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라다이스시티, 중국 인기 예능 배경지 등장
콘텐츠 공개 5일 만에 누적 조회수 2억회 돌파

14일 파라다이스시티에 따르면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 아이치이(iQIYI)에서 엔터테인먼트 부문 1위를 기록한 예능 프로그램 '웨이, 콰이 츄라이완'(빨리 나와서 놀자)에 자사 호텔이 노출됐다.
iQIYI(아이치이이)는 중국 대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다. 지난 2010년 바이두가 설립해 2018년 나스닥에 상장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이다. 중국 시장 특성에 맞춰 구독 외에도 광고시청 무료 모델과 단건 결제 등을 병행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웨이, 콰이 츄라이완은 도시를 여행하며 문화·라이프스타일·핫플레이스를 감각적으로 담아내는 신규 예능 콘텐츠다. 주요 출연진으로는 중국 내 인지도가 높은 대한민국 아이돌 그룹 '미쓰에이'(miss A) 출신 '페이'와 '지아' 그리고 신흥 아이돌 스타 '야오천' 등이 있다. 파라다이스시티가 배경이 된 지난 7일, 9일 방영분은 공개 5일 만에 누적 조회수 2억회를 돌파했다.
중국인 무비자 시행을 앞둔 시점에서 방송을 통해 파라다이스시티가 자랑하는 '아트테인먼트'(Art-tainment) 시설과 서비스가 폭넓게 등장했다는 것은 의미가 크다고 파라다이스시티 측은 전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인천공항에서 차량 5분 거리에 위치해 해외 관광객 수요를 자연스럽게 흡수할 수 있는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최근 발빠르게 뛰고 있다. 지난 5월 중국 여행박람회 'ITB 차이나'에 참가하고, 직접 상하이 쇼케이스를 개최하는 장기 전략을 추진해 왔다. 무비자 입국 확대에 맞춰 현지 인바운드 여행사와 협력한 패키지 상품 개발은 물론 식음료(F&B) 보강, 통역 서비스 제공 등 고객 편의 강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재환 파라다이스시티 IR마케팅그룹장은 "파라다이스시티는 다양한 목적을 가진 고객들을 한꺼번에 품을 수 있는 전시, 테마파크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갖추고 있다"며 "중국인 무비자 시행을 앞둔 시점인 만큼 한중 교류 활성화를 통해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우원식 국회의장 “9월 말~10월 초 개헌특위 구성”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40대 배우, 아내 폭행으로 신고당해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김건희 "尹과 다시 만날 수 있을까" 변호인단에 건넨 말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반려동물 700만 시대 ‘펫 장례’에 베팅…프랙시스, 21그램 품는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마이크로디지탈 “POCT도 미국으로”…진단사업 확장 시동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