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트위치 탈출 러시 수혜”…아프리카TV 8%대 강세 [증시이슈]
- 대신證 “아프리카TV로 스트리머·유저 유입…목표주가 14만원”

이날 코스닥 시장에서 오전 9시 35분 현재 아프리카TV는 전일 대비 8.23%(5800원) 오른 7만6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7만3900원에 출발한 주가는 장중 7만7100원까지 오르며 상승 폭을 키웠다.
아프리카TV 주가는 경쟁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의 동영상 화질 축소에 따라 힘을 받고 있다. 앞서 트위치는 망 사용료 부담으로 한국 사업을 축소하고, 라이브 동영상 화질을 최고 720p로 고정한다고 밝혔다. 트위치를 떠난 스트리머, 유저들이 아프리카TV로 유입되면서 현금 창출이 더 늘어날 거라는 분석이다.
대신증권은 이러한 이유로 아프리카TV의 2023~2024년 실적 추정치를 상향 조정했다. 트위치 스트리머 및 유저 유입으로 연 410억원의 매출 순증이 가능하며, 현금성 아이템인 별풍선 수익으로 2023년과 2024년 순이익 추정치을 각각 19%, 32% 높였다. 목표 주가는 기존 11만원에서 14만원으로 27% 상향 조정했다.
허지수 대신증권 연구원은 "트위치에서 스트리머 및 유저가 아프리카TV로 유입될 가능성이 높다"며 "아프리카TV는 높은 현금 여력으로 LCK중계권, T1 등 유명 계약에 있어서 우위를 확보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허 연구원은 "트위치는 종합게임 비중이 높아 화질이 중요하기에 반발이 더 심할 것"이라며 "당장 10월 출시될 오버워치2, 콜오브듀티 등의 게임과 롤드컵 등 주요 행사들이 몰려있어 화질 저하 문제는 더 민감한 사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허지은 기자 hurji@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티카로스, TC091 식약처 ‘바이오챌린저’ 프로그램 선정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키움, 프로야구 발전 저해 행위 중단하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정부 공공 입찰까지 올스톱…서울보증 전산 사흘째 먹통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미분양에 발목 잡힌 대방이엔씨, 불어난 미수금에 차입 부담 과중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비보존, 비마약성 진통제 본격 판매…5년 내 매출 1000억 정조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