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평건설, '여수 원더라움 더힐' 아파트 9월 분양
지상 19층, 3개동, 전용 84㎡ 172가구 규모
우평건설이 오는 9월 전남 여수에서 ‘여수 원더라움 더힐’ 분양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여수 원더라움 더힐은 전남 여수 학용동 산 73-3번지 외 4필지에 위치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9층 3개동, 전용 84㎡ 172가구 규모다.
단지는 여수의 중심지로 평가받는 신기동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최근 신기동에는 약 2000가구 규모의 아파트들이 들어서는 정비사업이 진행 중이기 때문에 향후 주거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지난 6월 여수가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된 만큼 각종 청약 및 대출에 대한 규제도 완화됐다.
비봉산을 중심으로 숲세권 입지를 형성하고 있으며 KTX여천역, 여수종합터미널을 비롯해 우수한 교통망도 갖췄다. 전 가구 4Bay 혁신설계, 펜트리, 드레스룸 등 차별화된 상품성도 돋보인다.
여수 원더라움 더힐은 새롭게 탈바꿈하는 신기동 주거타운의 수혜가 기대된다. 여수 신기동 일대는 여수국가산업단지 조성에 따라 건설된 계획도시로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각종 생활 편의시설이 다수 위치하고, 여수를 관통하는 쌍봉로(8차선)를 통해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한 교통 여건도 갖춰 오랫동안 지역 대표 생활권으로 평가받았다. 최근 2000가구에 달하는 아파트를 조성하는 정비사업을 통해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대규모 주거타운이 조성돼 많은 인구가 유입되는 만큼, 주거환경이 대폭 개선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생활 인프라도 훌륭하다. 이마트, 롯데마트, 농협 하나로마트 등 대형유통시설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여수시청, 행정복지센터, 지방법원 등 공공기관도 가깝다. 여수한국병원, 여천전남병원 등 의료시설 이용도 편리하며 각종 문화·체육시설도 주변에 자리하고 있다.
교통망도 우수하다. 단지는 KTX여천역, 여수종합터미널, 여천시외버스정류장 등이 인접해 대중교통을 이용한 광역이동이 편리하다. 쌍봉로(8차선), 여수IC를 통해 순천시와 광양시 등으로 이동도 쉽다.
교육 환경도 눈길을 끈다. 단지는 신기초등학교와 학(學)세권 입지를 충족하고 있으며 시전초, 여선중, 여천고, 전남대 캠퍼스 등 모든 학군이 가깝다. 여기에 신기동 내 갖춰져 있는 학원가 이용도 용이해, 자녀들이 학업에 열중하기 적합하다는 평가다.
여수 원더라움 더힐의 시공을 맡은 우평건설은 1989년 창립 이후 전국적으로 다방면에서 굵직한 실적을 이어왔다. ‘동탄2신도시 우평 라비엔파크 오피스텔’, ‘시흥은계지구 우평라비엔 상업시설’, ‘수원 파장동 우평원더라움 아파트’, ‘경북도청 안동 라비엔 오피스텔’ 등이 대표적인 사업으로 꼽힌다.
박지윤 기자 jypark92@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공동 사냥한 게임 아이템 ‘먹튀’ 소용없다…”게임사가 압수해도 정당” 판결 나와
287억 바나나 '꿀꺽'한 코인 사업가..."훨씬 맛있네"
3AI 학습 데이터의 저작권 소송 이어져…캐나다 언론사 오픈AI 상대로 소송
4'땡큐, 스트레이 키즈' 56% 급등 JYP...1년 전 '박진영' 발언 재소환
5더 혹독해질 생존 전쟁에서 살길 찾아야
6기름값 언제 떨어지나…다음 주 휘발유 상승폭 더 커질 듯
7‘트럼프 보편관세’ 시행되면 현대차·기아 총영업이익 19% 감소
8나이키와 아디다스가 놓친 것
9‘NEW 이마트’ 대박 났지만...빠른 확장 쉽지 않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