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1년 만에 130만명 홀린 T우주, 연간 구독 상품 출시

론칭 1주년, 다양한 이벤트로 가입자 확대 기대

 
 
SK텔레콤의 구독상품인 T우주가 출시 1주년을 맞았다.[사진 SK텔레콤]
SK텔레콤이 구독 서비스 T우주의 출시 1주년을 맞아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고객 편의와 선택권을 넓힐 수 있는 신규 상품도 새롭게 선보인다.  
 
지난해 8월 31일 출시한 T우주는 월 130만명이 넘는 고객이 이용하는 국내 대표 구독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SK텔레콤은 이런 성과를 두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고객이 관심을 보이거나, 사용도가 높은 분야를 중심으로 상품 라인업과 제휴처를 확대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T우주는 론칭 당시 우주패스 올과 미니의 2가지 라인업에서 고객 일상 혜택 중심의 우주패스 라이프, 커머스에 특화된 우주패스 슬림을 추가해 총 4가지 라인업으로 늘렸다. 또한 제휴사의 규모도 18곳에서 48곳으로 확대했다.
 
이용 고객 가운데 가장 큰 비중(명의자 기준)을 차지한 연령대는 해외직구와 할인 혜택 활용에 익숙한 20~40대였다. 전체 이용자 가운데 68%를 차지했다. 40대가 26%로 가장 많았으며 30대가 비슷한 비중인 25%를 차지했다. 이어 20대와 50대가 16%와 15%를 차지했으며, 60대 이상의 고령층도 13%로 구독 상품 이용이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가입 채널의 경우에도 비대면 채널을 통한 가입이 전체의 절반에 가까운 47%를 기록해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가입과는 다른 양상을 보였다.
 
SK텔레콤은 매월 꾸준히 우주패스를 이용 중인 고객들이 보다 편하고 경제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우주패스 연간 구독’을 9월 7일부터 새롭게 선보인다. 우주패스 연간 구독은 우주패스 올과 라이프, 미니, 슬림 등 4가지 상품의 혜택을 현재의 월간 구독 형태가 아닌 연간 구독으로 이용하는 서비스다.
 
기존 월간 구독의 혜택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17%의 요금 할인 혜택과 웰컴 기프트로 11번가 등에서 사용 가능한 SK페이 포인트를 제공(상품별로 3만4000~4만1000포인트 1회) 받게 된다.
 
SK텔레콤은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오는 9월 30일까지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역대급 가입 혜택과 기존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주패스를 처음 가입하는 고객에겐 첫 달 1000원(우주패스 올‧라이프) 또는 100원(우주패스 미니‧슬림) 이후 우주패스 두 달 무료 이용권을 지급한다. 단, 별도 응모가 필요하고 선착순 10만명 고객에게 한정한다. 아울러 ‘우주패스 연간 구독’ 상품을 신청하는 고객에겐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선착순 10만명).  
 
풍성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1년간 홈플러스와 배달의민족, 주유소 3개 제휴처에서 각 5명을 추첨을 통해 선정해 120만원 상당의 상품권 및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1년간 매달 롯데 시네마 영화 예매권 2매와 스포티비나우(SPOTV NOW) 프리미엄 연간이용권을 추첨을 통해 각 3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T우주 1주년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는 우주마블 게임에선 매일 한 명에게 황금열쇠 1돈을 제공하고, 참가자 전원 대상 100% 당첨 경품을 지급한다. ‘1년 365일, T우주’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이벤트 참여는 T우주 1주년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마케팅담당은 “T우주의 첫돌을 맞아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신규 상품인 연간 구독권과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 AI 등을 활용한 서비스 개선과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다린 기자 quill@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도입? 폐지?' 오락가락 금투세 전망 속 ISA 관심 고조…투자 전략은

2“사장실은 대나무숲, 경영 혁신은 청취에서 시작합니다”

3‘AI 강화’ 잡코리아 변화에 달라진 채용 패러다임…추천·생성 효과 ‘톡톡’

4금투세 도입에 떠는 개미들…세금 부담 얼마나?

5“별걸 다 해” 얘기 들었던 지난 1년, 코레일유통을 변화시키다

6AI 활용 구인구직 시장 선도하는 사람인

7‘금투세’ 폐지두고 또 다시 줄다리기…여야 입장 차 ‘팽팽’

8‘인공지능 입는’ 구인·구직 플랫폼…“기업·이용자 만족도 높아져”

9업무효율 저하 부담에…대기업 10곳 중 3곳만 60세 이상 고용

실시간 뉴스

1'도입? 폐지?' 오락가락 금투세 전망 속 ISA 관심 고조…투자 전략은

2“사장실은 대나무숲, 경영 혁신은 청취에서 시작합니다”

3‘AI 강화’ 잡코리아 변화에 달라진 채용 패러다임…추천·생성 효과 ‘톡톡’

4금투세 도입에 떠는 개미들…세금 부담 얼마나?

5“별걸 다 해” 얘기 들었던 지난 1년, 코레일유통을 변화시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