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한자신, ‘장성 바울루체’ 9월 분양 예정

장성 첫 대형 아파트 신규공급…황룡강 생태공원과 인접
최고 15층 2개동, 전용 84~116㎡ 70가구 규모

 
 
장성 바울루체 아파트 예상 조감도. [사진 한국자산신탁]
 
한국자산신탁은 전라남도 장성군 '장성 바울루체' 아파트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장성 바울루체는 전라남도 장성군 장성읍 영천리 1453-7번지 일원에 위치한 전남 장성군 최초의 대형 아파트다. ㈜대보D&C가 위탁해 한국자산신탁이 시행을 담당하고, 남광건설㈜이 시공을 맡고 있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5층 2개동, 전용 84~116㎡ 총 70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14가구 ▶84㎡B 14가구 ▶116㎡C 28가구 ▶116㎡D 14가구로 구성했다.
 
장성 바울루체는 전남 장성군 주거중심지에 위치해 KTX 장성역과 도보 약 10분 거리이며, 광역도로망도 인접해 있다. 단지 바로 앞에 깨끗한 황룡강이 흐르고, 생태공원을 품고 있어 차별화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며, 첨단3지구 개발사업에 따른 미래가치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KTX장성역(호남선)과 장성공용버스터미널이 있어 광주, 대전, 서울 등 전국 각지로의 진출입이 용이하다. 장성IC, 장성읍 하이패스IC(예정), 청운지하차도(예정) 등 도심과 외곽을 잇는 입체적인 교통망도 형성하고 있다.  
 
아파트 인근에는 하나로마트, 식자재마트, 황룡시장 등을 비롯해 장성군청, 우체국, 경찰서, 도서관, 보건소, 장성혜원병원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장성중앙초, 장성중·고, 장성여중, 문향고 등 명문학군이 자리하고 있다.
 
장성 바울루체는 ‘꽃강’(花江)으로 불리는 황룡강도 가깝다. 황룡강 일대에는 약 20만㎡ 규모의 생태공원이 있다. 이 곳에서는 매년 10억 송이의 꽃이 피는 꽃 군락지를 감상하며 산책할 수 있다. 여기에 황룡강을 배경으로 약 5000석 규모의 주경기장과 육상트랙, 보조경기장, 씨름장 등을 갖춘 옐로우시티 스타디움도 최근 지어졌다.
 
‘첨단3지구 개발’ 사업이 2025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 중이기 때문에 미래가치도 기대할 수 있다.첨단3지구는 광주 북구 오룡동, 대촌동, 월출동, 광산구 비아동과 전남 장성군 남면, 진원면 일원 약 361만여㎡를 연구산업의 거점으로 조성하는 복합단지 사업이다. 인공지능 기반 과학기술 창업단지와 국립심뇌혈관센터를 짓고 상업·공원·주거 시설을 함께 건설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개발을 완료하면 주택 수요 증가와 인프라 확충을 기대할 수 있는 데다 장성 바울루체는 첨단3지구까지 10분대로 진입 가능해 광역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박지윤 기자 jypark92@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尹·기시다 “내년 국교정상화 60주년…한일 관계 한층 도약”

2 日 기시다 “인태·글로벌 과제 대처 위해 양국 공조 긴밀화”

3尹, ‘中 2인자’ 中리창 만나 “서로 존중하며 공동이익 희망”

4 윤 대통령 “한중, 양자 뿐만 아니라 국제사회 평화·번영에 긴밀히 협력”

5집값 상승장 오나…강남·서초·용산 아파트, 전고점 98~99% 수준으로 회복

6경북 고령군, K-Festival 2024 서비스 부문 대상 수상

7금융권 불합리한 PF수수료 적발…금감원 “관행 개선 추진”

8 대통령실 “연금개혁 3일 만에 대타협 어려워…22대 국회서 논의”

9 의협, 30일 전국 6개 지역서 촛불집회...“한국의료 사망선고의 날”

실시간 뉴스

1尹·기시다 “내년 국교정상화 60주년…한일 관계 한층 도약”

2 日 기시다 “인태·글로벌 과제 대처 위해 양국 공조 긴밀화”

3尹, ‘中 2인자’ 中리창 만나 “서로 존중하며 공동이익 희망”

4 윤 대통령 “한중, 양자 뿐만 아니라 국제사회 평화·번영에 긴밀히 협력”

5집값 상승장 오나…강남·서초·용산 아파트, 전고점 98~99% 수준으로 회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