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신, ‘장성 바울루체’ 9월 분양 예정
장성 첫 대형 아파트 신규공급…황룡강 생태공원과 인접
최고 15층 2개동, 전용 84~116㎡ 70가구 규모
한국자산신탁은 전라남도 장성군 '장성 바울루체' 아파트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장성 바울루체는 전라남도 장성군 장성읍 영천리 1453-7번지 일원에 위치한 전남 장성군 최초의 대형 아파트다. ㈜대보D&C가 위탁해 한국자산신탁이 시행을 담당하고, 남광건설㈜이 시공을 맡고 있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5층 2개동, 전용 84~116㎡ 총 70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14가구 ▶84㎡B 14가구 ▶116㎡C 28가구 ▶116㎡D 14가구로 구성했다.
장성 바울루체는 전남 장성군 주거중심지에 위치해 KTX 장성역과 도보 약 10분 거리이며, 광역도로망도 인접해 있다. 단지 바로 앞에 깨끗한 황룡강이 흐르고, 생태공원을 품고 있어 차별화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며, 첨단3지구 개발사업에 따른 미래가치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KTX장성역(호남선)과 장성공용버스터미널이 있어 광주, 대전, 서울 등 전국 각지로의 진출입이 용이하다. 장성IC, 장성읍 하이패스IC(예정), 청운지하차도(예정) 등 도심과 외곽을 잇는 입체적인 교통망도 형성하고 있다.
아파트 인근에는 하나로마트, 식자재마트, 황룡시장 등을 비롯해 장성군청, 우체국, 경찰서, 도서관, 보건소, 장성혜원병원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장성중앙초, 장성중·고, 장성여중, 문향고 등 명문학군이 자리하고 있다.
장성 바울루체는 ‘꽃강’(花江)으로 불리는 황룡강도 가깝다. 황룡강 일대에는 약 20만㎡ 규모의 생태공원이 있다. 이 곳에서는 매년 10억 송이의 꽃이 피는 꽃 군락지를 감상하며 산책할 수 있다. 여기에 황룡강을 배경으로 약 5000석 규모의 주경기장과 육상트랙, 보조경기장, 씨름장 등을 갖춘 옐로우시티 스타디움도 최근 지어졌다.
‘첨단3지구 개발’ 사업이 2025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 중이기 때문에 미래가치도 기대할 수 있다.첨단3지구는 광주 북구 오룡동, 대촌동, 월출동, 광산구 비아동과 전남 장성군 남면, 진원면 일원 약 361만여㎡를 연구산업의 거점으로 조성하는 복합단지 사업이다. 인공지능 기반 과학기술 창업단지와 국립심뇌혈관센터를 짓고 상업·공원·주거 시설을 함께 건설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개발을 완료하면 주택 수요 증가와 인프라 확충을 기대할 수 있는 데다 장성 바울루체는 첨단3지구까지 10분대로 진입 가능해 광역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박지윤 기자 jypark92@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윤여정 자매' 윤여순 前CEO...과거 외계인 취급에도 '리더십' 증명
2‘살 빼는 약’의 반전...5명 중 1명 “효과 없다”
3서울 ‘마지막 판자촌’에 솟은 망루...세운 6명은 연행
4겨울철 효자 ‘외투 보관 서비스’...아시아나항공, 올해는 안 한다
5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조달 경쟁력↑
6‘국내산’으로 둔갑한 ‘중국산’...김치 원산지 속인 업체 대거 적발
7제뉴인글로벌컴퍼니,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두번째 글로벌 기획전시
8의료현장 스민 첨단기술…새로운 창업 요람은 ‘이곳’
9와인 초보자라면, 병에 붙은 스티커를 살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