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국민은행, KB스타기업뱅킹 서비스 개편…“기업금융플랫폼 완성도 높여”
- KB국민은행, KB스타기업뱅킹 서비스 전면 개편
사용자 중심의 모바일 UX/UI 전면 개편
다국어 서비스 제공해 비대면 거래 편의 확대

이번 개편은 ▶사용자 중심의 모바일 사용자환경(UX)·인터페이스(UI) 전면 개편 ▶신규 고객도 쉽게 가입하고 편리한 이용 ▶기업의 모든 뱅킹 업무 지원 ▶KB금융그룹 플랫폼과 외부 플랫폼 연계 강화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번 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은 로그인 후 첫 화면에서 결재현황과 대표계좌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별 맞춤형 알림 정보를 시인성 있게 배치하는 등 사용자 중심으로 사용자환경(UX)과 인터페이스(UI)를 개편했다. 각 메뉴는 고객의 필요에 의해 조정될 수 있고 하단에는 업종별, 사용자별 유형을 고려한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 자금운영전략 등 맞춤형 비즈니스 콘텐츠를 제공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한 첫 거래 고객을 위한 이용가이드, 기업뱅킹 활용방법, 시장동향, 금융상품, 부동산, 재테크, 자동차, 건강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로그인 전에 제공한다.
개인사업자, 법인의 계좌 개설과 뱅킹 신규 절차를 간소화하고 통합검색 기능으로 메뉴, 상품, 이벤트, 공지사항 등 기업뱅킹 내 모든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비밀번호 오류 해제, OTP 분실신고 해제 등 영업점에 꼭 방문해야 처리 가능했던 업무들을 스마트폰에서 처리할 수 있게 비대면 편의 서비스를 신설했다. 다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서비스를 제공해 비대면 거래를 크게 확대하였다.
마지막으로 KB금융 계열사의 주요 서비스를 KB스타기업뱅킹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게 제공하고, 계열사 플랫폼으로의 연동 로그인 기능도 신설했다. 경쟁력 있는 외부업체와 제휴한 자금관리 서비스들을 도입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관리 업무와 간편 세무장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기업인터넷뱅킹 웹사이트 고도화에 이어 올해 KB스타기업뱅킹 앱 리뉴얼을 통해 넘버원 기업금융플랫폼 구축의 완성도를 제고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용우 기자 ywlee@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가양대교도 잠겨” SNS로 전해진 서울 피해 상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
누가 KBO 최초로 3000안타 기록할 인물인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하루 240㎜ 넘는 `괴물폭우` 수도권 덮쳤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반려동물 700만 시대 ‘펫 장례’에 베팅…프랙시스, 21그램 품는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생물보안법’·‘임신중지약 합법화’ 관련주 활짝…‘방광암진단’ 지노믹트리도 상승[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