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일반
금리인상·매물적체 여파에 대구 아파트 매매·전세가 하락 지속
- 10월 31일 기준 지난주보다 0.36% 떨어져

잇단 금리인상 여파 등으로 아파트 매물이 쌓이고 매수 심리가 위축되면서, 대구 아파트 매매가격·전세가격 하락세가 지속되고 있다.
3일 한국부동산원 주간 아파트 동향 자료에 따르면 이번 주 월요일(10월 31일) 기준 대구 아파트 매매가격이 지난주보다 0.36% 떨어졌다.
지역 아파트 매매가 하락률은 지난 9월 마지막 주에 -0.26%를 기록한 이후 10월 첫째 주에 -0.25%로 하락 폭이 소폭 줄었다. 그러나 10월 둘째 주(-0.26%)에 다시 하락 폭이 커진 뒤 셋째 주(-0.33%), 넷째 주(-0.34%)에 이어 이번 주까지 4주 연속 하락 폭이 커지는 양상이다.
달성군(-0.59%)이 다사·화원·옥포읍 위주로, 수성구(-0.5%)는 만촌·범어동 위주로 하락했다. 달서구(-0.36%)는 본리·감삼동의 중소형 평형 위주로 가격이 떨어지면서 매매가 하락을 이끌었다.
대구 아파트 매매가 하락률은 전국 5대 광역시 평균(0.3%)을 다소 상회했다. 아파트 전세가격도 0.39% 떨어져 한 주 전(-0.35%)보다 하락 폭이 커졌다. 수성구(-0.54%)와 달성군(-0.48%), 달서구(-0.46%) 위주로 전세가 하락이 두드러졌다.
이승훈 기자 wavelee@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中노인 구한 韓해경 순직 소식에…현지 추모 행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여신' 페이지 스피라넥, 팬과 언론 모두 홀린 화보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김용진 해경청장 사의 표명 “대통령 말씀에 무거운 책임감”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문어발 확장의 부메랑…스마트스코어 정성훈 회장 피소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디앤디파마텍·지아이이노베이션, MSCI+FTSE 겹경사...의미와 전망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