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국민은행, KB스타기업뱅킹 서비스 개편…“기업금융플랫폼 완성도 높여”

KB국민은행, KB스타기업뱅킹 서비스 전면 개편
사용자 중심의 모바일 UX/UI 전면 개편
다국어 서비스 제공해 비대면 거래 편의 확대

 
 
 
[사진 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KB스타기업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사용자 중심의 모바일 사용자환경(UX)·인터페이스(UI) 전면 개편 ▶신규 고객도 쉽게 가입하고 편리한 이용 ▶기업의 모든 뱅킹 업무 지원 ▶KB금융그룹 플랫폼과 외부 플랫폼 연계 강화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번 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은 로그인 후 첫 화면에서 결재현황과 대표계좌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별 맞춤형 알림 정보를 시인성 있게 배치하는 등 사용자 중심으로 사용자환경(UX)과 인터페이스(UI)를 개편했다. 각 메뉴는 고객의 필요에 의해 조정될 수 있고 하단에는 업종별, 사용자별 유형을 고려한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 자금운영전략 등 맞춤형 비즈니스 콘텐츠를 제공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한 첫 거래 고객을 위한 이용가이드, 기업뱅킹 활용방법, 시장동향, 금융상품, 부동산, 재테크, 자동차, 건강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로그인 전에 제공한다.  
 
개인사업자, 법인의 계좌 개설과 뱅킹 신규 절차를 간소화하고 통합검색 기능으로 메뉴, 상품, 이벤트, 공지사항 등 기업뱅킹 내 모든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비밀번호 오류 해제, OTP 분실신고 해제 등 영업점에 꼭 방문해야 처리 가능했던 업무들을 스마트폰에서 처리할 수 있게 비대면 편의 서비스를 신설했다. 다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서비스를 제공해 비대면 거래를 크게 확대하였다.
 
마지막으로 KB금융 계열사의 주요 서비스를 KB스타기업뱅킹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게 제공하고, 계열사 플랫폼으로의 연동 로그인 기능도 신설했다. 경쟁력 있는 외부업체와 제휴한 자금관리 서비스들을 도입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관리 업무와 간편 세무장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기업인터넷뱅킹 웹사이트 고도화에 이어 올해 KB스타기업뱅킹 앱 리뉴얼을 통해 넘버원 기업금융플랫폼 구축의 완성도를 제고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용우 기자 ywlee@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장에 한진만 사장

2신한투자증권, 정보보호 공시 우수 기관 선정

3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내년 美 주도 디지털자산 시장 온다"

4카카오뱅크, 인니 슈퍼뱅크와 협력 강화…“K-금융 세계화 선도”

5현대차증권, 대규모 유상증자 결정에 14% 급락…52주 신저가

6전동공구 업체 ‘계양전기’가 ‘계모임’을 만든 이유

7“삼성 인사, 반도체 강화가 핵심”...파운더리 사업에 ‘기술통’, 사장 2인 체제

8교육부·노동부, 청년 맞춤형 취업 지원 '맞손'

9영종도 운남동 내 신규 단지 ‘영종 테이튼 오션’ 주거형 오피스텔 준공으로 임대 및 분양

실시간 뉴스

1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장에 한진만 사장

2신한투자증권, 정보보호 공시 우수 기관 선정

3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내년 美 주도 디지털자산 시장 온다"

4카카오뱅크, 인니 슈퍼뱅크와 협력 강화…“K-금융 세계화 선도”

5현대차증권, 대규모 유상증자 결정에 14% 급락…52주 신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