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 친화적 메시지 ‘UX 라이팅 가이드라인’ 돋보여

ICT 어워드 코리아 2022는 사단법인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주최로 가장 혁신적인 기업의 앱과 웹사이트를 총 6개 부문에서 선정해 시상한다.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은 고객 친화적인 대고객 메시지 ‘UX 라이팅(디지털 환경에서 사용자의 경험을 유도하는 글쓰기) 가이드라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메시지 전반에서 고객을 배려하는 따뜻한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상담사처럼 앱의 다양한 정보와 혜택들을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았다는 게 롯데카드의 설명이다.
실제 롯데카드는 지난 1월부터 디지로카앱 콘텐츠와 모바일 메신저 메시지, 문자 메시지 등 모든 대고객 메시지의 UX 라이팅을 개편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사람과 대화하며 안내를 받는 듯이 느낄 수 있도록 일상적이고 자연스러운 언어를 사용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텍스트를 개선했다. 또 어려운 금융용어, 한자어 등의 표현을 쉽고 간결한 언어로 대체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롯데카드는 고객이 편안함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친근한 텍스트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로카앱은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제안하는 ‘콘텐츠 큐레이터’로서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李 대통령 소년원 증거? 기밀” 모스 탄에…"음모론 그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소시 태연 아냐' 김태연 측 "강한 유감"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리스크로 떠오른 '파월 해임안'…트럼프 vs 월가 '힘겨루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실체는 그게 아닌데"…모회사 뒷배 반영, 투자판단 흐린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구글 픽’ 멧세라, 디앤디파마텍 통해 경구용 비만약 강자로 도약할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