를 개설한 고객도 약 1만명에 달했다.
특판 한도 소진에 따라, 현재 소개 중인 발행어음은 6개월 연 4.0%와 1년 연 4.2%의 이자를 제공한다. 투자 한도는 개인당 100만원부터 500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고, 본인의 투자 계획에 맞춰 6개월과 1년으로 거치 기간을 설정할 수 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여전히 경쟁력 있는 수준의 이자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발행어음 가입자의 연령대별 비중은 40대가 28%로 가장 높았고, 50대 비중도 27%로 높았다. 가입자의 평균 연령은 44세로 금융주도층의 관심이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국투자증권은 설명했다.
토스뱅크는 최근 금리 상승기 투자상품으로 적합한 확정 금리형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과 토스뱅크의 혁신성과 대형 증권사의 전문성이 시너지를 낸 것이 인기비결이라고 분석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업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가진 상품들만 선별해 고객들에게 소개하기 때문에 토스뱅크 상품을 비롯해 모바일로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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